뉴스
 








 
 
 




메인
전송 2020-08-11 17:33
[뉴스/보도자료]

LG전자, 사계절 쓰는 프리미엄 천장형 선풍기 LG 실링팬 출시

LG전자가 11일 프리미엄 천장형 선풍기 LG 실링팬(LG Ceiling Fan)을 국내에 출시했다.

 

LG 실링팬은 큰 날개가 천천히 회전하는 천장형 선풍기다. 실내 공기를 순환시켜 쾌적하게 한다. LG전자는 신제품에 LG만의 차별화된 기술인 듀얼윙과 혹등고래의 돌기 디자인을 적용했다. 듀얼윙은 큰 날개의 중심부에 별도의 투명하고 작은 날개가 달려 있는 구조다. 날개 중심부의 풍량을 높여 공기 순환을 강화하는 효과를 낸다.

큰 날개에 있는 혹등고래의 돌기 디자인은 몸집이 크지만 먹이를 사냥할 때는 민첩하게 움직이는 혹등고래의 가슴지느러미 앞부분에 있는 혹에서 착안했다. 돌기 디자인은 실링팬 날개가 돌면서 나는 소리를 줄여주는 데 도움이 된다.

신제품의 최저 소음은 속삭일 때와 비슷한 25데시벨(dB) 수준이다. 인도의 공신력 있는 인증기관인 내셔널 테스트 하우스(National Test House)가 측정한 결과 이 제품의 최대 풍량은 200CMM(Cubic Meter per Minute)이다. 1CMM은 1분 동안 배출하는 공기량의 단위다.
LG 실링팬은 사계절 내내 실내 공기를 쾌적하게 유지시켜주는 것은 물론 냉난방 성능은 높이고 에너지 사용량을 낮춰준다.

독일 인증기관 TUV라인란드(TUV Rheinland)가 LG 실링팬을 난방기나 냉방기와 함께 사용할 경우에는 실링팬을 사용하지 않을 때 보다 각각 25%, 19% 빠르게 설정온도에 도달하고, 실링팬을 사용하면서 난방기나 냉방기를 켜고 2시간 동안 가동하면 전력소비량은 각각 13%, 8% 줄어든다고 인증했다.

봄과 가을에는 공기를 위아래로 순환시켜 쾌적하게 해주고 여름에는 에어컨과 함께 사용하면 시원하고 자연스러운 바람을 만들어 준다. 또 겨울철 난방에선 더운 공기를 아래로 순환시켜 실내를 따뜻하게 유지시킨다.

사용 편의성도 장점이다. 무선인터넷(Wi-Fi) 기능을 탑재해 고객은 리모컨 없이도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에 있는 LG 씽큐(LG ThinQ) 앱을 사용해 원격으로 선풍기를 제어할 수 있다.

구글 어시스턴트(Google Assistant) 등 인공지능 플랫폼과도 연동된다. 예를 들어 고객이 LG 씽큐 앱에 실링팬을 등록하면 실링팬 켜, 실링팬 바람세기 강풍으로 변경 등 음성만으로 실링팬을 제어할 수 있다.

신제품은 세계적 권위의 디자인상 IDEA(International Design Excellence Award) 2019에서 최고상인 금상을 수상했다. IDEA는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Red Dot Design Award), iF 디자인 어워드(iF Design Award)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상으로 평가받고 있다.

  태그(Tag)  : LG전자
관련 기사 보기
[취재] LG전자 가로본능폰의 귀환, LG 윙(WING) 스펙과 특징은?
[취재] 업그레이드된 듀얼 스크린 지원, LG V60 ThinQ 5G 발표
[취재] 한국전자산업 기술의 현재, KES 2019 현장 취재
[뉴스] LG전자, K 시리즈 스마트폰 3종 출시
[뉴스] LG전자, LG 씽큐 앱 새 버전 런칭
[뉴스] LG전자, 내달 초 출시 예정인 LG 윙 출고가 발표
태그(Tags) : LG전자     관련기사 더보기
편집부 / 편집부님에게 문의하기 press@bodnara.co.kr
이기사와 사진은 업체에서 제공받은 보도자료와 사진으로, 보드나라의 논조와는 다르다는 점을 알려드립니다.
싸이월드 공감 기사링크 퍼가기 기사내용 퍼가기 이 기사를 하나의 페이지로 묶어 볼 수 있습니다. 출력도 가능합니다.
홈으로 탑으로
보드나라 많이본 기사
엔비디아 지포스 RTX 30 시리즈 미발표 모델 포착
앱코, 트리플 BA 드라이버 비토닉 EF30 블루투스이어폰 출시
최대 7GB/s 성능의 M.2 SSD, 삼성 980 Pro 시리즈 공식 발표
RTX 3060은 RTX 2080, RTX 3070은 RTX 2080 Super급 성능?
2배 성능에 가격 동결, 엔비디아 지포스 RTX 30 시리즈 공식 발표
비문증과 눈이 침침하고 피곤한 사람에게, 시력보호 모니터 효과 있을까?
엔비디아 RTX 30 GPU를 만들다, 재미로 보는 삼성 8nm 공정 이야기
마이크로소프트 차세대 콘솔 게임기, Xbox Series S 및 X 출시일 가격 공개
   이 기사의 의견 보기
트위터 베타서비스 개시! 최신 PC/IT 소식을 트위터를 통해 확인하세요 @bodnara

기자의 시각이 항상 옳은것은 아닙니다. 나머지는 여러분들이 채워 주십시요.

2014년부터 어려운 이야기를 쉽게 하는 것으로 편집방침을 바꿉니다.

newstar newstar님의 미디어로그 가기  / 20-08-11 21:33/ 자국/ 신고/ 이댓글에댓글달기
인테리어효과와 공기순환에 좋겠지만 먼지가 많이 껴서 청소하는것이 의외로 일이 될 수 있을것 같은데....
설픈이 / 20-08-12 12:54/ 자국/ 신고/ 이댓글에댓글달기
프리뷰에는 사진이 제대로 표기되지만 본기사에는 사진에러네요. 엉뚱한 맥의 회사 홈 사진이...
지금 살펴보니 옆기사의 노션쪽 사진이 잘못 업로든 된듯합니다. 수정필요할듯 하네요~
영원한서재 / 2020-08-12 13:18/ 자국/ 신고/
확인 후 수정했습니다. 감사합니다 ^^

닉네임 웹봇방지

홈으로 탑으로
 
 
2020년 09월
주간 히트 랭킹

보드나라 2019 정규직 채용 공고 5
[결과발표] 2020년 2분기 포인트 소진 로또 24
[결과발표] 2020년 1분기 포인트 소진 로또 20
2020년 1분기 로또이벤트 선정관련 안내
[결과발표] 'PC방 점주의 고민, 어떤 플랫 3

실시간 댓글
소셜 네트워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