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전송 2021-01-11 10:16
[뉴스/보도자료]

LG전자, 2021년형 TV 라인업 전격 공개

LG전자가 강력해진 2021년형 TV 라인업을 공개한다.

 

LG전자는 차세대 패널로 보다 완벽해진 자발광(Self-Lit) 올레드를 필두로 독자 고색재현 기술 퀀텀 나노셀 컬러 테크놀로지와 미니LED를 적용한 LG QNED MiniLED LG 나노셀 TV 등 프리미엄 LCD TV 라인업에 이르는 삼각 편대를 앞세워 글로벌 프리미엄 TV 시장 공략을 강화한다.

올해 LG전자 프리미엄 LCD TV 라인업에는 앞서 지난달 말 공개한 LG QNED TV가 새롭게 추가된다. LG전자는 초대형 제품군 중심으로 8K와 4K 해상도를 포함해 QNED TV 10여 개 모델을 글로벌 시장에 출시할 계획이다.

LG QNED TV는 86형(화면 대각선 길이 약 218센티미터) 8K(7,680x4,320) 해 상도 제품을 기준으로 백라이트에 약 3만 개의 미니LED를 탑재한다. 로컬 디밍 구역은 2,500개에 달한다.

이 제품은 밝기와 명암비를 대폭 업그레이드했으며, 업계에서 사용중인 대 표적인 고색재현 기술을 모두 사용해 LCD TV 중에서는 색 재현율을 최고 수준으로 끌어올렸다. 명실상부 LCD TV 기술 진화의 정점에 있는 제품이다.

LG전자는 LG 나노셀 TV에서도 초대형 위주로 제품 구성을 대폭 강화하며 올레드 TV뿐 아니라 LCD TV에서도 프리미엄 입지를 공고히 할 계획이다.

 

LG전자는 OLED 소자 성능을 한층 업그레이드해 완성된 차세대 올레드 패 널을 탑재한 올레드 에보(OLED evo, 모델명: G1)를 처음으로 공개한다.

올레드 에보는 보다 정교한 파장의 빛을 내 기존 대비 선명한 화질을 표현 하고 밝은 화면을 보여준다. 섬세한 화질, 압도적 명암비와 블랙 표현, 넓은 시야각 등으로 최고 평가를 받는 LG 올레드 TV의 화질이 보다 완벽해진다.

LG 올레드 TV는 화소 하나하나가 스스로 빛을 내는 자발광 TV만이 구현 가능한 압도적 화질을 기반으로 지난 2013년 첫 출시 이후 2015년 4K(3,840x2,160) HDR(High Dynamic Range) OLED, 2019년 세계 최초 8K(7,680x4,320) OLED, 2021년 OLED evo 등으로 지속 진화하고 있다.

LG 올레드 TV 전 모델은 글로벌 시험∙인증기관 인터텍(Intertek)으로부터 원 작과 TV 화면간 색의 명도, 채도, 색도 등을 평가하는 색 충실도(Color Fidelity) 100%를 충족하는 OLED 패널을 사용한다.

 

LG전자는 지난해에는 세계 최초로 48형 올레드 TV를 출시한 데 이어 올해는 83형 올레드 TV를 새롭게 출시한다.

LG 올레드 TV 가운데 70인치 이상 초대형 제품의 모델 개수는 지난해 4개 에서 올 초 7개로 두 배 가까이 늘어난다. (※ 모델 수는 글로벌 공통 모델 기준이며, 지역별 운영 모델은 다를 수 있음.)

이 같은 추세에 맞춰 프리미엄 TV 시장에서 올레드 대세화도 빠르게 앞당 겨지고 있다. LG전자는 올해가 올레드 TV 시장이 지난해 대비 약 2배 성장 하는 올레드 대세화의 원년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인공지능 화질/음질 엔진 알파9 프로세서는 4세대로 진화해 더 강력해졌다.

알파9 4세대 프로세서는 1백만 개 이상의 영상 데이터와 1천 7백만 개 이상 의 음향 데이터를 분석한 딥러닝 기술을 기반으로 하며, 이전 프로세서에 비해 그래픽과 데이터 처리능력이 대폭 업그레이드됐다. 8K 올레드 TV(모델 명: Z1)는 8K 전용 알파9 프로세서를 탑재한다.

인공지능 화질 Pro 기술은 화질을 높이는 업스케일링(Upscaling)은 물론이고 얼굴, 사물, 글씨 등을 인식해 또렷하게 보여준다. 영상을 매 장면별로 분석, 최적화하던 다이나믹 톤 맵핑(Dynamic Tone mapping)은 매 장면을 보다 세분 화해 분석하는 식으로 진화했다. 화면의 작은 디테일도 살려준다.

또 영화, 스포츠, 애니메이션 등 영상의 장르는 물론, 시청중인 화면 속 배 경까지도 스스로 구분해 영상에 최적화된 화질을 제공한다.

인공지능 사운드 Pro 기술은 2채널 음원을 가상의 5.1.2채널 입체음향으로 들려준다. 서로 다른 채널이나 어플리케이션간 볼륨을 맞춰주는 기능도 추 가됐다. 예를 들어 시청자가 지상파 방송을 보다가 유튜브나 OTT 영상을 시청할 때 시청하는 콘텐츠마다 제공하는 볼륨 수준이 달라 사용자가 일일 히 조절해야 하는 경우가 있는데, TV가 스스로 일정한 볼륨을 유지해준다.

 

LG전자는 신제품에 TV가 전통적인 시청각 기기에서 고객이 다양한 콘텐츠를 주도적으로 소비하기 위한 기기로 변화하는 트렌드를 대거 반영했다.

LG전자는 최신 SW 플랫폼 webOS 6.0을 기반으로 LG TV 홈 화면을 완전히 새롭게 업그레이드했다. 고객 취향에 맞춘 콘텐츠 추천 기능을 강화했으며, TV를 사용하기 위해 필요한 정보나 날씨 등 생활정보도 보여준다.

선호 팀의 경기 일정, 결과, 상세 내용 등을 간편하게 알려주는 스포츠 알림(Sport Alert), 시청중인 영상에 등장하는 배우, 장소, 물건 등을 즉시 검색해 쇼핑까지 연결해주는 WWW(Who. Where. What, 일부 국가에 한함) 서비스 등 고객 맞춤형 서비스도 지속 강화하고 있다.

TV를 인터넷에 연결하면 별도 셋톱박스 없이 다양한 콘텐츠를 무료로 시청 할 수 있는 LG 채널도 고객 맞춤형으로 지속 강화한다. LG전자는 지난 2015년부터 LG 채널 서비스를 시작해 지금은 글로벌 주요 국가에 총 1600 여 개에 이르는 채널을 서비스하고 있다.

고객은 인체공학적 디자인으로 새로워진 인공지능 리모컨을 통해 LG 씽큐 (ThinQ), 구글 어시스턴트, 아마존 알렉사 등 음성인식 AI 기능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NFC로 스마트폰-TV 상호간 화면공유도 손쉽게 할 수 있다.

 

LG전자는 고객이 집에 머무는 시간이 길어지는 추세에 맞춰 친환경, 눈 건 강 등의 요소도 지속 강화하고 있다. 실내 활동이 증가하는 데 따라 오염물 질이 적고, 건강까지 고려한 전자제품의 선호도가 높아지고 있기 때문이다.

2021년형 LG 올레드 TV는 스위스 인증기관 SGS(Societe Generale de Surveillance)로부터 새집증후군 유발물질로 알려진 총휘발성유기화합물 방 출량이 LCD 대비 절반 이하 카드뮴, 인화인듐 등 국제암연구기관이 분류 한 발암물질 포함 부품 미 사용, 뛰어난 자원 효율성 등 친환경 요소를 두루 인증받은 패널을 탑재한다.

뛰어난 화질을 유지하면서도 눈이 편안한 디스플레이도 올레드의 장점이다. LG 올레드 TV의 블루라이트 방출량은 동일 인치대 프리미엄 LCD TV에 비 해 절반 수준에 불과하다. 실제 LG 올레드 TV는 TUV라인란드(Rheinland) 와 UL(Underwriters Laboratories)로부터 낮은 블루라이트, 플리커 프리 인증을 획득한 데 이어 블루라이트 방출량을 업계 최저 수준으로 낮춰 美 눈 건강 인증기관인 아 이세이프(Eyesafe)로부터 눈에 안전한 TV 인증도 획득한 패널을 탑재한다.

특히 LG전자는 TV와 세트로 사용하는 사운드 바 제품에도 친환경 요소를 대폭 강화하고 있다. 올해 LG 사운드 바 주요 신제품은 수거된 PET병을 재 활용한 폴리에스터져지(Polyester Jersey)나 재활용 플라스틱을 대거 사용한다. 포장재에도 스티로폼(EPS) 대신 친환경 소재만을 사용한다.

  태그(Tag)  : LG전자, UHD TV, 스마트 TV
관련 기사 보기
[리뷰] QLED 더하고 소비전력 줄이고, 와사비망고 WM 550 QLED UHD 스마트TV AI 와글와글
[리뷰] 가성비 4K HDR TV로 업그레이드, 와사비망고 ZEN U430 UHD TV MAX HDR
[리뷰] TV 스탠드로 공간 활용을,지원아이앤씨 스위치 TV STAND FLEX 75
[리뷰] 와사비망고 안드로이드 인증 4K HDR TV, WM UN650 UHD 스마트TV AI 와글와글
[취재] 샤오미 스마트폰 및 가전 신제품 공개, Redmi K30 Pro 및 Note 9S 발표
[뉴스] 지원아이앤씨, 2021년형 65형 UHD 스마트 TV 출시 기념 할인 판매
태그(Tags) : LG전자, UHD TV, 스마트 TV     관련기사 더보기
편집부 / 편집부님에게 문의하기 press@bodnara.co.kr
이기사와 사진은 업체에서 제공받은 보도자료와 사진으로, 보드나라의 논조와는 다르다는 점을 알려드립니다.
싸이월드 공감 기사링크 퍼가기 기사내용 퍼가기 이 기사를 하나의 페이지로 묶어 볼 수 있습니다. 출력도 가능합니다.
홈으로 탑으로
보드나라 많이본 기사
지포스 공급 숨통 트이나? 엔비디아 채굴 전용 GPU CMP 시리즈 발표
지포스는 게이머에게, 엔비디아 RTX 3060 부터 가상화폐 채굴 성능 제한
AMD, 500 시리즈 보드 USB 끊김 이슈 원인 파악 중
레인보우식스 시즈, 2021년 Year 6 로드맵 발표
10세대 인텔 CPU와 GTX 1660 Ti로 고성능 제공, HP EliteDesk 800 G6 데스크탑 미니 PC
소니 8K 풀프레임 미러리스 카메라 a1 발표, 카메라 연결 5G 스마트폰도 공개
빙하처럼 시원한 디자인의 PC 케이스,잘만 Z3 아이스버그
2세대 PCIe 4.0 SSD 시대에 뒤돌아 보기, SSD가 HDD와 뭐가 다른가요?
   이 기사의 의견 보기
트위터 베타서비스 개시! 최신 PC/IT 소식을 트위터를 통해 확인하세요 @bodnara

기자의 시각이 항상 옳은것은 아닙니다. 나머지는 여러분들이 채워 주십시요.

2014년부터 어려운 이야기를 쉽게 하는 것으로 편집방침을 바꿉니다.

newstar newstar님의 미디어로그 가기  / 21-01-11 22:53/ 자국/ 신고/ 이댓글에댓글달기
LG가전이 이번 청소노동자 사태로 비호감도 매우 많이 올라갔네요. 어떻게 회복할 것인가싶네요.
화질에서는 LG OLED가 KO승이지만 수명에 따른 문제가 늘 붙어다니면서 삼성 TV를 계속 1위하게 만드는데 무슨 뾰족한 수가 있는지 모르겠네요.
닉네임 웹봇방지

홈으로 탑으로
 
 
2021년 02월
주간 히트 랭킹

[결과발표] '빙하처럼 시원한 디자인의 PC 4
[결과발표] '2020 베스트 어워드 3차 이벤 2
[결과발표] 2020년 4분기 포인트 소진 로또 25
즐겁고 행복한 설 명절 보내십시요
[결과발표] '보드나라 선정, 2020 베스트 19

실시간 댓글
소셜 네트워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