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
 





 
 
 




메인
전송 2021-04-20 12:00
[리뷰]

차세대 콘솔 게임 더 편하게 즐기자
조이트론 PS5 액세서리

 

작년 하반기 마이크로소프트 Xbox Series X|S 및 소니 PlayStation 5가 본격 출시되면서 콘솔 게임 시장은 차세대기를 기반으로 넘어가고 있다.

글로벌 출시 초반에는 전세계 수요 폭발과 그로 인한 국내 공급 물량 부족으로 국내에서 예약 판매가 순식간에 끝나버리고 웃돈을 받고 판매되는 현상까지 발생했으나 지금은 많이 개선되었다.

물론 지금도 아무 때나 구매할 수 있을 정도로 물량이 넉넉한 편은 아니지만 적어도 온오프라인 판매 일정을 미리 파악하고 준비하면 구매가 불가능한 수준은 아니니 2배 이상 가격이 폭등하고 물건 구하기도 어려운 게이밍 PC 그래픽 카드와 비교하면 많이 나아진 편이라고 하겠다.

 

거치용 콘솔 PS5 컨트롤러를 위한 조이트론 액세서리

아무튼 어렵게 PS5를 손에 넣었다면 게임 뿐만 아니라 다양한 주변 기기 및 액세서리를 추가 구매할 시간이다. 거치용과 휴대용으로 함께 쓰는 닌텐도 스위치와 달리 PS5는 본체 크기도 이전보다 더 커지고 무게도 4.5kg 정도 나가므로 한번 거치하면 움직일 일이 거의 없으니 PS5 액세서리는 대부분 무선 컨트롤러 듀얼센스(DualSense)를 보호하고 편의성을 높이는 쪽에 초점을 맞추게 된다.

 

다양한 게임 주변기기 및 모바일 액세서리를 선보이는 조이트론(JOYTRON)에서는 PS5 출시에 맞춰 다양한 신제품 액세서리를 출시했는데, 오늘은 멀티 플랫폼용 아케이드 스틱을 제외하고 PS5 듀얼센스에 최적화된 액세서리 위주로 살펴보기로 하자.

 

PS5 컨트롤러를 안전하게 보호, 컨트롤러 캐링 케이스

조이트론 컨트롤러 캐링 케이스(Controller Carrying Case, 모델명 JTPX-101)는 스크래치와 찢어짐에 강하고 낙하 충격까지 흡수하는 내구성 좋은 1680D 나일론 원단을 에어폼에 압착하여 성형한 제품이다.

양쪽으로 열 수 있는 이중 지퍼를 사용하고 미끄러짐 방지 러버 재질의 손잡이가 달려있어 컨트롤러 보관 뿐만 아니라 휴대나 이동시에도 편리하게 사용 가능하다. 제품 크기는 약 182.1 x 145 x 72mm에 케이스 무게는 약 150g이다.

 

케이스 내부는 부드러운 기모 안감 처리로 외부 충격에서 컨트롤러를 효과적으로 보호하며 표면에 긁힘이나 까짐이 생기지 않도록 한다. 컨트롤러 위로 튀어나오는 아날로그 스틱 등이 눌리지 않게 내부 공간은 적당한 높이를 가지고 있으며, 충전 케이블 등 소품을 수납할 수 있는 공간이 상단에 마련됐다.

 

특히 이 제품은 PS5 듀얼센스 컨트롤러 뿐만 아니라 마이크로소프트 Xbox Series X|S 무선 컨트롤러로 수납할 수 있는 유니버셜 디자인으로 설계되어 PS5 뿐만 아니라 Xbox도 보유한 멀티 플랫폼 게이머에게도 추천할 만한 제품이다.

PS5 듀얼센스 컨트롤러는 아래에 살펴볼 실리콘 케이스를 씌운 채로도 수납 가능한 것으로 나타났다. 다만 아날로그 스틱 위에 부착하는 스틱 커버 키트는 종류에 따라 높이가 지나치게 높아지기 때문에 케이스에 담기 위해서는 분리해야 할 수도 있다.

PS5 및 Xbox Series X|S 무선 컨트롤러를 동시 지원하는 컨트롤러 캐링 케이스 판매 가격은 12,800원이다.

 

 듀얼센스 컨트롤러 동시 충전, PS5 듀얼 차저

조이트론 PS5 듀얼 차저(Dual Charger, 모델명 JTP5-101)는 충전 전압, 전류 등 PS5 듀얼센스 컨트롤러가 요구하는 충전 규격에 최적화하여 디자인된 컨트롤러 전용 충전기다. 동시에 2개의 듀얼센스 컨트롤러를 충전할 수 있으며 USB-C 케이블을 사용한 일반 충전 방식과 비교해 훨씬 편하고 깔끔하다.

 

PS5 듀얼 차저는 비슷한 디자인의 기존 충전기들이 가졌던 커넥터 파손 및 컨트롤러 고장 유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대형 어댑터와 금도금 커넥터 디자인을 적용했다.

듀얼센스 컨트롤러 곡면에 맞춰 꺾어지는 충전 어댑터가 USB-C 충전 포트에 단단히 결합되어 차징 스탠드에 장착 및 탈착하거나 충전 중 실수로 스탠드를 건드리더라도 듀얼센스 커넥터가 파손되지 않도록 보호한다.

 

어댑터와 맞닿는 차징 스탠드 전류 접촉면에는 3핀 0.9mm 압축 스프링 커넥터에 3마이크로미터3(μm) 금도금 처리로 전류의 전도성과 접촉의 신뢰성을 높였다는 설명이다. 어댑터와 정확한 결합을 유도하는 디자인이 적용되어 컨트롤러를 살짝만 올려놔도 정확히 접촉되어 안전하게 충전된다.

또한 과전압/과전류 방지 보호회로와 지능형 충전 지원 칩셋(MCU)을 통해 동시에 2개의 컨트롤러도 안전하게 충전할 수 있다. 차징 스탠드는 자체 테스트 기능이 있어 고장 또는 쇼트, 누전 등을 감지하고 문제가 있는 경우 작동을 중지시킨다.

 

차징 스탠드 하단에는 각각의 컨트롤러 충전 상태를 손쉽게 파악할 수 있는 LED가 달려있다. 약 1m 길이의 USB 전원 케이블로 일반적인 USB 전원 어댑터 등에 연결해 사용할 수 있는데, 입력 전압은 DC 5V±0.25V에 입력 전류는 최대 1.5A, 충전 전류는 컨트롤러 1개 연결시 750mA, 그리고 2개를 충전할 때는 1500mA다.

다만 USB 고속 충전을 지원하지 않기 때문에 USB-PD 또는 9.0V 고속 충전기를 사용하면 안되고 0.5A 등 충전 전류가 낮은 충전기나 PC의 USB 포트, 보조배터리 등을 사용하면 충전 속도가 느려질 수 있다.

조이트론 PS5 듀얼 차저의 공식 판매 가격은 22,800원이다.

참고로 차징 스탠드 하단에 블루 LED 라이트와 같은 화려한 디자인 요소를 적용한 PS5 시스템 듀얼 차저도 함께 출시되었는데 판매 가격은 동일하다.

 

화이트 컨트롤러를 깨끗하게, PS5 실리콘 케이스

이전 세대인 PS4 시리즈는 블랙을 기본 컬러로 출시해 컨트롤러도 외부 오염으로부터 비교적 오래 버틸 수 있었으나 PS5는 디스크 에디션과 디지털 에디션 모두 화이트 컬러가 기본이라 장시간 사용시 쉽게 더러워지지 않을까 걱정된다.

조이트론 PS5 듀얼센스 실리콘 케이스(DualSense Silicon Case, 모델명 JTP5-102)는 컨트롤러 보호 및 그립감 향상을 제공하는 액세서리다. RoHS, REACH, CPSIA 인증을 받은 실리콘 소재를 사용해 냄새와 독성이 없고 장시간 밀접한 접촉에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고 설명한다. 블랙 컬러로 외부 오염에 강한 것도 장점이다.

 

PS5 듀얼센스 컨트롤러를 감싸는 디자인으로 각종 버튼 및 입출력 포트의 접근에 문제없도록 일체감을 가지고 있으면서 손으로 잡는 그립부와 나머지 표면을 안전하게 보호한다.

실리콘 케이스를 컨트롤러에 끼우는 과정에서 중간 부분이 강하게 늘어날 수 밖에 없는데, 강한 뒤틀림이나 당김에도 변형이 적은 실리콘 소재를 사용한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표면에 5~7마이크로미터(μm) 두께의 오일 트리트먼트 처리로 정전기 방지 및 먼지 부착 등을 방지한다.

조이트론 PS5 듀얼센스 실리콘 케이스의 판매 가격은 9,800원이다.  

 

트리거 버튼 3단계 조절, PS5 시스템 트리거 그립

조이트론 PS5 시스템 트리거 그립(System Trigger Grip, 모델명 JTP5-104)은 R2, L2 버튼으로 불리는 듀얼센스 컨트롤러의 트리거 버튼(RT/LT)의 길이를 늘려 조작성을 향상시키는 액세서리다. FPS 게임에서 반복해서 사용하는 트리거 버튼 깊이를 조절할 수 있어 보다 빠르게 조작하도록 도와준다.

 

시스템 트리거 그립은 PS5 듀얼센스 컨트롤러를 손에 쥐었을 때 정확한 검지 손가락 조작 및 적절한 힘을 받을 수 있도록 그립부 전체를 감싸는 디자인으로 설계됐으며, 도트 패턴으로 손에 잡았을 때 미끄러지지 않는다. 좌우 양쪽으로 분리되어 필요한 쪽만 장착해서 쓸 수 있는데 좌우 밸런스 등을 고려하면 양쪽 다 동일한 구성을 하는 것이 좋을 것이다.

 

트리거 버튼 옆에 위치한 스위치를 통해 깊이를 1~3단계로 조절할 수 있는데, 깊이가 낮은 1, 2단계는 FPS 게임이나 액션 게임, 그리고 3단계는 감압 기능을 사용하는 레이싱 게임에 적합하다고 설명한다. 좌우 트리거 부품(버튼 캡)도 3가지 길이로 동봉되어 사용자 취향이나 게임 종류에 다라 원하는 부품으로 교체할 수 있다.

조이트론 PS5 시스템 트리거 그립 판매 가격은 16,800원이다.

 

아날로그 스틱 커스텀, PS5 스틱 커버 키트

조이트론 PS5 스틱 커버 키트(Stick Cover Kit, 모델명 JTP5-103)는 듀얼센스 컨트롤러의 아날로그 스틱의 딱딱한 촉감을 보완하는 동시에 정밀하고 신속한 조작이 가능하도록 설계됐다.

6mm와 14mm의 두 가지 높이에 라운드 스틱 커버(블루)와 직각 스틱 커버(블랙)의 두 가지 종류로 총 4가지 세트가 제공되어 사용자의 취향이나 게임 종류에 따라 선택해서 사용할 수 있다.

스틱 커버 표면에는 5~7마이크로미터(μm) 두께의 오일 트리트먼트 처리로 정전기 방지 및 먼지가 달라붙는 것을 방지하며 벌집 구조 패턴으로 손가락이 미끄러지지 않으면서 부드러운 터치감을 제공한다. ROHS, REACH, CPSIA 인증을 받은 실리콘 소재로 냄새와 독성이 없고 인체와 장시간 밀접한 접촉에도 안심하고 쓸 수 있다.

 

조이트론에서는 조작 반경이 넓고 신속한 조작이 필요한 액션 및 MOBA 게임에서는 14mm 넓은 커버를, 레이싱 및 FPS와 같은 세밀한 조작을 요구하는 게임은 6mm 낮은 커버를 추전한다.

물론 캐릭터 이동과 시점 조작의 범위 및 감도를 다르게 가져가고 싶은 사람은 여러 타입의 커버를 섞어가면서 자신이 원하는 플레이 스타일에 맞는 구성을 찾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다. 

 

스틱 커버 키트는 아날로그 스틱에만 장착하기 때문에 조이트론의 다른 PS5 듀얼센스 실리콘 케이스나 시스템 트리거 그립 같은 액세서리와 함께 사용해도 좋다. 특히 PS5 듀얼센스 실리콘 케이스는 스틱 커버 키트와 같은 실리콘 소재, 동일한 표면 처리를 했기 때문에 일체감을 줄 수 있다.

조이트론 PS5 스틱 커버 키트 판매 가격은 6,800원이다.

 

스틱 보호 및 감도 조절, 스틱 어드밴스드 키트

조이트론 PS5 스틱 커버 키트가 듀얼센스 컨트롤러 전용으로 출시된 제품이라면, 스틱 어드밴스드 키트(Stick Advanced Kit, 모델명 JTPX-104)는 PS5는 물론 Xbox Series X|S 컨트롤러에서도 쓸 수 있도록 만들어진 것이 특징이다.

컨트롤러의 아날로그 스틱을 보호하는 약 6mm 높이의 직각형과 라운드형 2종류의 스틱 커버를 제공하며, 스틱 조작 감도를 바꿔주는 3종류의 어시스턴트 쿠션 링이 들어있다.

 

어시스턴트 쿠션 링은 그레이 컬러에 비교적 단단한 하드(Hard) 타입과 아주 부드러운 소프트(Soft) 타입, 그리고 그 중간쯤에 해당하는 뉴트럴(Neutral) 타입으로 구성된다.

약 4mm 두께의 어시스턴트 쿠션 링을 아날로그 스틱 목 부분에 끼워넣으면 스틱을 움직이는데 들어가는 힘이 달라지고 스틱 마모 현상을 완화시켜 수명 연장에 도움을 준다.

기본 스틱이 너무 휙휙 움직여서 조작하기 불편했던 사람은 어시스턴트 쿠션 링을 사용하면 훨씬 정밀하게 스틱 조종을 할 수 있다. 쿠션력은 하드 타입이 약 500g, 미디엄(뉴트럴) 타입이 약 300g, 소프트 타입은 약 100g이다.

 

2종의 직각형 및 라운드형 스틱 커버는 블랙 컬러에 벌집 구조 패턴 및 실리콘 재질로 만들어졌다. 스틱 커버 및 어시스턴트 쿠션 링은 PS5 듀얼센스 컨트롤러 뿐만 아니라 Xbox Series X|S 컨트롤러에도 사용할 수 있다.

역시 PS5 듀얼센스 소프트 케이스 및 시스템 트리거 그립과 같은 다른 컨트롤러 액세서리와 함께 사용할 수 있다.

조이트론 스틱 어드밴스드 키트의 판매 가격은 9,800원이다.

 

스마트폰 장착해 원격 게임, PS5 모바일 홀더

조이트론 PS5 모바일 홀더(Mobile Holder)는 듀얼센스 컨트롤러를 스마트폰과 함께 사용할 수 있도록 만드는 액세서리다. PS 리모트 플레이(Remote Play) 기능을 통해 밖에서 PS5 게임을 즐기고 싶다면 듀얼센스 컨트롤러에 PS5 리모트 플레이 앱이 설치된 안드로이드폰이나 아이폰을 PS5 모바일 홀더로 장착해서 사용하면 된다.

고품질 강화 플라스틱을 사용하였으며 스트레스 부위에 리브 형상을 보강하여 약 66g의 가벼운 무게로 최대 90mm 폭의 스마트폰 고정이 가능하다.

 

무거운 스마트폰을 장시간 안정적으로 받쳐줄 수 있도록 이중 관절 구조를 채택했으며 손으로 쉽게 돌려서 고정하는 대형 조절식 잠금 장치로 무게 중심을 잡고 다양한 각도로 스마트폰 화면을 움직일 수 있다.

듀얼센스 컨트롤러와 결합되는 후크 부분 및 스마트폰 홀더 부분에는 러버 패드를 배치해 탈부착 스크래치 및 미끄러짐을 방지한다. 모바일 홀더를 장착한 상태에서 USB-C 포트 및 헤드폰 단자 연결도 지원한다.

조이트론 PS5 모바일 홀더 판매 가격은 14,800원이다.

 

3m로 여유있는 연결, 타입 C 패브릭 케이블/케이블 듀오

조이트론 타입 C 패브릭 케이블(모델명 JTPX-105)과 패브릭 케이블 듀오(모델명 JTPX-103)는 USB Type-C 규격의 PS5 듀얼센스 컨트롤러와 Xbox Series X|S 컨트롤러를 지원하는 충전 케이블이다.

고속 충전 기능에 중점을 두고 만든 스마트폰 충전 케이블과 달리 전압, 전도율, 내구성, 호환성 등에 있어서 콘솔 사용에 최적화하여 제작한 전용 케이블임을 강조한다.

 

타입 C 패브릭 케이블은 일반 USB 케이블보다 2배 이상 긴 3m 길이로 충전기와 멀리 떨어진 장소에서도 컨트롤러 충전이 가능하며, 보다 빠른 레이턴시를 요구하는 게임에서 콘솔 게임기 본체에 유선 컨트롤러 방식으로 연결할 때도 대화면 TV와 게이머 사이에 적절한 시청 공간을 확보하도록 도와준다. 고급스럽고 내구성이 강한 패브릭 직조 케이블을 적용했다. 

 

타입 C 패브릭 케이블 듀오도 전체 케이블 길이는 동일한 3m이나 이런 듀얼 케이블이 대개 끝 부분에서 Y자로 갈라져서 2개의 장치 연결이 매우 가까운 거리에서 이뤄지는 것과 달리 중간 쯤에서 둘로 갈라지기 때문에 2대의 컨트롤러를 동시에 연결한 상태에서 함께 게임을 즐기는데 문제가 없다.

 

최대 12W 충전을 지원하여 컨트롤러 배터리 뿐만 아니라 USB Type-C 포트를 사용하는 스마트폰, 태블릿, 보조배터리, 헤드폰 등의 다양한 모바일 기기 충전에도 쓸 수 있다. 패브릭 케이블 듀오의 경우 2개의 장치를 동시에 충전할 때는 최대 6W + 6W로 동작한다.

조이트론 타입 C 패브릭 케이블 3m 가격은 8,800원, 타입 C 패브릭 케이블 듀오 3m 가격은 12,800원이다.

  

블루투스 무선 오디오 지원, BT 오디오 어댑터

소니 PS5는 자체 블루투스 기능을 제공하지 않으나 USB 블루투스 오디오 어댑터를 사용하면 블루투스 오디오 기기들을 연결할 수 있다. PS5 전용으로 출시된 PULSE 3D 무선 헤드셋 역시 콘솔 본체 및 PC 등과 연결하기 위해 USB 블루투스 무선 어댑터를 포함하고 있다.

조이트론 BT 오디오 어댑터(BT Audio Adapter, 모델명 JTAC-01)를 사용하면 PS5를 비롯해 닌텐드 스위치, PS5, Xbox One, 데스크탑 PC까지 블루투스 기능이 없는 기기에서 자유롭게 무선으로 오디오를 즐길 수 있다.

보드나라에 제공된 샘플은 닌텐도 스위치 전용 패키지를 사용했으나 PS5 버전도 패키지 디자인만 다르고 내용물은 동일할 것이다.

 

BT 오디오 어댑터의 내용물은 USB-C 포트에 연결하는 블루투스 오디오 어댑터 본체와 일반 USB 포트(USB Type-A)에 연결하기 위한 확장 어댑터로 구성된다. 닌텐도 스위치의 경우 본체는 USB-C 포트, TV 모드로 사용하는 스위치 독에는 USB Type-A 포트가 달려있어 이 같은 디자인으로 만든 것이다.

PS5는 콘솔 본체 후면에 USB Type-A 포트 2개, 전면에 USB Type-A 포트와 USB Type-C 포트 각 1개씩이 달려있어 두 가지 방식에 상관없이 BT 오디오 어댑터 장착이 가능하다.

하지만 기본 USB-C 어댑터 상태로 PS5 전면에 연결할 경우 어댑터 폭에 걸려 전면 USB Type-A 포트를 쓸 수 없으므로 확장 어댑터에 장착한 상태로 연결하는 것을 추천한다.

조이트론 BT 오디오 어댑터 판매 가격은 49,000원이다.

 

  태그(Tag)  : 조이트론, PS4/PS5, 게임기기
관련 기사 보기
[스페셜] 차세대 게임기로 전환 시작, SONY PS5와 출시 초반 게임 소개
[리뷰] 차세대 콘솔로 시작하는 메이저리그 야구, MLB The Show 21
[프리뷰] PS5 업그레이드와 신규 지역 추가, 고스트 오브 쓰시마 디렉터스 컷
[프리뷰] 다용도 활용 가능한 USB 마이크, 조이트론 GM50U 구즈넥 마이크
[취재] 윈도우 노트북용 퀄컴 스냅드래곤 8cx Gen3 발표, 휴대용 게임기용 G3x Gen1도 공개
[취재] 스팀 게임을 즐기는 휴대용 게임기, 밸브 스팀 덱(Steam Deck) 발표
태그(Tags) : 조이트론, PS4/PS5, 게임기기     관련기사 더보기

  이수원 수석기자 / 필명 폭풍전야 / 폭풍전야님에게 문의하기 swlee@bodnara.co.kr
남들 좋다는 것은 다 따라 하지만 정작 깊게 파고들지는 못하는 성격이다. 정말 좋아하는 일은 취미로 하랬는데, 어쩌다 직업이 되는 바람에 일과 지름이 일심동체인 삶을 살고 있다.
기자가 쓴 다른 기사 보기

Creative Commons License 보드나라의 기사는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Copyright ⓒ 넥스젠리서치(주) 보드나라 미디어국
싸이월드 공감 기사링크 퍼가기 기사내용 퍼가기 이 기사를 하나의 페이지로 묶어 볼 수 있습니다. 출력도 가능합니다.
홈으로 탑으로
보드나라 많이본 기사
인텔 코어 i3-12100 성능, 라이젠 3 3300X보다 좋다?
엔비디아, 루머속 지포스 RTX 2060 12GB 공식 확인
지포스 RTX 3090 Ti는 마이크론의 21GHz 속도 GDDR6X 칩 사용?
AMD iGPU 뺀 르누아르-X 준비, 라파엘은 DDR5 전용?
그래픽카드 구하기 힘든 요즘, 디아블로2 레저렉션을 노트북으로?
환골탈태 엘더 레이크 플래그십, DDR5 결합 코어 i9-12900KF 성능은?
최신 CPU와 UHD 770 적용한 인텔, 내장 그래픽 코어 성능 AMD 이길까?
엘더 레이크의 또다른 변화 메모리, DDR4와 DDR5 성능 차이 얼마나?
   이 기사의 의견 보기
트위터 베타서비스 개시! 최신 PC/IT 소식을 트위터를 통해 확인하세요 @bodnara

기자의 시각이 항상 옳은것은 아닙니다. 나머지는 여러분들이 채워 주십시요.

2014년부터 어려운 이야기를 쉽게 하는 것으로 편집방침을 바꿉니다.
닉네임 웹봇방지

홈으로 탑으로
 
 
2021년 12월
주간 히트 랭킹

[결과발표] [20주년 기념] 씨게이트 퀴즈 10
[결과발표] 2021년 3분기 포인트 소진 로또 31
[결과발표] [20주년 기념] 마이크로닉스 인 14
[결과발표] [20주년 기념] 유디아 인터뷰 14
[결과발표] 2021년 2분기 포인트 소진 로또 18

실시간 댓글
소셜 네트워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