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전송 2021-05-14 09:31
[뉴스/보도자료]

델 테크놀로지스, 디지털 헬스케어 분야 ESG 경영 확대

델 테크놀로지스(Dell Technologies)는 i2b2 트랜스마트 재단(i2b2 tranSMART Foundation)과 협력하여 COVID-19 후유증 치료를 위해 방대한 전세계 환자 데이터를 분석하여 디지털 트윈 모델을 구축하고, 신시내티 어린이병원 의료센터(Cincinnati Children's Hospital Medical Center)에 AR 및 VR, AI 기술과 결합시킨 3D 수술 시뮬레이션 시스템을 구축하는 등 디지털 헬스케어 분야에서 ESG 경영을 확대하고 있다.

 

미국 국립보건원(NIH)의 조사에 따르면 COVID-19 확진자 20명 중 1명은 극심한 피로, 머리가 멍해지는 브레인 포그(brain fog), 두통, 심장 부정맥, 발열, 호흡곤란 등 장기적 후유증인 코로나 감염 급성 후유증(Post-Acute Sequelae of SARS-CoV-2 infection, PASC)을 경험할 가능성이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델 테크놀로지스는 비영리 오픈 데이터 연구기관인 i2b2 트랜스마트 재단(i2b2 tranSMART Foundation)과 전세계 비식별 환자 데이터를 자사의 첨단 기술을 활용하여 디지털 트윈(현실에서 발생할 수 있는 상황을 컴퓨터로 시뮬레이션함으로써 결과를 미리 예측하는 기술) 모델로 제작했다. 디지털 트윈 모델을 통해 환자들의 유전적 배경과 병력 등을 반영하여 개인 맞춤형 치료 시뮬레이션을 수백 만회이상 실행함으로써, 환자들에게 가능한 최고의 치료 옵션을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델 테크놀로지스는 방대한 데이터를 분석하여 디지털 트윈을 생성할 수 있도록, Dell EMC 파워엣지(PowerEdge) 서버, 파워스토어(PowerStore) 및 파워스케일(PowerScale) 스토리지, VM웨어 워크스페이스 원(VMware Workspace ONE), 그리고 부미(Boomi) 솔루션을 제공해 AI(인공지능), ML(머신 러닝), 고성능 컴퓨팅 파워를 갖춘 안전한 데이터 스토리지 네트워크와 데이터 저장소(enclave)를 구축했다.

이 데이터 저장소에서 전세계 30만명 이상의 연구원들이 다양한 모니터링 시스템과 전자 건강 기록에 흩어져 있는 데이터를 수집, 저장 및 분석할 수 있으며, 향후 인공 호흡기와 심장 모니터를 통해 수집된 실시간 임상 데이터로 디지털 트윈을 발전시켜 나갈 수 있다. 연구진은 미국과 프랑스, 독일, 이탈리아, 싱가포르, 스페인, 브라질, 인도, 영국 등 전세계 200여개 병원과 연구소가 참여한 국제 연합체인 4CE 컨소시엄(4CE Consortium)에서 공유된 7만 명의 개인정보가 보호된 비식별 환자 데이터를 분석할 수 있으며, 향후 4년간 2백만 명까지 데이터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환자의 프라이버시 보호를 위해 모든 데이터는 4CE 컨소시엄에서 수집하기 전에 비식별화(de-identification) 작업을 거친다.

이외에도 델 테크놀로지스는 COVID-19 대유행에 맞서 전세계 의료 기관들과 다양한 협업을 진행하고 있다.

 

델테크놀로지스는 인텔 및 엔비디아와 협력하여, 美 신시내티 어린이병원 의료센터(Cincinnati Children's Hospital Medical Center) 의료진의 전문 지식을 차세대 증강현실(AR)과 가상현실(VR) 및 AI 기술과 결합한 3D 수술 시뮬레이션 시스템을 구축했다.

신시내티 어린이병원 의료센터는 델 테크놀로지스와 인텔, 엔비디아의 전문가들, 병원 IT 팀 및 외과의사들과 함께 전문 AR/VR 디지털 체험 기술 연구소(Digital Experience Technology Lab) 설립에 나섰다. 이에 델 테크놀로지스는 델 프리시전(Dell Precision) 워크스테이션을 중심으로 AR 및 VR 헤드셋, 카메라, 모니터 등을 연동하고, 델 EMC(Dell EMC) 스토리지를 제공해 환자별로 수술에 대비한 3D 가상 시뮬레이션을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딥러닝 기술로 생성된 환자별 3D 모델은 담당 의사가 정확하고 정교한 몰입형 기술로 AR 및 VR 시뮬레이션으로 수술을 철저히 준비할 수 있도록 돕는다. 또한 전세계 여러 장소의 의료 전문가들이 원격으로 접속해 복잡한 수술 방법에 대한 최적의 솔루션을 함께 찾아내거나 버추얼 수술 트레이닝에 공동으로 참여할 수 있게 됐다.

무엇보다 이 같은 기술은 어린이 환자와 그 부모들에게 수술 진행 과정을 사전에 3D 애니메이션으로 보여주면서 수술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불안감을 덜어내는데 도움이 되고 있다. 병원 측은 환자의 퇴원 이후에도 원격진료에 AR과 VR 시뮬레이션을 도입해서 재활과 인지치료, 통증관리를 지원할 계획이다.

  태그(Tag)  : , 의료 기기
관련 기사 보기
[뉴스] LG전자, 인공지능(AI) 탑재한 디지털 엑스레이 검출기 출시
[뉴스] 로완, 신의료기술평가 및 임상완료로 국내 최초 치매 디지털 치료제 상용화
[뉴스] 메디라벨, 대구가톨릭병원과 데이터바우처 지원사업 감염병 부문 협업
[뉴스] 스트라타시스, 올인원(All-in-One) 의료용 3D 프린터 J5 MediJet 출시
[뉴스] 해성옵틱스, 제이앤드와 의료용 3D 소프트웨어 개발 및 판매 계약 체결
[뉴스] 한국마이크로소프트, GE헬스케어 코리아와 디지털 헬스케어 협약
태그(Tags) : , 의료 기기     관련기사 더보기
편집부 / 편집부님에게 문의하기 press@bodnara.co.kr
이기사와 사진은 업체에서 제공받은 보도자료와 사진으로, 보드나라의 논조와는 다르다는 점을 알려드립니다.
싸이월드 공감 기사링크 퍼가기 기사내용 퍼가기 이 기사를 하나의 페이지로 묶어 볼 수 있습니다. 출력도 가능합니다.
홈으로 탑으로
보드나라 많이본 기사
인텔 엘더 레이크 출시 11월 4일 확인
인텔, 하이브리드 아키텍처 미지원 미들웨어 게임 호환성 이슈 경고
라이엇 게임즈, 레전드 오브 룬테라 밴들숲 너머 시즌 토너먼트 개최
AMD 모바일 Zen4 라이젠 라파엘-H는 최대 16코어?
고성능 게이밍 PC를 위한 한계 돌파,씨게이트 파이어쿠다 530 히트싱크 2TB
윈도우 11과 함께 업그레이드, 마이크로소프트 서피스 신제품 발표
기가바이트 지포스 RTX 3080 Gaming OC와 함께, 디아블로 2 레저렉션 8인 4K 플레이
VGA 난리통 PC 게이머의 고민, CPU 우선 업그레이드는?
   이 기사의 의견 보기
트위터 베타서비스 개시! 최신 PC/IT 소식을 트위터를 통해 확인하세요 @bodnara

기자의 시각이 항상 옳은것은 아닙니다. 나머지는 여러분들이 채워 주십시요.

2014년부터 어려운 이야기를 쉽게 하는 것으로 편집방침을 바꿉니다.
닉네임 웹봇방지

홈으로 탑으로
 
 
2021년 10월
주간 히트 랭킹

[결과발표] 2021년 3분기 포인트 소진 로또 30
[결과발표] [20주년 기념] 마이크로닉스 인 14
[결과발표] [20주년 기념] 유디아 인터뷰 14
[결과발표] 2021년 2분기 포인트 소진 로또 18
[결과발표] [20주년 기념] 벤큐 코리아 인 13

실시간 댓글
소셜 네트워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