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전송 2021-06-11 10:48
[뉴스/보도자료]

카카오, 한국판 클럽하우스 음(mm) 출시

카카오(공동대표 여민수, 조수용)는 다자간 음성 소통이 가능한 소셜 오디오 플랫폼 음(mm)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mm은 대화를 시작하기 전 일상적으로 사용하는 감탄사 음…에서 이름을 딴 것으로, 다양한 사람들이 모여 크고 작은 이야기를 자유롭게 나누는 공간이라는 의미를 담았다.

 

카카오는 코로나 19의 영향으로 계속 증가하고 있는 이용자들의 비대면 대화 니즈와 글로벌 시장의 큰 트렌드로 자리잡은 오디오 플랫폼의 성장가능성에 주목해 음(mm)을 출시하게 됐다.

지난 10여년 간 모바일 커뮤니케이션 플랫폼 카카오톡을 운영하며 커뮤니케이션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이끌어 온 경험과 전문성 등을 음성 기반 플랫폼으로 확대함으로써 이용자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음(mm)은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다운로드 받아 사용할 수 있다. 카카오 계정을 이용해 누구나 간편하게 가입할 수 있으며, 언제 어디서나 빠르고 손쉽게 대화방을 개설해 참여 가능하다. 특히, 개개인의 취향과 관심사를 기반으로 자유롭게 소통하고 표현하는 것에 익숙한 MZ 세대에게 다채로운 활용을 통한 이색적인 공간이 될 것으로 보인다.

예를 들어 비슷한 취미나 활동, 라이프스타일 등을 공유하거나, 특정 주제에 대한 가벼운 토론, 연애나 결혼 등과 같은 소소하고 다양한 일상의 이야기도 나눌 수 있다. 유용한 지식이나 정보, 노하우 등을 서로 주고 받거나, 전문가들을 통한 코칭이나 상담, 질의응답 등도 가능하다.

이 외에도 오디오 플랫폼이라는 특성을 살려 오디오 콘서트와 같은 형태로 아티스트의 라이브 음악을 함께 즐기고 감상하거나, 출퇴근 시간이나 잠들기 전과 같은 특정 시간대를 이용해 정기적으로 대화를 나누는 공간으로도 활용할 수 있다.

 

사용방법은 간단하다. 앱 실행 후, 중앙 탭 하단의 + 버튼을 눌러 방 제목과 토픽을 입력한 뒤 방 만들기를 누르면 대화방이 개설된다. 또한 이용자가 관심사에 맞춰 설정한 토픽에 따라 노출되는 대화방 리스트를 클릭하면 운영중인 대화에 참여 가능하다. 상단의 검색버튼으로 개설된 대화방을 검색할 수도 있다.

음성과 함께 다양한 방식으로 실시간 의사소통을 주고 받을 수 있다. 대화 중 상태나 감정 표현을 할 수 있는 이모지를 사용해 운영자-참여자 간 공감, 박수 등의 상호 리액션이 가능하다.

카카오톡 오픈채팅을 함께 활용할 수도 있다. 개설한 대화방 내 공지 설정 메뉴를 통해 운영중인 오픈채팅방 링크를 입력해 연동하거나, 오픈채팅 만들기 버튼을 눌러 대화방 참여자들과 함께 채팅방 개설도 가능하다. 음성 소통 중심의 대화방 운영과 오픈채팅을 동시에 이용하면 커뮤니케이션이 한층 보완될 수 있으며, 질의 응답과 같이 특정 목적의 대화방을 운영하는데 부가적인 요소로도 활용할 수 있게 된다.

이 밖에 좌측의 다가오는 일정 탭에서는 예정된 대화방 목록을 보고 알림 받기를 설정하거나, 직접 개설할 방의 제목과 토픽, 일정을 등록할 수 있다. 우측의 친구의 활동 탭에는 현재 접속중인 친구 및 친구가 참여중인 대화방 제목이 노출된다. 이용자 본인을 표현하는 프로필 영역에 카카오톡 오픈프로필을 연동해두거나, 웹사이트를 입력할 수도 있다.

 

카카오는 음(mm)의 베타서비스 운영 기간 동안 이용자들의 사용성을 분석, 이를 토대로 다양한 기능들을 순차적으로 보완해 갈 예정이다.

  태그(Tag)  : 카카오, SNS
관련 기사 보기
[뉴스] 디어유, 코스닥 상장 추진
[뉴스] 트위터, 누구나 블루 배지 신청할 수 있다
[뉴스] 트위터, 후원하기(Tip Jar) 기능 베타 오픈
[뉴스] 틴더, 새롭게 생각과 의견을 표현하는 바이브 기능 출시
[뉴스] 트위터, 음성 기반 커뮤니티 기능 스페이스 공식 론칭
[뉴스] 싸이월드제트, 아이디 찾기와 도토리 환불 원정대 서비스 29일 시작
태그(Tags) : 카카오, SNS     관련기사 더보기
편집부 / 편집부님에게 문의하기 press@bodnara.co.kr
이기사와 사진은 업체에서 제공받은 보도자료와 사진으로, 보드나라의 논조와는 다르다는 점을 알려드립니다.
싸이월드 공감 기사링크 퍼가기 기사내용 퍼가기 이 기사를 하나의 페이지로 묶어 볼 수 있습니다. 출력도 가능합니다.
홈으로 탑으로
보드나라 많이본 기사
출시임박 지포스 RTX 3070 Ti 성능 유출, 가상화폐 채굴 성능 제약
SK하이닉스 DRAM 불량 이슈 인정, 원인과 피해 규모 조사 중
인텔 엘더 레이크 후속 랩터 레이크, 총 24개 CPU 코어 탑재?
RDNA 2 워크스테이션 VGA, AMD 라데온 PRO W6000 시리즈 발표
최신 인기 공포게임 바이오하자드 빌리지, 4K 게이밍 그래픽카드는 어떤 걸로?
가상화폐 성능 폭락 4K 게이밍 VGA, 기가바이트 RTX 3080 Ti Gaming OC 제이씨현
코로나19 대유행 경고 시기 집콕 생활, 인텔 로켓 레이크 iGPU PC는 이렇게
한계 성능 올려줄 리사이저블 바의 효용은?, 메인스트림급 지포스 RTX 3060에 매력적
   이 기사의 의견 보기
트위터 베타서비스 개시! 최신 PC/IT 소식을 트위터를 통해 확인하세요 @bodnara

기자의 시각이 항상 옳은것은 아닙니다. 나머지는 여러분들이 채워 주십시요.

2014년부터 어려운 이야기를 쉽게 하는 것으로 편집방침을 바꿉니다.
닉네임 웹봇방지

홈으로 탑으로
 
 
2021년 06월
주간 히트 랭킹

[결과발표] 2021년 1분기 포인트 소진 로또 28
즐겁고 행복한 설 명절 보내십시요
[결과발표] '빙하처럼 시원한 디자인의 PC 4
[결과발표] '2020 베스트 어워드 3차 이벤 2
[결과발표] '보드나라 선정, 2020 베스트 19

실시간 댓글
소셜 네트워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