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전송 2021-08-11 10:57
[뉴스/보도자료]

LG전자, 온실가스 배출 줄여 지구 온도 챙긴다

LG전자가 기후위기에 적극 대응하기 위해 제품의 생산단계에서 발생하는 온실가스를 줄이는 탄소중립 2030 목표를 추진하고 있는 데 이어 제품을 사용하는 단계에서 발생하는 온실가스까지 줄인다.

 

LG전자는 최근 온실가스 배출을 줄여 탄소중립(Net Zero)을 실현하자는 글로벌 캠페인인 비즈니스 앰비션 포 1.5도(Business Ambition for 1.5도)에 참여한다고 선언했다. 이 캠페인에 참여하는 것은 국내기업 가운데 LG전자가 처음이다.

이 캠페인은 산업화 이전과 대비해 지구의 평균온도 상승폭을 1.5도 이내로 제한한다는 파리기후변화협약에 선제적으로 대응하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

캠페인은 탄소정보공개프로젝트(CDP), 유엔글로벌콤팩트(UNGC), 세계자원연구소(WRI), 세계자연기금(WWF) 등이 연합해 조직한 SBTi(Science Based Targets initiative, 과학 기반 감축 목표 이니셔티브)가 주도하고 있다. 현재 약 700개 글로벌 기업이 참여하고 있다.

LG전자는 캠페인 참여 선언에 이어 SBTi에도 가입했다. 과학적인 근거에 기반해 SBTi로부터 탄소배출 저감 목표를 검증받을 예정이다.

LG전자는 앞서 발표한 탄소중립 2030을 달성하기 위해 제품 생산단계에서 발생하는 직접 온실가스 배출(Scope 1)과 간접 온실가스 배출(Scope 2)의 총량을 2030년까지 2017년 대비 50% 감축할 계획이다. 여기에 이번 캠페인에 참여하고 SBTi에 가입하며 제품 사용단계에서 발생하는 온실가스 배출(Scope 3)까지 줄이는 것을 새로운 목표로 세웠다.

탄소는 제품을 개발, 생산, 운반, 사용, 폐기하는 全 과정에서 배출되며 특히 가전의 경우, 사용단계의 탄소배출이 가장 높은 편이다. 올해 LG전자가 CDP에 신고한 전체 탄소배출량 가운데 제품 사용단계의 배출량은 80% 이상이다.

LG전자는 사용단계의 배출량까지 폭넓게 관리하며 기후변화 해결에 기여할 계획이다.

LG전자는 환경에 미치는 긍정적인 영향을 최대한 키우기 위해 환경영향 제로(Zero) 사업장을 운영하고 미래세대를 위한 친환경 제품과 서비스를 개발한다는 중장기 ESG 전략과제에 맞춰 사업을 운영 중이다.

LG전자는 환경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활동에 적극 동참해 미래 세대가 더 나은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지원하고 회사의 지속가능한 경영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태그(Tag)  : LG전자, 친환경 에너지
관련 기사 보기
[뉴스] LG디스플레이, 신재생 에너지로 탄소중립 앞장
[뉴스] LG전자, 환경을 생각하는 건물 늘린다
[뉴스] LG전자, 탄소중립 위한 신재생에너지 클러스터 조성
[뉴스] SK하이닉스, ESG 경영 강화 위해 10억 달러 규모 그린본드 발행
태그(Tags) : LG전자, 친환경 에너지     관련기사 더보기
편집부 / 편집부님에게 문의하기 press@bodnara.co.kr
이기사와 사진은 업체에서 제공받은 보도자료와 사진으로, 보드나라의 논조와는 다르다는 점을 알려드립니다.
싸이월드 공감 기사링크 퍼가기 기사내용 퍼가기 이 기사를 하나의 페이지로 묶어 볼 수 있습니다. 출력도 가능합니다.
홈으로 탑으로
보드나라 많이본 기사
AMD와 엔비디아, 디아블로2 레저렉션 대응 신규 드라이버 배포
키오시아 PCIe 5.0 SSD 프로토타입, PCIe 4.0보다 두 배 이상 빨라
엔비디아 RTX 30 Super 시리즈 중 RTX 3060 Super 큰 폭으로 상향?
인텔 코어 i9-12900K 작업 성능, AMD 스레드리퍼 2990WX보다 높아?
불편함은 추억이 되지 않는다, 디아블로2 레저렉션 베타
비슷한 가격대 메인스트림 게이밍 조립 PC, 어떤 조합이 더 좋을까?
외장그래픽 대란 시대, 내장그래픽 PC의 활용은?
아이패드 미니와 애플워치 시리즈 7, 그리고 아이폰 13 시리즈 특징은?
   이 기사의 의견 보기
트위터 베타서비스 개시! 최신 PC/IT 소식을 트위터를 통해 확인하세요 @bodnara

기자의 시각이 항상 옳은것은 아닙니다. 나머지는 여러분들이 채워 주십시요.

2014년부터 어려운 이야기를 쉽게 하는 것으로 편집방침을 바꿉니다.

newstar newstar님의 미디어로그 가기  / 21-08-11 23:34/ 자국/ 신고/ 이댓글에댓글달기
온실가스 정말 줄여야합니다. 여름의 변화 속도가 너무 빨라져서 이제는 당장 내년의 여름이 걱정이 될 정도입니다.
닉네임 웹봇방지

홈으로 탑으로
 
 
2021년 09월
주간 히트 랭킹

[결과발표] [20주년 기념] 마이크로닉스 인 12
[결과발표] [20주년 기념] 유디아 인터뷰 14
[결과발표] 2021년 2분기 포인트 소진 로또 18
[결과발표] [20주년 기념] 벤큐 코리아 인 12
[결과발표] [20주년 기념] '[社說] 창간 20 19

실시간 댓글
소셜 네트워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