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전송 2021-09-08 11:03
[뉴스]

LG화학, 내구성과 주름 개선 폴더블 디스플레이 소재 개발

LG화학에서 폴더블 디스플레이 강화를 위한 기술을 발표했다.


LG화학이 발표한 폴더블 IT 기기용 커버 윈도우인 '리얼 폴딩 윈도우(Real Folding Window)'는 기존 폴리이미드(Polyimide) 필름이나 강화유리 형태의 소재와 달리 LG화학의 신규 코팅 기술을 적용해 유연함을 유지하면서도 화면 연결 부위의 고질적인 접힘 자국을 개선한 것이 특징이다.

LG화학이 이번에 개발한 '리얼 폴딩 윈도우'는 얇은 플라스틱의 일종인 PET 필름의 양면에 새로운 소재를 수십 마이크로미터(㎛) 두께로 코팅해 플라스틱 소재의 내열성과 기계적 물성을 보완, 기존 강화유리 대비 두께가 얇으면서도 동일한 수준의 경도를 확보하고도 화면이 깨지는 크랙 현상이 없다.

기존의 폴리이미드 필름 대비 가격 경쟁력이 높은데다 우수한 유연성을 바탕으로 20만회 이상 반복해 접어도 내구성이 그대로 유지되는 것이 특징이다.

LG화학에 따르면 화면 접힘 부위에 발생하는 주름을 기존 대비 대폭 개선, 커버 윈도우가 화면이 안쪽으로 접히는 인폴딩(In-Folding) 방식은 물론 화면이 밖으로 접히는 아웃폴딩(Out-Folding) 방식까지 모두 구현 가능하다.

여기에 더해 LG화학은 별도 PET 필름 없이 코팅만으로도 얇은 형태의 '리얼 폴딩 윈도우'를 만드는 기술도 개발 중으로, 이는 얇은 두께가 요구되는 폴더블폰과 롤러블 IT 기기 등에 적용될 것으로 기대를 나타냈다.

한편, LG화학은 '리얼 폴딩 윈도우'에 대한 검증을 마치고 2022년까지 양산성을 확보, 2023년부터 본격적으로 제품을 판매할 계획이다.

관련 기사 보기

  이상호 기자 / 필명 이오니카 / 이오니카님에게 문의하기 ghostlee@bodnara.co.kr
웃기 힘든 세상, 어제와 다른 오늘도 웃을 수 있기 위해…
기자가 쓴 다른 기사 보기

Creative Commons License 보드나라의 기사는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Copyright ⓒ 넥스젠리서치(주) 보드나라 미디어국
싸이월드 공감 기사링크 퍼가기 기사내용 퍼가기 이 기사를 하나의 페이지로 묶어 볼 수 있습니다. 출력도 가능합니다.
홈으로 탑으로
보드나라 많이본 기사
키오시아 PCIe 5.0 SSD 프로토타입, PCIe 4.0보다 두 배 이상 빨라
오큘러스 퀘스트2 전용 레지던트 이블4 VR 버전 10월 21일 출시
엔비디아 RTX 30 Super 시리즈 중 RTX 3060 Super 큰 폭으로 상향?
AMD와 엔비디아, 디아블로2 레저렉션 대응 신규 드라이버 배포
비슷한 가격대 메인스트림 게이밍 조립 PC, 어떤 조합이 더 좋을까?
외장그래픽 대란 시대, 내장그래픽 PC의 활용은?
아이패드 미니와 애플워치 시리즈 7, 그리고 아이폰 13 시리즈 특징은?
윈도우 11 출시 맞춰 PCIe 4.0으로 업그레이드, ASRock B560 스틸레전드 디앤디컴
   이 기사의 의견 보기
트위터 베타서비스 개시! 최신 PC/IT 소식을 트위터를 통해 확인하세요 @bodnara

기자의 시각이 항상 옳은것은 아닙니다. 나머지는 여러분들이 채워 주십시요.

2014년부터 어려운 이야기를 쉽게 하는 것으로 편집방침을 바꿉니다.
즐거운날 rbear님의 미디어로그 가기  / 21-09-09 11:50/ 자국/ 신고/ 이댓글에댓글달기
다양한 소재가 개발되어야 폴더블 시장이 넓어 지겠죠.. 가성비 좋은 제품 생산으로 폴더블 시장을 선점했으면 좋겠네요..
닉네임 웹봇방지

홈으로 탑으로
 
 
2021년 09월
주간 히트 랭킹

[결과발표] [20주년 기념] 마이크로닉스 인 12
[결과발표] [20주년 기념] 유디아 인터뷰 14
[결과발표] 2021년 2분기 포인트 소진 로또 18
[결과발표] [20주년 기념] 벤큐 코리아 인 12
[결과발표] [20주년 기념] '[社說] 창간 20 19

실시간 댓글
소셜 네트워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