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전송 2021-09-15 09:40
[뉴스/보도자료]

캐논, 고속 동체 및 저조도 촬영 특화 풀프레임 미러리스 EOS R3 발표

캐논코리아컨슈머이미징(대표이사 요시카이 슌지)이 고속 동체 촬영에 특화된 초고속 풀프레임 미러리스 카메라 EOS R3와 RF 마운트 최초의 광각 단초점 렌즈 RF16mm F2.8 STM 및 망원 줌렌즈 RF100-400mm F5.6-8 IS USM을 발표했다.

 

EOS R3는 캐논 EOS R 시스템의 새로운 라인업으로 고속, 고감도, 고신뢰성을 컨셉으로 설계된 초고속 풀프레임 미러리스 카메라이다. EOS R3는 움직이는 피사체 촬영은 물론 고해상도 동영상 촬영에서도 최고의 퀄리티를 제공해 프로와 하이 아마추어 유저의 촬영 및 영상 표현의 가능성을 크게 향상시킬 것으로 기대된다.

먼저, EOS R3는 EOS 시리즈 최초로 캐논이 자체 개발한 35mm 풀프레임 이면조사 적층형 CMOS 센서를 탑재했다. 신개발 센서의 향상된 리드아웃 속도와 최신 영상 처리엔진 디직 X(DIGIC X)의 고속 이미지 처리로 EOS R3는 전자식 셔터 사용 시 AF/AE 트래킹으로 초당 최대 30매 , 기계식 셔터 사용 시 초당 약 12매의 고속 연속 촬영을 지원한다.

EOS R3의 센서 리드아웃 속도의 향상은 고속 연속 촬영 중에도 끊김없이 피사체 확인이 가능한 블랙아웃 프리 촬영, 롤링셔터 왜곡 저감과 전자식 셔터 사용 시 플래시 동조 촬영도 가능하게 했다. 최대 EV-7.5의 뛰어난 저휘도 AF 성능으로 실내나 야간 촬영 등 조도가 낮은 환경에서도 피사체를 검출해 AF 촬영이 가능하다. 상용 감도는 ISO 100-102400 을 지원하고, 최대 204800까지 확장할 수 있어 뛰어난 고감도 저노이즈 성능도 갖췄다.

 

AF 시스템도 한층 업그레이드됐다. 듀얼 픽셀 CMOS AF II 시스템을 탑재해 넓은 범위에서 빠르고 정확한 AF 성능을 자랑하며, RF렌즈와 결합 시 0.03초 의 빠른 AF 속도를 구현한다. 딥 러닝 기술을 기반으로 사람의 머리와 눈을 감지하는 기능이 개선됐고, 상체를 감지하는 새로운 기능이 추가됐다. 캐논은 EOS R5, EOS R6에 사람뿐 아니라 개와 고양이, 새 등 동물을 검출하는 기능을 지원했는데 EOS R3에는 새로운 검출 피사체 타입으로 자동차, 모터사이클이 추가돼 보다 다채로운 환경에서 정밀한 포착이 가능하다. 인물 촬영이나 스포츠 등 움직임이 많은 촬영 상황에서도 높은 수준의 피사체 추적 기능을 제공한다.

EOS R3는 캐논 디지털 카메라 최초로 시선 제어 AF 기능(Eye Control AF) 을 탑재했다. EOS R3의 신개발 뷰파인더는 사용자의 눈동자 움직임을 감지하는데, 시선 제어 AF 기능은 스틸 이미지 촬영 시 뷰파인더를 보는 촬영자의 시선으로 AF 프레임을 조작하는 기능이다. 기존 멀티 컨트롤러를 사용한 피사체 초점 전환보다 빠른 속도로 쾌적한 촬영이 가능하다. EOS R3는 카메라 바디 내 5축 손떨림 보정(In-Body Image Stabilizer)을 탑재하고, 광학식 손떨림 보정이 장착된 RF렌즈와 조합 시 통합 제어로 8스톱의 손떨림 보정 효과 를 제공해 세계최고 수준의 IS 성능을 발휘한다.

프로를 위한 동영상 성능도 겸비했다. EOS R3는 6K 60p RAW, 4K 120p/60p의 고해상도 동영상 촬영 을 지원해 다양한 편집 상황에 유연하게 대응 가능하다. EOS 시리즈 최초 로 30분 이상(최대 6시간) 끊김 없이 연속으로 영상을 녹화할 수 있으며, 6K 60p RAW 및 4K 60p의 고해상도 영상은 촬영 환경에 따라 발열 문제없이 60분 이상 영상 촬영 이 가능하다. 시네마 EOS 시스템에서 사용되는 Canon Log 3와 다양한 포맷의 영상 기록을 지원한다. 또, 오버샘플링 프로세스를 통해 6K의 고화질 영상을 4K 해상도의 부드럽고 자연스러운 영상으로 변환하여 사용할 수 있다.

 

EOS R3는 플래그십 수준의 높은 신뢰성과 편의성을 갖췄다. EOS-1D X Mark III와 동일한 방진방적 성능, 듀얼 카드 슬롯, 멀티 컨트롤러와 스마트 컨트롤러 등 바디 조작 버튼 레이아웃이 적용됐다. 플래그십 EOS-1D X Mark III와 동일한 대용량 배터리 LP-E19와 CFexpress 메모리카드 등을 지원하며, 세로 그립 일체형 바디로 편의성을 높였다. 자체 개발한 약 576만 도트의 전자식 뷰 파인더(EVF)를 탑재해 고속 연속 촬영 시에도 빠르게 대응하고, 바디의 후면에는 약 415만 도트의 회전형 LCD II 모니터를 탑재했다. EOS R3는 약 822g 의 성능에 비해 가벼운 바디 무게와 콤팩트한 디자인, 그립감을 갖춰 장시간 촬영에도 편안한 사용성과 신뢰성을 겸비했다.

5GHz 대역의 와이파이와 블루투스 및 USB 연결, 캐논의 클라우드 플랫폼 image.canon 연동은 물론이고 MFT(Mobile File Transfer) 에 대응해 스마트폰을 통한 대용량 사진 및 영상의 고속 업로드 환경을 지원한다. 이와 함께 캐논은 새롭게 탑재된 멀티 펑션 슈에 대응하는 스피드라이트 동조기 및 외장 마이크, 원활한 시선 제어 AF 작동을 돕는 대형 아이컵, 카메라에 스마트폰을 연결하여 편리한 조작이 가능한 스마트폰 어댑터 등 다양한 액세서리도 함께 선보였다.

 

캐논은 EOS R3와 함께 뛰어난 가성비의 새로운 RF렌즈 2종도 발표했다. 먼저, RF16mm F2.8 STM은 RF 마운트 최초의 광각 단초점 렌즈로, 16mm의 넓은 화각에 F2.8 고정 조리개를 탑재했다. 단체 셀피 촬영부터 넓은 화각으로 자신을 촬영하는 1인 크리에이터 등에게 최적화됐다. 최소 초점 거리 0.13m와 최대 촬영 배율 0.26배를 지원해 다채로운 앵글로 촬영이 가능하다. 약 165g의 가벼운 무게와 콤팩트한 디자인으로 휴대성이 좋아 셀피 촬영도 한 손으로 손쉽게 할 수 있다.

RF100-400mm F5.6-8 IS USM은 넓은 범위를 커버하는 망원 줌렌즈로, 기존 망원 줌렌즈 대비 가벼운 무게와 콤팩트한 크기가 특징이다. 전체 줌 범위에서 색 편차를 보정하여 선명한 이미지를 구현하고, 피사체를 고해상도로 포착할 수 있다. 나노 USM이 탑재돼 고속, 고정밀 AF 성능으로 스틸 이미지는 물론 동영상 촬영 시 움직이는 피사체도 빠르고 부드럽게 초점을 잡는다. EOS R3는 물론, 카메라 내장 IS를 탑재한 EOS R5, EOS R6와 함께 사용 시 6스톱의 손떨림 방지 효과를 얻을 수 있으며, 최대 촬영 배율 0.41배로 근접 촬영도 가능하다.

 

한편, EOS R3는 2021년 11월에 정식 출시될 예정이며, 가격은 미정이다. RF16mm F2.8 STM과 RF100-400mm F5.6-8 IS USM은 2021년 10월 출시 예정이며, 가격은 미정이다.

  태그(Tag)  : 캐논, 미러리스 카메라
관련 기사 보기
[리뷰] 컴팩트 풀프레임 미러리스 카메라, 소니 알파7C (A7C)
[취재] 렌즈 교환식 브이로그 카메라, 소니 VLOGCAM ZV-E10 발표
[취재] 소니 8K 풀프레임 미러리스 카메라 a1 발표, 카메라 연결 5G 스마트폰도 공개
[취재] 확장성 갖춘 박스형 카메라, 파나소닉 LUMIX BGH1 발표
[뉴스] 니콘이미징코리아, 헤리티지 디자인 미러리스 Z fc 발매 프로모션 진행
[뉴스] 소니, 파나소닉 GH6 들어갈 마이크로포서드 이미지 센서 공개?
태그(Tags) : 캐논, 미러리스 카메라     관련기사 더보기
편집부 / 편집부님에게 문의하기 press@bodnara.co.kr
이기사와 사진은 업체에서 제공받은 보도자료와 사진으로, 보드나라의 논조와는 다르다는 점을 알려드립니다.
싸이월드 공감 기사링크 퍼가기 기사내용 퍼가기 이 기사를 하나의 페이지로 묶어 볼 수 있습니다. 출력도 가능합니다.
홈으로 탑으로
보드나라 많이본 기사
배틀필드 2042 출시 연기, 오픈 베타 일정은?
엔비디아 RTX 40 시리즈는 RTX 30 시리즈와 공존, 이유는 가격? 물량?
AMD, 라이젠 플랫폼의 윈도우 11 지원 칩셋 드라이버 배포
인텔 Z690 다이어그램 유출, PCIe 5.0과 5Gbps 이더넷 지원?
불편함은 추억이 되지 않는다, 디아블로2 레저렉션 베타
비슷한 가격대 메인스트림 게이밍 조립 PC, 어떤 조합이 더 좋을까?
외장그래픽 대란 시대, 내장그래픽 PC의 활용은?
PCIe 4.0으로 업그레이드 된 M.2 SSD, Crucial P5 Plus NVMe 1TB 아스크텍
   이 기사의 의견 보기
트위터 베타서비스 개시! 최신 PC/IT 소식을 트위터를 통해 확인하세요 @bodnara

기자의 시각이 항상 옳은것은 아닙니다. 나머지는 여러분들이 채워 주십시요.

2014년부터 어려운 이야기를 쉽게 하는 것으로 편집방침을 바꿉니다.
닉네임 웹봇방지

홈으로 탑으로
 
 
2021년 09월
주간 히트 랭킹

[결과발표] [20주년 기념] 마이크로닉스 인 12
[결과발표] [20주년 기념] 유디아 인터뷰 14
[결과발표] 2021년 2분기 포인트 소진 로또 18
[결과발표] [20주년 기념] 벤큐 코리아 인 12
[결과발표] [20주년 기념] '[社說] 창간 20 19

실시간 댓글
소셜 네트워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