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메인
전송 2022-07-18 14:10
[뉴스/보도자료]

오버워치 리그, 총 상금 13억원 ‘미드시즌 매드니스’ 19일 8시 개막

2022시즌 반환점을 맞이한 오버워치 리그가 총 상금 100만 달러(약 13억 3천만원), 우승 트로피와 승점, 그리고 팀과 소속 지역의 자존심이 걸린 ‘미드시즌 매드니스’ 토너먼트로 이번 주 화려한 볼거리를 예고한다.



전세계 20개 도시를 연고로 하는 세계 최고 팀들 간 자웅을 겨루는 국제 e스포츠 대회인 오버워치 리그(Overwatch League™)가 올 시즌 최초로 동서부가 맞붙는 글로벌 빅 매치인 ‘미드시즌 매드니스(Midseason Madness)’ 토너먼트를 19일(화, 이하 한국시간 기준) 개최한다.

동서부 지역을 아우르는 최강자를 가리는 본 토너먼트는 19일 오전 8시 시작하는 1라운드 일정부터 24일(일) 결승전까지 6일간 계속된다. 전 경기 오버워치 리그 유튜브, 오버워치 공식 홈페이지(overwatchleague.com) 또는 오버워치 리그 모바일 앱을 통해 생중계 된다. 김정민, 문창식, 심지수, 장지수, 정소림, 황규형 등 초호화 중계진이 냉철한 분석과 입담으로 응집력 있는 시청 경험을 선사한다.

최고 실력자 간 우열을 가리는 대회인 만큼 강화된 시청 보상과 응원 이벤트도 눈길을 끈다. 오버워치 리그 시청 한 시간당 리그 토큰 5개를 무상으로 지급하는 기존 혜택에 추가로 토너먼트 생중계 또는 재방송을 두 시간 이상 누적 시청 시 오버워치 리그 팀 마스코트 스프레이 풀 세트를 제공한다. 다섯 시간 이상 관전하는 팬들은 위도우메이커 홈 어웨이 스킨을 무료로 얻을 수 있다.

팀 공식 유니폼을 경품으로 두고 19일까지 계속되는 ‘최애팀 응원 이벤트’도 주목하자. 오버워치 리그 한국 인스타그램 계정을 팔로우하고, 댓글에 본인 최애팀 응원 메시지와 토너먼트를 함께 시청할 친구를 태그하면 된다. 당첨자는 20일(수) 발표된다. 이 밖에 ‘시청 인증 이벤트’ 등 한국 팬들만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가 기간 중 리그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진행된다.

‘미리 보는 그랜드 파이널(Grand Finals)’로 평가 받는 미드시즌 매드니스 토너먼트의 한 줄 요약은 ‘진검승부’다.

먼저, 동부와 서부 지역의 자존심이 걸렸다. 오버워치 리그가 양대 지역으로 재편된 이례 지역 팀들 간 대치는 팀 성적을 넘어 소속 지역의 우위를 둘러싼 팽팽한 기류를 형성했다. 각 지역 팬들도 ‘진정한 최강자’를 두고 커뮤니티에서 묘한 긴장감을 불러 일으켰다. 미드시즌 매드니스 토너먼트는 더블 엘리미네이션 방식으로 양 지역 대표 팀들은 승자조와 패자조를 넘나들며 매 경기 결승전에 버금가는 긴장감을 선사한다.

높은 승점과 상금 규모도 토너먼트 진출 팀들의 동기부여를 자극한다. 미드시즌 매드니스 우승팀은 리그 점수 4점을 획득하게 된다. 이는 정규 시즌 승점과 비교해 4배(정규 시즌 승리 시 1점 부여) 높은 배점으로 순식간에 2022시즌 플레이오프 진출을 위한 유리한 고지에 오를 수 있다. 현재까지의 시즌 순위는 여기에서 확인 가능하다. 여기에 총 상금 13억 3천만원 중 절반에 해당하는 약 6억 6천만원(USD 500,000)이 우승팀에 돌아가는 상금 지급 방식도 우승에 대한 집념을 높여준다.

동부 지역에서는 지난 2022 킥오프 클래시 토너먼트에서 창단 첫 우승을 차지한 서울 다이너스티를 위시해 상하이 드래곤즈(2021시즌 우승), 필라델피아 퓨전(2022 킥오프 클래시 동부 준우승) 등 4개 팀이 나선다. 서부에서는 올해 지역 3강으로 평가 받는 샌프란시스코 쇼크(2019-20시즌 우승, 대회 역사상 첫 2연패), LA 글래디에이터즈(2022 킥오프 클래시 서부 우승), 댈러스 퓨얼(킥오프 클래시 서부 준우승) 등 총 8팀이 절대 1강을 위한 결의를 다진다. 

19일 토너먼트 개막 축포는 오전 8시에 예정된 애틀랜타 레인과 런던 스핏파이어의 맞대결이 울린다. 이어 총 3경기가 연이어 전파를 탄다. 탑 시드 자격으로 2라운드 승자조에 직행한 서울 다이너스티, 샌프란시스코 쇼크, LA 글래디에이터즈 및 댈러스 퓨얼의 첫 승 사냥은 다음 날인 20일(수)부터 지켜볼 수 있다.

지역 간의 경쟁 구도로 치열한 라이벌 스토리와 용호상박의 격돌이 기대되는 미드시즌 매드니스 토너먼트는 19일부터 24일까지 매일 오전 8시에 첫 경기가 시작된다. 토너먼트 일정 및 대진표는 여기에서 확인 가능하다.

  태그(Tag)  : 오버워치
관련 기사 보기
[뉴스] 블리자드, 8월 30일부터 오버워치 전리품 상자 판매 중단
[뉴스] 오버워치 컨텐더스 코리아 시즌 첫 우승의 향방은? 최강 자리 놓고 8팀 대격돌
[뉴스] LA 글래디에이터즈, 오버워치 리그 ‘미드시즌 매드니스’ 토너먼트 챔피언 등극
[뉴스] 오버워치 컨텐더스 코리아, 시즌 첫 대회 18일부터 생중계
[뉴스] 조텍, 오버워치 아시아 온라인 커뮤니티 대회 조텍컵 진행
[뉴스] 오버워치 컨텐더스 코리아 시즌 첫 토너먼트, 서머 시리즈 A 개막
태그(Tags) : 오버워치     관련기사 더보기
편집부 / 편집부님에게 문의하기 press@bodnara.co.kr
이기사와 사진은 업체에서 제공받은 보도자료와 사진으로, 보드나라의 논조와는 다르다는 점을 알려드립니다.
싸이월드 공감 기사링크 퍼가기 기사내용 퍼가기 이 기사를 하나의 페이지로 묶어 볼 수 있습니다. 출력도 가능합니다.
홈으로 탑으로
보드나라 많이본 기사
자넷 잭슨 노래가 윈도우 XP 노트북 크래시 유발
옴니비전, 2억 화소 스마트폰 카메라 이미지 센서 OVBOA 발표
PS게임의 PC 포팅 적극적 입장 변화 소니, PC용 런처도 계획?
엔비디아, 칩 공급 과잉 해소 목적에 지포스 RTX 3080 12GB 재출시?
엔트리 CPU 쓴 사무용 PC에 작별을, 이제는 코어 i5급의 시대
8코어 CPU 시대 연 라이젠 7 1800X, 6년 접어든 업그레이드 선택은?
넷기어 뮤럴 디지털 캔버스로 만나는, 오프노드 스페이스 디지털 작품 전시회
더 이상의 RX 6000 시리즈는 없다, 파워컬러 Radeon RX 6950 XT Red Devil
   이 기사의 의견 보기
트위터 베타서비스 개시! 최신 PC/IT 소식을 트위터를 통해 확인하세요 @bodnara

기자의 시각이 항상 옳은것은 아닙니다. 나머지는 여러분들이 채워 주십시요.

2014년부터 어려운 이야기를 쉽게 하는 것으로 편집방침을 바꿉니다.
닉네임 웹봇방지

홈으로 탑으로
 
 
2022년 08월
주간 히트 랭킹

[결과발표] 2022년 2분기 포인트 소진 로또 25
[결과발표] 2022년 1분기 포인트 소진 로또 33
보드나라 컨텐츠 제작자/기자 채용 공고
[최종 결과발표] 2021년 4분기 포인트 소진 31
[결과발표] [20주년 기념] 씨게이트 퀴즈 10

실시간 댓글
소셜 네트워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