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메인
전송 2022-07-27 15:04
[뉴스/보도자료]

게임위, 2022년 상반기 사후관리 실적 발표

게임물관리위원회(위원장 김규철, 이하 게임위)는 올해 상반기 동안 국내 유통 중인 온라인 게임물 및 불법 행위 등을 대상으로 총 61,989건의 모니터링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7.1% 상승한 수치이며, 역대 최대 실적을 기록했다.



 세부 사항으로는 온라인을 통해 국내 유통되는 ‘온라인게임물 및 불법게임물 사후관리 모니터링’ 25,012건과 자체등급분류 사업자를 통해 유통 중인 ‘자체등급분류 게임물의 유통 적정성’에 대한 조사가 36,977건이 진행되어 불법게임물 차단과 게임 이용자를 보호하는데 앞장섰다.

 부적정한 등급으로 유통되었던 오픈마켓 게임물 909건에 대한 직권재분류 조치가 이루어졌으며, 2022년 상반기 오픈마켓에 신규 등록된 자체등급분류 게임물 건수와 비교해 보면 47.6%에 달하는 모니터링을 한 것으로 앞으로의 전망이 기대되는 수치이다. 

 또한 온라인 및 불법게임물은 총 19,170건의 조치가 이루어졌다. 올해 상반기부터 머신러닝 기술을 이용한 ‘불법게임물 자동화 검색시스템’을 도입하여 ‘불법 환전 등’ 게임 관련 불법 정보를 보다 빠르게 단속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전담 모니터링 인력은 게임물 심층조사에 집중함에 따라 업무 효율성을 높일 수 있게 되었다.


 이와 같은 업무 효율화를 통해 베팅성 게임물과 불법 프로그램 등의 불법 유통 실태에 대한 기획조사가 진행되었으며, 수사의뢰 및 행정처분 의뢰를 실시(총 155건, 전년대비 212.3% 증가)함으로써 불법 게임물 유통 근절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밝혔다. 

 게임위는 불법게임물 자동화 검색시스템의 안정적 운영을 기반으로 게임물 사후관리 업무 생산성을 제고하여 올해 약 20만 건 이상의 게임물에 대한 모니터링을 실시할 계획이며, 유관기관 및 단체 등의 업무 공조를 통해 법률 위반 사항에 대한 행정조치를 강화해간다는 방침이다. 

 이와 관련하여 게임위 김규철 위원장은 “게임물의 사행적 이용 등 게임과 관련한 불법 사항 증가에 대한 국민들의 우려가 크다”며, “사후관리 전문성과 기술력의 조화로 불법 게임물 유통을 선제적으로 방지할 수 있는 상시 모니터링을 지속 확대하여 건강한 게임 콘텐츠 이용 환경 조성에 힘을 모으겠다”고 밝혔다.
관련 기사 보기
편집부 / 편집부님에게 문의하기 press@bodnara.co.kr
이기사와 사진은 업체에서 제공받은 보도자료와 사진으로, 보드나라의 논조와는 다르다는 점을 알려드립니다.
싸이월드 공감 기사링크 퍼가기 기사내용 퍼가기 이 기사를 하나의 페이지로 묶어 볼 수 있습니다. 출력도 가능합니다.
홈으로 탑으로
보드나라 많이본 기사
메타크래프트 웹소설 플랫폼 ‘노벨피아’, 웹소설 불법 유통 대응 현황 발표
밸브, 스팀 덱 OS 베타 업데이트.. 성능 저하 문제 수정
HTC, 가상 프로덕션 솔루션 VIVE Mars CamTrack 출시.. 한국도 출시 예정
블리자드, 8월 30일부터 오버워치 전리품 상자 판매 중단
엔트리 CPU 쓴 사무용 PC에 작별을, 이제는 코어 i5급의 시대
8코어 CPU 시대 연 라이젠 7 1800X, 6년 접어든 업그레이드 선택은?
게임 때문에 PC를 바꿨어요, (feat. 원숭이 섬의 비밀 | 인디아나 존스) [고전게임 1부]
넷기어 뮤럴 디지털 캔버스로 만나는, 오프노드 스페이스 디지털 작품 전시회
   이 기사의 의견 보기
트위터 베타서비스 개시! 최신 PC/IT 소식을 트위터를 통해 확인하세요 @bodnara

기자의 시각이 항상 옳은것은 아닙니다. 나머지는 여러분들이 채워 주십시요.

2014년부터 어려운 이야기를 쉽게 하는 것으로 편집방침을 바꿉니다.
닉네임 웹봇방지

홈으로 탑으로
 
 
2022년 08월
주간 히트 랭킹

[결과발표] 2022년 2분기 포인트 소진 로또 25
[결과발표] 2022년 1분기 포인트 소진 로또 33
보드나라 컨텐츠 제작자/기자 채용 공고
[최종 결과발표] 2021년 4분기 포인트 소진 31
[결과발표] [20주년 기념] 씨게이트 퀴즈 10

실시간 댓글
소셜 네트워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