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메인
전송 2022-07-29 16:45
[뉴스/보도자료]

로보티즈, ‘호텔 페어 2022’ 서 로봇 호텔리어 ‘집개미’ 신모델 공개

자율주행 로봇 전문기업 로보티즈(대표 김병수)가 호텔 딜리버리 서비스 로봇 ‘집개미’ 신모델을 공개하고 2024년까지 서비스 로봇 공급 규모를 30배 이상 늘리겠다는 목표를 밝혔다. 
 


로보티즈 김병수 대표는 지난달 29일 코엑스에서 열린 ‘호텔페어 2022’의 글로벌 호텔ㆍ리조트 컨퍼런스 ‘호텔서밋(Hotel Summit)’에서 강연을 진행하고 사업설명회를 통해 ‘집개미’ 신모델을 공개했다.
 
국내 토종기술로 새롭게 선보인 ‘집개미’ 모델은 본체 후면부에 있던 터치스크린을 본체에 삽입하고 매니퓰레이터 역할을 하는 ‘로봇 팔’의 디자인을 개선해 더 직관적인 외형을 갖췄다. 서랍 전자동 개폐 시스템도 업그레이드해 실제 로봇을 이용하는 고객들의 편리함을 한층 강화했다. 
 
집개미 신모델 공개에 앞서 김병수 로보티즈 대표는 ‘로봇, 호텔 업무의 새로운 동반자’를 주제로 한 초청 강연 연사로 나서 글로벌 서비스 로봇 시장에 대한 전망과 함께 로보티즈의 성장목표를 밝혔다. 김대표는 로보티즈가 “5성급 호텔을 포함한 호텔 15곳에 ‘집개미’를 도입 중이며 향후 호텔을 비롯한 다중 이용시설에 연내 100대, 2024년까지 약 3,000대 규모로 공급을 확대해 서비스 로봇 시장의 핵심 기업으로 도약할 것”이라고 목표를 제시했다.
 
이 자리에서 김대표는 “로보티즈는 구독 서비스를 통해 호텔 딜리버리 서비스 로봇의 초기 도입 비용을 획기적으로 절감했으며 ‘로봇 팔’이 직접 엘리베이터 버튼을 조작하고 카드 태깅 등을 할 수 있게 해 층간 이동이 어려웠던 기존 서비스 로봇의 대안을 제시했다”면서 “실외 배송 로봇 또한 지속적인 개발과 실증사업을 통해 소비자와 직접 만나는 마지막 단계인 ‘라스트 마일(Last mile)’을 책임지는 로봇 상용화 시대를 열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로보티즈 실외 배송 로봇인 ‘일개미’는 작년 미국에서 1차 POC를 완료한 바 있다.  국제로봇연맹 자료에 따르면 세계 서비스 로봇 시장은 2019년 112억에서 2023년 277억 원 규모로 성장할 것으로 예측된다.

관련 기사 보기
편집부 / 편집부님에게 문의하기 press@bodnara.co.kr
이기사와 사진은 업체에서 제공받은 보도자료와 사진으로, 보드나라의 논조와는 다르다는 점을 알려드립니다.
싸이월드 공감 기사링크 퍼가기 기사내용 퍼가기 이 기사를 하나의 페이지로 묶어 볼 수 있습니다. 출력도 가능합니다.
홈으로 탑으로
보드나라 많이본 기사
메타크래프트 웹소설 플랫폼 ‘노벨피아’, 웹소설 불법 유통 대응 현황 발표
밸브, 스팀 덱 OS 베타 업데이트.. 성능 저하 문제 수정
HTC, 가상 프로덕션 솔루션 VIVE Mars CamTrack 출시.. 한국도 출시 예정
블리자드, 8월 30일부터 오버워치 전리품 상자 판매 중단
엔트리 CPU 쓴 사무용 PC에 작별을, 이제는 코어 i5급의 시대
8코어 CPU 시대 연 라이젠 7 1800X, 6년 접어든 업그레이드 선택은?
게임 때문에 PC를 바꿨어요, (feat. 원숭이 섬의 비밀 | 인디아나 존스) [고전게임 1부]
넷기어 뮤럴 디지털 캔버스로 만나는, 오프노드 스페이스 디지털 작품 전시회
   이 기사의 의견 보기
트위터 베타서비스 개시! 최신 PC/IT 소식을 트위터를 통해 확인하세요 @bodnara

기자의 시각이 항상 옳은것은 아닙니다. 나머지는 여러분들이 채워 주십시요.

2014년부터 어려운 이야기를 쉽게 하는 것으로 편집방침을 바꿉니다.
닉네임 웹봇방지

홈으로 탑으로
 
 
2022년 08월
주간 히트 랭킹

[결과발표] 2022년 2분기 포인트 소진 로또 25
[결과발표] 2022년 1분기 포인트 소진 로또 33
보드나라 컨텐츠 제작자/기자 채용 공고
[최종 결과발표] 2021년 4분기 포인트 소진 31
[결과발표] [20주년 기념] 씨게이트 퀴즈 10

실시간 댓글
소셜 네트워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