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전송 2022-10-19 16:44
[뉴스/보도자료]

오라클, 신규 클라우드 인프라스트럭처 플랫폼 ‘오라클 알로이’ 공개

오라클이 신규 클라우드 인프라스트럭처 플랫폼인 오라클 알로이(Oracle Alloy)를 공개했다. 오라클 알로이는 서비스 제공업체, SI업체, 독립 소프트웨어 공급업체(ISV), 나아가 금융 기관, 통신 기업들이 클라우드 제공업체로서 자사 고객을 위한 독자적 클라우드 서비스를 직접 개발 및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이다. 오라클 알로이를 활용하는 업체들은 완전한 클라우드 서비스 세트를 제공하고, 경험을 브랜드화 및 맞춤화하고, 부가적 서비스 및 애플리케이션을 함께 패키지화 함으로써 각 시장 및 산업 분야별로 고유한 요구사항을 충족할 수 있다. 또한, 업체별 데이터센터에서 독립적으로 오라클 알로이를 운영하며 완전한 운영 관리 기능으로 특정 규제 준수 관련 요구사항을 충족할 수도 있다.



서비스 제공업체, SI업체 및 ISV는 오라클 클라우드 인프라스트럭처(OCI)와 협력하여 특정 산업, 시장, 규제 또는 정부 규제를 준수하는 맞춤형 애플리케이션 및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 또한, 오라클 알로이는 파트너사들이 클라우드가 제공하는 전례 없는 사업 기회, 규모, 성능을 십분 활용할 수 있도록, 직접 클라우드 제공업체로 활동할 수 있도록 하고 맞춤화와 관리 기능으로 더욱 신속하게 혁신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예를 들어, 파트너사들은 공공 분야 등 오라클 알로이를 통해 워크로드를 국내에 유지하고 독립적으로 클라우드를 운영하기를 원하는 산업을 대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 또한, 오라클 알로이는 파트너사들이 자체 데이터센터에 직접 고객을 호스팅함으로써 퍼블릭 클라우드를 능가하는 새로운 성장 기회를 창출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클레이 마고요크(Clay Magouyrk) 오라클 OCI 총괄 부사장은 "OCI는 언제나 파트너사 및 고객을 위해 보다 많은 선택지를 제공하고자 노력해 왔다. 그와 같은 맥락에서 이제 우리는 파트너사들이 직접 클라우드 제공업체로 변화할 수 있는 새로운 선택지를 소개하고자 한다. 파트너사들은 오라클 알로이를 통해 보다 빠르게 새로운 서비스를 구축하고, 특정 시장 및 규제 관련 요구사항에 대응할 수 있다."라며 "클라우드 제공업체로서 파트너사들은 워크로드가 상주하는 위치와 클라우드 운영 방식은 물론 타깃 고객 또는 산업에 대한 고객 경험을 보다 더 제어할 수 있게 될 것이다."고 말했다.  

크리스 카나라커스(Chris Kanaracus) IDC 리서치 디렉터는 "오라클 알로이는 고객사가 관리 가능한 환경에 OCI의 다양한 인프라스트럭처 및 플랫폼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역량이 있다. 이는 클라우드 환경을 가까이에 둠으로써 성능 및 데이터 주권 관련 문제를 해결하고자 하는 기업 또는 신뢰할 수 있는 기존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자와의 관계를 활용하고자 하는 기업과 같은 최종 고객사의 관심을 대폭 증대 시킬 수 있다.”라며 “이들은 각 산업 영역에 맞춤화 된 클라우드 서비스를 원한다. IDC 역시 클라우드를 특정 지역에 묶인 존재가 아닌 일관성 있는 IT 운영 모델로 거듭나는 것을 확인하고 있으며, 오라클 알로이는 이러한 트렌드를 잘 반영한 서비스다.”라고 말했다. 
 
파트너사에 모든 OCI 퍼블릭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 
오라클 알로이는 OCI 퍼블릭 클라우드와 동일한 100개 이상의 인프라 및 플랫폼 서비스를 제공하는 플랫폼이다. 각 파트너사는 사전 통합된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플랫폼을 자체 데이터센터에 배포하며 시장에 진출할 수 있다. 전 세계 수천 개의 오라클 고객사들에 의해 이미 검증된 클라우드 서비스를 기반으로 새로운 시장에 진출하고, 새로운 수익원을 창출할 수 있는 것이다.

데이비드 우드(David Wood) 액센츄어(Accenture) 클라우드 퍼스트 부문 글로벌 전략 총괄은 "고객과 파트너가 클라우드 리소스를 직접 더 많이 관리하고 맞춤화 할 수 있도록 준비한 오라클의 새로운 비전에 기대가 매우 크다. 이는 클라우드 흐름 전반에 있어 퍼블릭 클라우드의 혁신에 더 가까이 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클라우드 도입을 가속화하며 우리 고객사들이 각 산업, 시장 별 특성 및 규제들을 모두 지원하면서 새로운 비즈니스 가치를 만들어 나갈 수 있을 것이라 믿는다”고 말했다. 

맞춤화 및 패키징에 대한 통합 제어
오라클 알로이는 파트너사들이 자체 브랜드를 통해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거래 조건, 고객 관계, 접점 등을 직접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클라우드 제공업체들은 OCI 콘솔을 자체 브랜드에 맞춤화할 수 있고 자체적으로 고객 알림, 경고, SDK(Software Development Kit, 소프트웨어 개발 키트), 설명서 등도 함께 제공 가능하다. 또한, 파트너사는 자체적으로 가격 정책, 요율표, 계정 유형, 할인 일정 등을 설정하고 지원 체계 및 서비스 수준을 정의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오라클 알로이를 기반으로 클라우드 ERP 서비스(Oracle Fusion Cloud ERP)에 내장된 재무 관리 기능을 활용하여 인보이스 발행 및 청구를 비롯한 고객관리 수명 주기 전반을 관리할 수 있다.

신규 부가가치 창출 클라우드 서비스 및 앱 개발 가속화
오라클 알로이는 뛰어난 소프트웨어 및 하드웨어 확장성을 제공한다. 파트너사는 OCI 전용 서비스 구축에 사용되는 것과 동일한 개발자, UX, 데브옵스(DevOps), 보안 툴을 활용하여 특정 시장 또는 산업의 요구사항에 부합하는 자체 클라우드 서비스를 구축할 수 있다. 또한, 특정 유형의 컴퓨팅 또는 메인프레임과 같은 고유 하드웨어 기기들을 오라클 알로이와 함께 활용하여 신규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할 수도 있다. OCI는 다양한 하드웨어 세트를 기반으로 운용 가능하도록 설계되었으며, 이제 파트너사들 또한 OCI 아키텍처의 탁월한 하드웨어 호환성을 바탕으로 독자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

일본 대표 컨설팅 기업 노무라연구소(NRI) 토모시로 타케모토(Tomoshiro Takemoto) 전무이사는 ”NRI는 OCI 전용 리전(OCI Dedicated Region)의 첫 고객이었다. 현재 NRI의 가장 중요한 두 가지 재무 애플리케이션인 베스트웨이(BESTWAY) 및 T-스타(T-STAR)는 오라클의 안전하고 확장 가능한 고성능 클라우드 플랫폼을 통해 호스팅되어, NRI에 의해 직접 운영되고 있다.”라며, “오라클의 플랫폼은 엄격한 보안, 데이터 주권, 업계 규정 등과 관련된 요구사항에 대응할 수 있는 높은 수준의 관리 기능을 제공한다. 오라클 알로이는 NRI의 고객사들이 자체 애플리케이션 및 서비스를 보다 간단히 구축 및 실행할 수 있도록 도울 뿐만 아니라, NRI의 자체 재무 애플리케이션과 고객 시스템의 통합을 향상시키는 데에도 기여할 중요한 신규 서비스이다. 오라클 알로이는 우리의 금융 서비스 분야 고객사들의 비즈니스 가치를 더욱 향상시킬 수 있는 잠재력을 지니고 있다."고 말했다. 
 
글로벌 수준의 혁신 및 로컬 운영 지원
오라클 알로이 파트너사에게는 독립적 클라우드 플랫폼을 운영할 수 있는 옵션이 제공된다. 자체적으로 클라우드 운영을 관리함으로써 퍼블릭 클라우드로는 해결하기 힘든 특정 산업 또는 시장 관련 규제 사항을 비롯한 고객사 또는 비즈니스별로 고유의 요구사항에 대응할 수 있다. 여기에는 데이터센터의 위치, 데이터센터 직원 배치 및 액세스 방식, 특정 버전의 소프트웨어 및 관리 방식을 활용한 업데이트, 고객 지원 및 청구 절차를 기존의 다른 절차들과 통합하는 방법 등이 포함된다

  태그(Tag)  : 오라클
관련 기사 보기
[뉴스] 오라클, 퓨전 애플리케이션 혁신 제품 발표
[뉴스] 오라클, 신규 분산형 클라우드 제품 발표
[뉴스] 오라클, 신규 MySQL 히트웨이브 레이크하우스 공개
[뉴스] 오라클, 미션 크리티컬 앱 개발 단순화 및 보안 강화
[뉴스] 오라클, 엔비디아와 기업의 AI 도입 가속화 위한 협력 발표
[뉴스] 엔비디아, 오라클과 기업용 AI 도입 가속화 위해 협력
태그(Tags) : 오라클     관련기사 더보기
편집부 / 편집부님에게 문의하기 press@bodnara.co.kr
이기사와 사진은 업체에서 제공받은 보도자료와 사진으로, 보드나라의 논조와는 다르다는 점을 알려드립니다.
싸이월드 공감 기사링크 퍼가기 기사내용 퍼가기 이 기사를 하나의 페이지로 묶어 볼 수 있습니다. 출력도 가능합니다.
홈으로 탑으로
보드나라 많이본 기사
AMD 라이젠 7000 시리즈 가격 인하? 할인 시즌 이벤트?
AMD 라데온 RX 7000 시리즈 초기 물량, RTX 40 시리즈 이상?
2022년 3분기 글로벌 GPU 출하량, 2009년 이후 최대 하락폭
넷플릭스, AAA급 FPS 슈팅 게임 개발 인력 모집 중?
RTX 40/인텔아크/AMD RDNA, 2022년 하반기부터 2023년 경쟁과 변수는?
고사양 고용량 SSD가 필요할 때, 씨게이트 파이어쿠다 530 M.2 NVMe 4TB
PCIe 5.0 M.2 안되면 되게하라, ASRock Z790 Steel Legend WiFi D5 디앤디컴
창작인을 위한 자유로운 그래피티 메인보드,ASRock Z790 LiveMixer D5 디앤디컴
   이 기사의 의견 보기
트위터 베타서비스 개시! 최신 PC/IT 소식을 트위터를 통해 확인하세요 @bodnara

기자의 시각이 항상 옳은것은 아닙니다. 나머지는 여러분들이 채워 주십시요.

2014년부터 어려운 이야기를 쉽게 하는 것으로 편집방침을 바꿉니다.
닉네임 웹봇방지

홈으로 탑으로
 
 
2022년 11월
주간 히트 랭킹

[결과발표] 2022년 3분기 포인트 소진 로또 24
[결과발표] 2022년 2분기 포인트 소진 로또 25
[결과발표] 2022년 1분기 포인트 소진 로또 33
보드나라 컨텐츠 제작자/기자 채용 공고
[최종 결과발표] 2021년 4분기 포인트 소진 31

실시간 댓글
소셜 네트워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