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전송 2023-02-09 10:10
[뉴스/보도자료]

캐논코리아, 강력한 엔트리 미러리스 카메라 EOS R8 & EOS R50 발표

토탈 이미징 솔루션 기업 캐논코리아 주식회사(대표이사 박정우)가 소형 초경량 바디에 중급기 수준의 고화질 사진·영상 성능까지 갖춘 새로운 미러리스 카메라 EOS R8과 EOS R50 2종을 발표했다.

 

EOS R8은 EOS R 시스템의 새로운 라인업으로 미니 EOS R6 Mark II라 불러도 손색이 없을 정도로 소형 경량의 바디에 뛰어난 성능을 두루 갖춘 풀프레임 미러리스 카메라다. EOS R8은 배터리와 SD메모리 카드를 포함해도 생수 한 병의 무게보다 가벼운 461g의 바디에 약 2,420만 화소의 풀프레임 CMOS 센서를 탑재했다. 또한, DIGIC X 영상 엔진을 채용해 뛰어난 해상력을 자랑한다. 상용 감도는 ISO 102400까지 지원하며, 저조도 AF 검출은 EV-6.5까지 지원해 어두운 환경에서도 피사체를 포착하여 촬영할 수 있다.

연속 촬영 성능도 크게 향상되어 전자식 셔터 기준 초당 최대 약 40매의 고속 연사 촬영이 가능하다. 이는 캐논의 고급 기종인 EOS R6 Mark II와 같은 속도다. AF 성능 또한 EOS R6 Mark II와 같은 듀얼 픽셀 CMOS AF II를 탑재했으며, EOS R3로부터 계승한 EOS iTR AF X 기술을 적용해 사람, 동물(개, 고양이, 새, 말), 운송 수단(자동차, 오토바이, 철도, 비행기) 등 다양한 피사체를 자동 검출해 인식한다.

영상 성능도 놓치지 않았다. 6K 오버샘플링 기술을 통해 크롭 없이 4K 60p/30p 촬영을 지원하며 Full HD 180p 지원은 물론, 30분 촬영 제한도 해제돼 최대 약 2시간까지 끊김 없이 영상을 녹화할 수 있다. 시네마 EOS 시스템에서 쓰이는 캐논 로그 3 (Canon Log 3)를 지원해 후반 보정 작업이 편리하며, 동시에 다른 프로급 캐논 카메라와 함께 서브 카메라로 활용하기에도 안성맞춤이다.

EOS R6 Mark II에서 호평 받았던 조작 편의성을 EOS R8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전원 스위치가 우측으로 이동해 한 손으로 전원을 켜고 바로 셔터를 누를 수 있으며, 좌측에는 사진과 동영상 모드를 변경할 수 있는 스위치가 있어 촬영 모드를 손쉽게 전환할 수 있다. 상단에는 멀티 펑션 슈를 탑재해 네트워크 통신부터 디지털 음성 데이터 입력까지 다양한 촬영 액세서리를 연결할 수 있어, 일반 사용자의 메인 바디부터 전문가의 서브 바디까지 다양한 용도로 사용할 수 있다.

 

EOS R50은 스마트폰에서 나아가 본격적으로 사진, 영상을 촬영하고 싶은 크리에이터 입문자 맞춤 초경량 미러리스 카메라다. 특히 브이로그 등 일상에서 영상을 촬영하기 위한 장비로 제격이다. 엔트리급 카메라에서는 보기 힘든 6K 오버샘플링을 통한 크롭 없는 4K 30p 촬영을 지원하며, Full HD 120p 촬영까지 지원한다. 영상 촬영 시간 제한도 해제돼 끊김 없이 30분 이상 촬영할 수 있다. EOS R50은 기본적으로 인물에 초점을 맞췄다가 제품이 카메라에 더 가까워졌을 때 자동으로 제품에 초점을 맞추는 클로즈업 데모 동영상 모드와 영상의 흔들림을 줄여주는 동영상 IS 모드(디지털 손 떨림 방지 모드)를 지원해 보다 원활히 영상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도록 돕는다.

고스펙을 자랑하는 EOS R50은 약 2,420만 화소의 APS-C 센서와 DIGIC X 영상 엔진을 탑재해 뛰어난 해상력을 갖췄다. 전자식 셔터 기준 초당 약 15매의 촬영을 지원해 빠른 연속 촬영이 가능하다. 또한, 듀얼 픽셀 CMOS AF II 탑재로 넓은 AF 영역을 최대 651개로 분할하여, 정밀한 AF 포인트로 원하는 피사체를 정확하게 포착한다. EOS iTR AF X 기술을 적용해 보급형 모델에서는 찾아보기 힘든 검출 능력도 갖췄다.

특히 누구나 손쉽게 촬영할 수 있도록 경량화에 집중하면서 다양한 편의 기능을 더했다. 무게는 배터리와 SD 메모리카드를 포함해도 약 375g 에 불과하며, 이는 캐논의 회전형 LCD를 채용한 EOS R 시리즈 카메라 중 가장 가벼운 무게다. EOS R50에 탑재된 자동 레벨 기능은 중급기인 EOS R7에도 탑재되었던 기능으로, 사진·영상 촬영 시 자동으로 이미지의 수평을 맞춰줘 촬영 후 보정의 부담을 덜어준다. 한층 강화된 어드밴스드 오토플러스(Advanced A+) 모드는 야경이나 역광 등 촬영이 어려운 환경에서도 자동 보정을 지원해 결과물의 디테일을 살려낸다. 약 162만 도트의 스위블 LCD는 시인성이 높아 촬영자의 피로도를 줄여주며, 스마트폰과 같이 풀터치 조작도 지원한다.

캐논은 새로운 엔트리 모델 발표에 맞춰 RF 렌즈 신제품도 공개했다. RF24-50mm F4.5-6.3 IS STM은 휴대성이 뛰어난 표준 화각 줌렌즈로, 다양한 환경에서 최적의 사진을 촬영하는 데 유용하다. RF-S55-210mm F5-7.1 IS STM은 세 번째 RF-S 렌즈군으로 표준에서 망원을 넘나드는 넓은 화각 범위로 합리적인 망원 화각 렌즈를 원하는 소비자들에게 적합한 렌즈다.

 

한편, EOS R8은 4월 중, EOS R50은 블랙/화이트 2가지 컬러로 3월 말 출시 예정이며, 가격은 미정이다. 신제품 관련 보다 자세한 사항은 캐논코리아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태그(Tag)  : 캐논, 미러리스 카메라
관련 기사 보기
[리뷰] 소니 APS-C 미러리스의 축복일까 계륵일까, 소니 FX30
[리뷰] F1.7 조리개와 AF 갖춘 마포용 광각 렌즈, 파나소닉 Leica DG Summilux 9mm F1.7
[취재] 파나소닉 카메라도 위상차 AF 탑재, LUMIX S5II 및 S5IIX 발표
[취재] 6100만 고화소 사진과 8K 동영상 지원, 소니 풀프레임 미러리스 카메라 A7R V 발표
[뉴스] 소니, 플레이메모리즈 카메라 앱 및 클라우드 서비스 종료
[뉴스] 소니, A7S3 센서 탑재한 새로운 ZV 풀프레임 카메라 3월 발표?
태그(Tags) : 캐논, 미러리스 카메라     관련기사 더보기
편집부 / 편집부님에게 문의하기 press@bodnara.co.kr
이기사와 사진은 업체에서 제공받은 보도자료와 사진으로, 보드나라의 논조와는 다르다는 점을 알려드립니다.
싸이월드 공감 기사링크 퍼가기 기사내용 퍼가기 이 기사를 하나의 페이지로 묶어 볼 수 있습니다. 출력도 가능합니다.
홈으로 탑으로
보드나라 많이본 기사
엔비디아 지포스 RTX 4060 시리즈 FE 실물 사진 유출
삼성전자 980 Pro SSD, 중국서 가짜 제품 등장
ChatGPT 기반 새로운 Bing, 대기자 명단 없이 이용 가능?
메모리 가격 인하에 일부 인텔 700 시리즈 DDR4 지원 보드 단종 계획?
소니 APS-C 미러리스의 축복일까 계륵일까, 소니 FX30
Zen4에 기대했던 이상 실현, AMD 라이젠 9 7950X3D
뜨겁고도 시원한 하이엔드 VGA, 기가바이트 AORUS 지포스 RTX 4080 XTREME 워터포스 제이씨현
인텔의 램버스 DRAM 고집이 남긴 유산,그리고 표준 경쟁에서 선택의 중요성
   이 기사의 의견 보기
트위터 베타서비스 개시! 최신 PC/IT 소식을 트위터를 통해 확인하세요 @bodnara

기자의 시각이 항상 옳은것은 아닙니다. 나머지는 여러분들이 채워 주십시요.

2014년부터 어려운 이야기를 쉽게 하는 것으로 편집방침을 바꿉니다.
닉네임 웹봇방지

홈으로 탑으로
 
 
2023년 03월
주간 히트 랭킹

[결과발표] 2022년 4분기 포인트 소진 로또 26
[결과발표] 2022년 3분기 포인트 소진 로또 24
[결과발표] 2022년 2분기 포인트 소진 로또 25
[결과발표] 2022년 1분기 포인트 소진 로또 33
보드나라 컨텐츠 제작자/기자 채용 공고

실시간 댓글
소셜 네트워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