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전송 2023-03-16 17:39
[뉴스/보도자료]

온세미, 최신 8메가픽셀 이미지 센서로 놀라운 4K 비디오 품질 구현

지능형 전력 및 센싱 기술의 선도 기업인 온세미(나스닥: ON)는 새롭고 혁신적인 이미지 센서인 AR0822의 출시를 발표했다. 이 디바이스의 eHDR(embedded High Dynamic Range) 기능과 최적화된 근적외선(near-infrared, 이하 NIR) 응답은 보안 및 감시, 바디 카메라, 초인종 카메라, 로보틱스와 같이 열악한 조명 조건을 가진 애플리케이션에서 필수적이다. 센서의 저전력 아키텍처 및 웨이크 온 모션(Wake-on-motion) 기능은 시스템 전력을 크게 줄이도록 설계됐다.

 

AR0822는 2.0μm 픽셀을 기반으로 하는 8메가픽셀(MP) 스택 1/1.8인치(대각선 8.81mm) 후면 조사(back-side illuminated, BSI) CMOS 디지털 이미지 센서다. 이는 3840(H) x 2160(V)의 액티브 픽셀 어레이가 특징으로, 초당 60프레임(fps)에서 4K 해상도의 비디오가 가능하고 롤링 셔터 판독으로 선형 또는 eHDR 모드(120dB)로 이미지를 캡처할 수 있다.

온세미의 인텔리전트 센싱 그룹(Intelligent Sensing Group) 부사장 겸 총괄인 로스 자투(Ross Jatou)는 “AR0822는 낮은 조명 환경에서 업계 최고의 성능을 제공하는 동시에 고객이 필요로 하는 120dB의 eHDR을 더 낮은 시스템 전력과 비용으로 달성할 수 있도록 한다. 이러한 조합을 통해 고객은 에너지 절약형 솔루션과 더 길어진 배터리 수명으로 고급 이미징 시장 트렌드에 충족할 수 있는 강력한 가치를 만들 수 있다”고 말했다.

최신 이미지 센서가 직면한 주요 과제 중 하나는 제어되지 않은 조명 조건에서 작동해야 한다는 점이다. 특히 매우 밝고 어두운 영역을 가진 이미지를 의미하는 HDR이 적용된 장면에서 더욱 그렇다. 많은 HDR 기술이 다중 노출 출력을 사용하여 노출이 다른 최대 3개의 이미지를 이미지 신호 프로세서(ISP)에 전송하여 결합하지만, 이 접근 방식은 특히 해상도가 높을수록 최대 3배 더 많은 시스템 대역폭과 더 비싼 구성요소가 필요하다. 센서에 HDR 기능이 내장된 AR0822는 시스템 대역폭과 프로세서 성능을 줄이는 동시에, 모션과 깜박이는 광원을 보정하는 노출 조합과 지능형 선형화를 통해 우수한 이미지 품질을 제공한다.

AR0822는 IoT 애플리케이션의 저전력 작동과 긴 배터리 수명에 대한 고객의 기대를 충족시키기 위해 웨이크 온 모션과 같은 전용 기능을 통해 시스템 전력을 최적화한다. 대부분의 카메라는 비활성 상태일 때 저전력 모드로 작동하여 전력을 절약하고 모션을 감지하면 정상 작동을 재개한다. 이러한 시스템은 일반적으로 동작을 감지하기 위해 센서와 프로세서가 모두 작동해야 한다. 그러나 AR0822는 웨이크 온 모션 기능을 사용하여 센서의 모션을 지능적으로 감지할 수 있다. 이 기능을 사용하면 센서가 모션을 감지하고 프로세서가 작동 모드를 재개하도록 트리거할 때까지 프로세서가 저전력 대기 모드로 전환할 수 있다.

AR0822는 향상된 NIR 감도와 비닝/윈도잉과 같은 정교한 카메라 기능을 제공한다. 또한 이 디바이스는 섭씨 영하 30도에서 영상 85도 사이의 접합 온도 범위에서 작동하도록 설계되어, 열악한 환경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 AR0822는 현재 온세미 판매 지원 및 공식 판매점에서 구매할 수 있다.
  태그(Tag)  : 온세미컨덕터
관련 기사 보기
[뉴스] 온세미, 자동차 무선 애플리케이션용 블루투스 저에너지 MCU 제품군 확대
[뉴스] 온세미, 과학기반 감축목표 이니셔티브(SBTi)로 탈탄소화 여정 본격화
[뉴스] 온세미, 임베디드 월드서 지속 가능한 혁신 기술 공개
[뉴스] 온세미, 글로벌 파운드리의 미 뉴욕 제조 시설 인수 기념 행사
[뉴스] 온세미, 실리콘 카바이드 제품군(EliteSiC) 솔루션 공개
[뉴스] 온세미, 출시 시간 단축하는 새로운 유도 위치 센서 발표
태그(Tags) : 온세미컨덕터     관련기사 더보기
편집부 / 편집부님에게 문의하기 press@bodnara.co.kr
이기사와 사진은 업체에서 제공받은 보도자료와 사진으로, 보드나라의 논조와는 다르다는 점을 알려드립니다.
싸이월드 공감 기사링크 퍼가기 기사내용 퍼가기 이 기사를 하나의 페이지로 묶어 볼 수 있습니다. 출력도 가능합니다.
홈으로 탑으로
보드나라 많이본 기사
엔비디아 지포스 RTX 4060 시리즈 FE 실물 사진 유출
삼성전자 980 Pro SSD, 중국서 가짜 제품 등장
ChatGPT 기반 새로운 Bing, 대기자 명단 없이 이용 가능?
메모리 가격 인하에 일부 인텔 700 시리즈 DDR4 지원 보드 단종 계획?
소니 APS-C 미러리스의 축복일까 계륵일까, 소니 FX30
Zen4에 기대했던 이상 실현, AMD 라이젠 9 7950X3D
뜨겁고도 시원한 하이엔드 VGA, 기가바이트 AORUS 지포스 RTX 4080 XTREME 워터포스 제이씨현
인텔의 램버스 DRAM 고집이 남긴 유산,그리고 표준 경쟁에서 선택의 중요성
   이 기사의 의견 보기
트위터 베타서비스 개시! 최신 PC/IT 소식을 트위터를 통해 확인하세요 @bodnara

기자의 시각이 항상 옳은것은 아닙니다. 나머지는 여러분들이 채워 주십시요.

2014년부터 어려운 이야기를 쉽게 하는 것으로 편집방침을 바꿉니다.
닉네임 웹봇방지

홈으로 탑으로
 
 
2023년 03월
주간 히트 랭킹

[결과발표] 2022년 4분기 포인트 소진 로또 26
[결과발표] 2022년 3분기 포인트 소진 로또 24
[결과발표] 2022년 2분기 포인트 소진 로또 25
[결과발표] 2022년 1분기 포인트 소진 로또 33
보드나라 컨텐츠 제작자/기자 채용 공고

실시간 댓글
소셜 네트워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