À¯´ÏƼ°¡ Á¦Á¶, ÀÎÇÁ¶ó, ¿¡³ÊÁö, ¸®Å×ÀÏ µî ´Ù¾çÇÑ »ê¾÷ÀÇ ±â¾÷ÀÌ ÀÎÅÍ·¢Æ¼ºê ½Ç½Ã°£ °æÇèÀ» Á¦ÀÛÇÏ°í ¹èÆ÷ÇÒ ¼ö ÀÖµµ·Ï Áö¿øÇÏ´Â ÃÖÀûÈµÈ Á¦Ç° ¹× ¼ºñ½º ¼¼Æ®ÀÎ À¯´ÏƼ Àδõ½ºÆ®¸®(Unity Industry)¸¦ Ãâ½ÃÇß´Ù.

À¯´ÏƼ Àδõ½ºÆ®¸®´Â ¸ðµç ±Ô¸ðÀÇ ¿£ÅÍÇÁ¶óÀÌÁî °í°´ÀÌ 3D µ¥ÀÌÅ͸¦ µðÁöÅÐ ¿¡¼ÂÀ¸·Î º¯È¯ÇÏ¿© ´õ ¸¹Àº °¡Ä¡¸¦ âÃâÇϰí, Ãâ½Ã ½Ã°£À» ´ÜÃàÇϸç, ¸®¼Ò½º¸¦ ÃÖÀûÈÇÔÀ¸·Î½á °æÀï ¿ìÀ§¸¦ È®º¸ÇÒ ¼ö ÀÖµµ·Ï Áö¿øÇÑ´Ù. ÈÞ¸Õ ¸Ó½Å ÀÎÅÍÆäÀ̽º(Human Machine Interface, HMI)ºÎÅÍ Á¦Ç° ½Ã°¢È, ¼¼ÀÏÁî ÄÁÇDZԷ¹ÀÌÅÍ, ½º¸¶Æ® ÆÑÅ丮, µðÁöÅÐ Æ®À©, ½Ã¹Ä·¹À̼ǿ¡ À̸£±â±îÁö À¯´ÏƼ Àδõ½ºÆ®¸®´Â °í°´ÀÌ ½Ç½Ã°£À¸·Î ¼Õ½±°Ô Á¦ÀÛÇϰí Çù¾÷Çϸç, À¥, ¸ð¹ÙÀÏ, PC, Áõ°Çö½Ç(AR) µî ¸ðµç ±â±â¿¡¼ »ç¿ëÀÚ Á¢Á¡À» ³ôÀÎ ¸ôÀÔµµ ³ôÀº ÀÎÅÍ·¢Æ¼ºê ½Ç½Ã°£ 3D °æÇèÀ¸·Î ÀüȯÇÒ ¼ö ÀÖµµ·Ï Áö¿øÇÑ´Ù.
À¯´ÏƼ Àδõ½ºÆ®¸®´Â ¾÷°è¸¦ ¼±µµÇÏ´Â °³¹ß Åø°ú ¿£ÅÍÇÁ¶óÀÌÁî±Þ Áö¿øÀ» Á¦°øÇÑ´Ù. ¿ì¼±, À¯´ÏƼ ¿£ÅÍÇÁ¶óÀÌÁî(Unity Enterprise)¿¡ ´ëÇÑ ¾×¼¼½º¸¦ ÅëÇØ ±â¾÷¿¡¼´Â È®Àå °¡´ÉÇÑ ±âº» Áö¿ø ¹× Á¦ÀÛ ÅøÀ» »ç¿ëÇÏ¿© ¿©·¯ ÆÀ¿¡¼ ÁøÇàµÇ´Â º¹ÀâÇÑ ½Ç½Ã°£ 3D ÇÁ·ÎÁ§Æ®¸¦ °ü¸®ÇÒ ¼ö ÀÖ´Ù. ¶ÇÇÑ 3³â±îÁö ¾÷±×·¹À̵åÇÒ ÇÊ¿ä ¾øÀÌ Á¤±âÀûÀÎ ¹ö±× ¼öÁ¤ ¹× Ç÷§Æû ¾÷µ¥ÀÌÆ®°¡ Á¦°øµÇ´Â LTS(Àå±â Áö¿ø) ¹öÀüÀÌ Á¦°øµÇ¸ç, ÇÁ·ÎÁ§Æ® Çâ»óÀ» À§ÇÑ ¼Ò½º ÄÚµå ¾×¼¼½º°¡ Àбâ Àü¿ëÀ¸·Î Á¦°øµÈ´Ù.
ÀÌ¿Í ÇÔ²² À¯´ÏƼ´Â Àü´ã ¾îµå¹ÙÀÌÀú, Àü¹® ±³À°, ¿Âº¸µù ¹× ½Å¼ÓÇÑ ´ëÀÀ Áö¿ø µîÀ» Á¦°øÇÔÀ¸·Î½á ±â¾÷ÀÌ ¾î·Á¿òÀ» º¸´Ù ºü¸£°Ô ±Øº¹ÇÒ ¼ö ÀÖµµ·Ï Áö¿øÇÒ ¿¹Á¤ÀÌ´Ù. ¶ÇÇÑ À¯´ÏƼ Àδõ½ºÆ®¸®¸¦ »ç¿ëÇÏ´Â °í°´µéÀº ÇȽÃÁî Ç÷¯±×ÀÎ(Pixyz Plugin)¿¡µµ ¾×¼¼½ºÇÒ ¼ö ÀÖ´Ù. ÇȽÃÁî Ç÷¯±×ÀÎÀ» ÅëÇØ 3D µ¥ÀÌÅÍ ¿öÅ©Ç÷ΠÃÖÀûȰ¡ °¡´ÉÇϸç, 40°³ ÀÌ»óÀÇ 3D, ijµå(CAD), BIM(Building Information Modeling) ÆÄÀÏ À¯ÇüÀ» ÀÓÆ÷Æ®ÇÏ¿© ¼Ò½º µ¥ÀÌÅ͸¦ À¯´ÏƼÀÇ ½Ç½Ã°£ 3D Ç÷§ÆûÀ¸·Î °¡Á®¿Ã ¼ö ÀÖ´Ù.
ÀÌ ¿Ü¿¡µµ ´õ ³ªÀº ¿öÅ©ÇÃ·Î¿Í Àü¿ë Á¦ÀÛ Åø·Î AR¾ÛÀ» È¿À²ÀûÀ¸·Î Á¦ÀÛÇÒ ¼ö ÀÖµµ·Ï Áö¿øÇÏ´Â À¯´ÏƼ ¸¶½º(Unity Mars)¿Í ¿ÂÇÁ·¹¹Ì½º ¼Ö·ç¼Ç(On-premises Solutions)À» »ç¿ëÇÏ¿© ³×Æ®¿öÅ© Á¦¾à¿¡ »ó°ü¾øÀÌ À¯´ÏƼ ÇÁ·ÎÁ§Æ®¸¦ ´õ¿í ºü¸£°Ô ±¸Ãà, Å×½ºÆ® ¹× È®ÀåÇÒ ¼ö ÀÖµµ·Ï Áö¿øÇÏ´Â À¯´ÏƼ ºôµå ¼¹ö(Unity Build Server)µîÀÌ ÀÖ´Ù.
ÇÑÆí, À¯´ÏƼ Àδõ½ºÆ®¸®¿¡ ´ëÇÑ ÀÚ¼¼ÇÑ ³»¿ëÀº À¯´ÏƼ ºí·Î±×¸¦ ÅëÇØ È®ÀÎÇÒ ¼ö ÀÖ´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