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전송 2023-05-25 12:17
[뉴스/보도자료]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 코파일럿 등 AI 기능으로 생산성 향상 지원

마이크로소프트가 한국시간 5월 24일부터 25일 양일 개최된 연례 개발자 컨퍼런스 마이크로소프트 빌드(Microsoft Build 2023)에서 윈도우11의 새로운 기능을 대거 발표했다.


 

지난 한 해 윈도우는 윈도우11 업그레이드를 통해 큰 성장을 거뒀다. 실제로 현재 포춘 500대 기업 90% 이상이 평가판을 포함한 윈도우11을 사용 중에 있다. 특히 개발자 커뮤니티에서의 성장이 돋보였는데, 지난해 개발에 사용된 월별 윈도우 디바이스 수는 전년 대비 24% 증가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개발자와 사용자의 작업을 간소화하는 윈도우11의 AI 기반 신규 기능과 업데이트가 발표됐다. 여기에는 코파일럿 탑재와 빙챗 플러그인 확장, 데브 홈(Dev Home) 등이 포함된다.

윈도우에 AI 비서 코파일럿이 탑재된다. 윈도우 코파일럿(Windows Copilot)에서 빙챗과 자사 및 타사 플러그인을 사용하면 여러 앱을 찾아 실행하는 데 에너지를 소비하는 대신 아이디어를 실현하고 복잡한 프로젝트를 완료하고 협업하는 데 집중할 수 있다.

윈도우 코파일럿은 개인화된 답변을 제공하고, 사용자가 시스템 설정 변경, 특정 파일 재생, 관련 앱 열기 등과 같은 작업을 윈도우11 내에서 수행하도록 돕는다. 빙챗을 통해 웹의 지식을 제공하며 사용자 앱 전반의 컨텍스트까지 반영해 더욱 관련성 높은 답변을 얻을 수 있도록 지원한다. 단순한 정보 확인은 물론 창작에 대한 영감을 얻거나 계획을 세우는 일까지 돕는데, 해외여행에 필요한 항공편과 숙박시설 검색 등을 요청할 수 있다.

윈도우11 환경에서 코파일럿은 작업표시줄 중앙에 버튼 형식으로 위치한다. 코파일럿 사이드바는 한 번 열면 앱과 프로그램, 윈도우 창에서 일관되게 유지되어 사용자의 개인 비서 역할을 할 수 있다. 윈도우 코파일럿은 오는 6월 윈도우11에서 프리뷰로 제공될 예정이다.

 

 

 

마이크로소프트는 생산성을 중점으로 새로워진 윈도우 개발자를 위한 데브 홈(Dev Home)도 소개했다. 데브 홈은 쉽고 빠른 설정을 위한 윈겟 구성(WinGet configuration), 향상된 파일 시스템 성능과 보안을 위한 데브 드라이브(Dev Drive), 모든 작업을 한곳에서 추적할 수 있는 사용자 지정 대시보드 등의 기능을 통해 개발자의 워크플로를 간소화한다.

데브 홈에서는 개발자가 깃허브에 접속해 원하는 저장소에 코딩이 되도록 설정할 수 있다. 이를 통해 필요한 도구와 패키지 설치가 쉬워진다. 마이크로소프트 데브 박스와 깃허브 코드스페이스를 사용하면 클라우드 상에서 코딩 환경 구성도 가능하다. 개발자는 코드 작성에 집중해 생산성을 개선할 수 있다. 현재 윈도우11에서 프리뷰로 제공된다.

또한 마이크로소프트는 직관적인 사용자 환경을 위한 새로운 프라이버시, 보안, 접근성 기능을 소개했다.

 

 현재 윈도우11은 핸즈프리 보안 로그인과 잠금을 위한 존재 감지 센싱을 지원한다. 새롭게 추가된 앱 프라이버시 설정을 통해 사용자는 센서 정보에 대한 접근을 허용 및 차단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사용자가 접근하면 화면이 켜지고 떠나면 화면이 잠기는 등의 설정이 가능하다.

 작업표시줄에 있는 네트워크 및 인터넷 상태창을 통해 VPN 연결 유무를 쉽게 확인할 수 있다. VPN이 연결되면 방패 아이콘이 나타나며, 이 기능은 빠른 설정을 통해 켜거나 끌 수 있다.

 마이크로소프트 플루톤(Microsoft Pluton) 보안 프로세서를 탑재한 윈도우11 지원 PC에서 멀웨어에 대한 회복탄력성, 하드웨어 공격에 대한 강력한 보호, 추가적인 크레덴셜 보호를 제공한다.

 6월부터 계정 배지를 사용하면, 계정에 주의가 필요할 때 시작 메뉴에 알림이 제공돼 언제 조치를 취하고 파일을 보호해야 하는지 파악할 수 있다.

 오디오나 화상회의에서 실시간 자막을 제공하는 라이브 캡션은 한국어를 포함해 21개 지역의 10개 국어로 추가 확대된다.

 삼성 갤럭시, 인텔과의 파트너십을 기반으로 블루투스 LE (Bluetooth® Low Energy)를 저전력으로 고품질 오디오로 제공, 갤럭시 버즈 2 프로와 같은 무선 이어폰을 포함한 호환 기기에서 통화, 영상, 음악에 대한 향상된 경험을 선사한다.

 



이 밖에도 마이크로소프트 빌드에서 발표된 윈도우 업데이트 관련 자세한 내용은 윈도우 블로그와 개발자 블로그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태그(Tag)  : 마이크로소프트, 인공지능
관련 기사 보기
[영상] 반도체 공룡이 된 엔비디아, AI/서버시장의 미래는 순탄할까? [NVIDIA 이야기 1부]
[뉴스] 올빅뎃, ‘AI EXPO KOREA 2023’ 성황리 마무리
[뉴스] 구글 X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대한민국 인공지능 위크 AI for Korea 2023 공동 개최
[뉴스] 엔비디아, 새로운 AI 모델 뉴럴란젤로 발표
[뉴스] 디아블로 IV 최적화와 AI 그림 성능 약 2배 향상, RSAE 23.5.2 드라이버 배포
[뉴스] 짐 캘러의 텐스토렌트와 LG전자, AI 및 RISC-V 칩렛 구축 협력
태그(Tags) : 마이크로소프트, 인공지능     관련기사 더보기
편집부 / 편집부님에게 문의하기 press@bodnara.co.kr
이기사와 사진은 업체에서 제공받은 보도자료와 사진으로, 보드나라의 논조와는 다르다는 점을 알려드립니다.
싸이월드 공감 기사링크 퍼가기 기사내용 퍼가기 이 기사를 하나의 페이지로 묶어 볼 수 있습니다. 출력도 가능합니다.
홈으로 탑으로
보드나라 많이본 기사
AMD 2세대 EPYC CPU, 연속동작 약 34개월 이후 절전모드서 못 깨어나는 버그 발견
AMD 라이젠 8000 시리즈, Zen5와 RDNA3.5 아키텍처 조합
엑스박스 시리즈 X/S용 스토리지 확장카드, WD_BLACK C50 정식 출시
MSI, 15.6인치 휴대용 모니터 최대 22% 할인 혜택! 11번가 십일절 잡아라
강력한 휴대용 게임기! 스팀 덱을 대체할까?, ASUS ROG Ally 써보니
RTX 4080 게임 성능 더 잘 쓰는 CPU는?, 라이젠 5 7600 vs 코어 i5-13400
영상 제작 입문자를 위한 새로운 대안?,13세대 인텔 코어 i5와 아크 A750 조합
라이젠 9 7950X 지원 A620 칩셋 메인보드, ASUS TUF GAMING A620M-PLUS STCOM
   이 기사의 의견 보기
트위터 베타서비스 개시! 최신 PC/IT 소식을 트위터를 통해 확인하세요 @bodnara

기자의 시각이 항상 옳은것은 아닙니다. 나머지는 여러분들이 채워 주십시요.

2014년부터 어려운 이야기를 쉽게 하는 것으로 편집방침을 바꿉니다.
닉네임 웹봇방지

홈으로 탑으로
 
 
2023년 06월
주간 히트 랭킹

[결과발표] 2023년 1분기 포인트 소진 로또 15
[결과발표] 2022년 4분기 포인트 소진 로또 27
[결과발표] 2022년 3분기 포인트 소진 로또 24
[결과발표] 2022년 2분기 포인트 소진 로또 25
[결과발표] 2022년 1분기 포인트 소진 로또 33

실시간 댓글
소셜 네트워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