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메인
전송 2024-05-08 12:30
[뉴스/보도자료]

엔비디아, 차세대 로봇 파지 기술 실현 알파벳 자회사 인트린직과 협력

엔비디아가 복잡한 자율 로봇 조작 분야를 발전시키기 위해 알파벳(Alphabet)의 소프트웨어와 AI 로보틱스 회사인 인트린직(Intrinsic)과 협력해 엔비디아(NVIDIA) AI와 아이작(Isaac) 플랫폼 기술을 통합했다.

 

이번 주 시카고에서 열리는 오토메이트(Automate) 전시회에서 인트린직은 로봇 파지(grasp) 기술의 비약적인 발전을 집중 조명한다. 또한 엔비디아 아이작 매니퓰레이터(Isaac Manipulator)로 구현된 파운데이션 모델로 산업 확장성을 지원해, AI를 통한 산업 자동화의 새로운 가치를 실현한다.

엔비디아는 올해 3월 GTC에서 아이작 매니퓰레이터를 공개했다. 아이작 매니퓰레이터는 파운데이션 모델과 모듈식 GPU 가속 라이브러리의 모음이다. 이는 산업 자동화 기업의 AI 모델 훈련과 작업 재프로그래밍을 가속화해, 동적 조작 작업을 위한 확장과 반복이 가능한 워크플로우를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파운데이션 모델은 신경망이 데이터의 관계를 추적해 학습하게 하는 트랜스포머 딥러닝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한다. 일반적으로 방대한 데이터 세트에 기반해 학습되며, 텍스트용 챗GPT(ChatGPT)처럼 센서와 로봇 정보를 처리하고 이해하는 데 사용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이전과는 전혀 다른 로봇의 인식과 의사 결정이 가능해지며, 사전 예제 없이도 작업을 수행할 수 있는 제로샷 러닝(zero-shot learning)을 제공한다.

로봇 소프트웨어와 AI 분야의 선도 기업인 인트린직과 엔비디아의 협업은 그리퍼(gripper), 환경 그리고 물체 전반에 걸쳐 보편적으로 적용할 수 있는 로봇 파지 기술의 잠재력을 보여준다.

엔비디아와의 협력을 발표하는 블로그 게시물에서 인트린직의 CEO인 웬디 탠 화이트(Wendy Tan White)는 “광범위한 업계에서 엔비디아와의 협력은 파운데이션 모델이 얼마나 큰 영향을 미칠 수 있는지 보여준다. 여기에는 오늘날의 처리 과제를 대규모로 관리하기 쉽게 만들고, 이전에는 실현 불가능했던 애플리케이션을 만들고, 개발 비용을 절감하고, 최종 사용자를 위한 유연성을 높이는 것이 포함된다"고 말했다. 5월 9일 목요일 오후 11시(한국시간)에 열리는 오토메이트에는 AI의 부상이 혁신과 성장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화이트의 기조 연설이 예정돼 있다.

파지 기술은 로봇 공학에서 오랫동안 추구된 기술로, 지금까지는 프로그래밍하는 데 드는 많은 시간과 비용의 문제로 인해 확장하기가 어려웠다. 그 결과 지금까지 로봇은 반복적인 픽앤플레이스(pick-and-place) 조건을 원활하게 처리하는데 어려움이 있었다.

그러나 시뮬레이션이 상황을 변화시키고 있다. 인트린직은 엔비디아 아이작 심(Isaac Sim)과 함께 엔비디아 옴니버스(Omniverse) 플랫폼에 합류했다. 이들은 판금과 흡입 그리퍼의 컴퓨터 지원 설계 모델을 사용해 진공 그립을 위한 합성 데이터를 생성했다. 이를 통해 인트린직은 산업용 공작 기계의 선두 제조업체인 트럼프 머신 툴스(Trumpf Machine Tools)의 고객사를 위해 프로토타입을 제작할 수 있었다.

이 프로토타입은 AI 기반 로봇 솔루션용 개발자 환경인 인트린직 플로우스테이트(Flowstate)를 사용해 프로세스, 관련 인식 그리고 모션 계획을 시각화한다. 아이작 매니퓰레이터가 포함된 워크플로우를 통해 파지 자세와 쿠다(CUDA) 가속 로봇 모션을 구현할 수 있다. 또한 인트린직 플랫폼으로 실제 환경에 배포하기 전에 이를 먼저 아이작 심을 사용한 시뮬레이션으로 평가해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이번 협력을 통해 엔비디아와 인트린직은 로봇 팔을 위한 최첨단의 조작 민첩성과 모듈식 AI 기능을 제공할 계획이다. 이는 강력한 파운데이션 모델 모음과 GPU 가속 라이브러리를 통해 보다 많은 새로운 로봇 공학과 자동화 작업 가속화를 가능하게 한다.

5월 8일 수요일 오전 3시(한국시간)에 엔비디아의 수석 연구 과학자인 아디야 무랄리(Adithya Murali)와 인트린직의 최고 과학 책임자 토르스텐 크로거(Torsten Kroeger)가 오토메이트의 인트린직 부스 2808에서 ‘인트린직 플로우스테이트와 엔비디아 아이작 조작기를 이용한 스마트 픽앤플레이스 자동화(Automating Smart Pick-and-place with Intrinsic Flowstate and NVIDIA Isaac Manipulator)’ 세션을 통해 두 회사의 작업을 시연할 예정이다. 여기에서 오토메이트의 해당 강연 세션에 참여할 수 있다.

  태그(Tag)  : 엔비디아, 로봇, 알파벳
관련 기사 보기
[영상] 영원한 1등 IBM의 PC 시장 실패, 엔비디아가 생각난다 (feat. PS/2, OS/2) [PC흥망사 6-2]
[영상] 시작된 AI칩 시장의 헤게모니 싸움!,성능의 엔비디아에 맞서는 효율의 반엔당연합(AMD, INTEL, 범클라우드)
[영상] 엔비디아에 대응하는 인텔 가우디3/AMD MI300/범클라우드 진영의 NPU/,그리고 AI 하드웨어 개발 흐름과 추세는?
[영상] RTX50 4분기출시/SSD 추가 인상설/인텔 아크 무관심/PCIe 7.0 발표,그리고 스냅드래곤X엘리트
[영상] 누구나 쉽게 이해하는 엔비디아 블랙웰 B200/GB200/GB200 NVL72,(PC조립 한번이라도 해보았다면)
[영상] 인텔 애로우레이크/루나레이크 출시 확정,라데온 AFMF와 가격인하/가짜 RTX4090 그리고 감스트라다무스...?
태그(Tags) : 엔비디아, 로봇, 알파벳     관련기사 더보기
편집부 / 편집부님에게 문의하기 press@bodnara.co.kr
이기사와 사진은 업체에서 제공받은 보도자료와 사진으로, 보드나라의 논조와는 다르다는 점을 알려드립니다.
싸이월드 공감 기사링크 퍼가기 기사내용 퍼가기 이 기사를 하나의 페이지로 묶어 볼 수 있습니다. 출력도 가능합니다.
홈으로 탑으로
보드나라 많이본 기사
구글, VPN 사용한 유튜브 프리미엄 가입자 구독 취소 시작
AMD 라데온 890M 게임 성능, 780M보다 36% 높다?
2024년형 필름 카메라, 리코 이미징 'PENTAX 17' 발표
인텔 13세대 및 14세대 'K' CPU 안정성 이슈 해결되나 했더니...
새로운 시대에 새로운 도전, 치지직을 위한 원컴 방송용 PC 구성
B760이 이것도? 실속형 고급 메인보드,ASUS TUF GAMING B760M-PLUS II 코잇
PCIe 슬롯만 있으면 Wi-Fi 6E 구축, 디앤디컴 AX210 Wi-Fi 6E PCIe 무선랜카드
IBM PC가 세상을 제패하기 전, 80-90년대 폐쇄형 PC 폭망사 [PC 흥망사 6-3]
   이 기사의 의견 보기
트위터 베타서비스 개시! 최신 PC/IT 소식을 트위터를 통해 확인하세요 @bodnara

기자의 시각이 항상 옳은것은 아닙니다. 나머지는 여러분들이 채워 주십시요.

2014년부터 어려운 이야기를 쉽게 하는 것으로 편집방침을 바꿉니다.
닉네임 웹봇방지

홈으로 탑으로
 
 
2024년 06월
주간 히트 랭킹

[결과발표] 2024년 1분기 포인트 소진 로또 16
[결과발표] 2023년 4분기 포인트 소진 로또 23
[결과발표] 2023년 3분기 포인트 소진 로또 16
[결과발표] 2023년 2분기 포인트 소진 로또 18
[결과발표] 2023년 1분기 포인트 소진 로또 15

실시간 댓글
소셜 네트워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