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ÄÄÇ»ÆÃ ±â¼ú ºÐ¾ßÀÇ ¼±µÎÁÖÀÚÀÎ ¿£ºñµð¾Æ°¡ ±Û·Î¹ú ÃÖ´ë ÄÄÇ»ÅÍ ±×·¡ÇÈ ÄÜÆÛ·±½ºÀÎ ½Ã±×¶óÇÁ(SIGGRAPH)¿¡¼ ±Û·Î¹ú ±â¾÷µé°ú Çù·ÂÇØ ÇÇÁöÄà AI ±â¹Ý ÀÎÁö, Ãß·Ð ±â¼úÀ» ÅëÇØ Àü ¼¼°èÀûÀÎ ¿î¿µ È¿À²¼ºÀ» Çâ»ó½Ã۰í ÀÖ´Ù°í ¹àÇû´Ù.
¿£ºñµð¾Æ(NVIDIA)¿Í Çù·ÂÇϰí ÀÖ´Â ´ëÇ¥ÀûÀÎ ±â¾÷µé·Î´Â ¾×¼¾Ãò¾î(Accenture), ¾Æ¹ÙÅæ(Avathon), º§µ§(Belden), µöÇÏ¿ì(DeepHow), ¸¶ÀϽºÅæ ½Ã½ºÅÛÁî(Milestone Systems), ÅÚ¸´ ½ÅÅ׸®¿Â(Telit Cinterion) µîÀÌ ÀÖ´Ù. ¿£ºñµð¾Æ´Â À̵é°ú ÇÔ²² Àü ¼¼°èÀÇ ½º¸¶Æ® ½ÃƼ, ½Ã¼³, »ê¾÷ °øÁ¤ÀÇ ±â¹ÝÀÌ µÇ¾î°¡°í ÀÖ´Â ÇÇÁöÄà AI¸¦ Áß½ÉÀ¸·Î ¿î¿µ Çõ½ÅÀ» À̲ø°í ÀÖ´Ù.
ÇÇÁöÄà AI¸¦ ½Ã¹Ä·¹À̼ÇÇϰí ÈÆ·ÃÇÏ¸ç ¹èÆ÷ÇÏ´Â ¿¬¼ÓÀûÀÎ ·çÇÁ´Â Á¤±³ÇÑ »ê¾÷ ÀÚµ¿È ¿ª·®À» Á¦°øÇØ µµ½Ã¿Í ÀÎÇÁ¶ó¸¦ ´õ ¾ÈÀüÇϰí, ½º¸¶Æ®Çϸç, È¿À²ÀûÀ¸·Î ¸¸µç´Ù.
¿¹¸¦ µé¾î, ÇÇÁöÄà AI ¾ÖÇø®ÄÉÀ̼ÇÀº ÁßÀåºñ ÀÛ¾÷°ú °°ÀÌ ÀÛ¾÷ÀÚ¿¡°Ô ÀáÀçÀûÀ¸·Î À§ÇèÇÑ ÀÛ¾÷À» ÀÚµ¿ÈÇÒ ¼ö ÀÖ´Ù. ¶ÇÇÑ ÇÇÁöÄà AI´Â ±³Åë ¼ºñ½º¿Í °ø°ø ¾ÈÀüÀ» °³¼±Çϰí, °øÀå¿¡¼ °áÇÔ Á¦Ç°À» ŽÁöÇÏ´Â µî ´Ù¾çÇÑ ºÐ¾ß¿¡¼ Ȱ¿ëµÉ ¼ö ÀÖ´Ù.
ÀÌ·¯ÇÑ Çʿ伺Àº ±× ¾î´À ¶§º¸´Ùµµ Ä¿Á³À¸¸ç, ¼öÄ¡°¡ À̸¦ º¸¿©ÁØ´Ù.
ÀÎÁöÇϰí, Ãß·ÐÇϰí, ÇൿÇÒ ¼ö ÀÖ´Â ÀÎÇÁ¶ó´Â ¿µ»ó ¼¾¼¿Í ÃֽŠºñÀü AI ±â¼ú¿¡ ÀÇÁ¸ÇÑ´Ù. ¿£ºñµð¾Æ ¸ÞÆ®·ÎÆú¸®½º(Metropolis) Ç÷§ÆûÀ» Ȱ¿ëÇϸé, ¿§ÁöºÎÅÍ Å¬¶ó¿ìµå±îÁö ¿µ»ó ºÐ¼® AI ¿¡ÀÌÀüÆ®¿Í ¼ºñ½ºÀÇ °³¹ß, ¹èÆ÷, È®ÀåÀ» ´Ü¼øÈÇϸç, °³¹ßÀÚµéÀº ½Ã¼³¿¡ ½Ã°¢ ÀÎÁö ±â´ÉÀ» ´õ ºü¸£°Ô ÅëÇÕÇÒ ¼ö ÀÖ´Ù. À̸¦ ÅëÇØ »ý»ê¼ºÀ» ³ôÀ̰í, ´Ù¾çÇÑ È¯°æ Àü¹ÝÀÇ ¾ÈÀüÀ» °³¼±ÇÒ ¼ö ÀÖ´Ù.
¿£ºñµð¾Æ´Â ¿ÃÇØ ½Ã±×¶óÇÁ¿¡¼ ÇÇÁöÄà AI¸¦ ¼±µµÇÏ´Â 5°³ ±â¾÷°ú ¿£ºñµð¾Æ ¸ÞÆ®·ÎÆú¸®½ºÀÇ 5°¡Áö ÁÖ¿ä ¾÷µ¥ÀÌÆ®¸¦ ¹ßÇ¥Çß´Ù.
ÇÇÁöÄà AI¸¦ ¼±µµÇÏ´Â 5°³ ±â¾÷
±Û·Î¹ú Àü¹® ¼ºñ½º ±â¾÷ÀÎ ¾×¼¾Ãò¾î´Â Á¾ÇÕ ¿¬°á ¼Ö·ç¼Ç Á¦°ø¾÷üÀÎ º§µç°ú Çù·ÂÇØ °øÀå ³» ´ëÇü ·Îº¿ ÁÖº¯¿¡ ¼³Ä¡ÇÒ ¼ö ÀÖ´Â ½º¸¶Æ® °¡»ó Ææ½º¸¦ °³¹ßÇß´Ù. ÀÌ´Â ÀÛ¾÷ÀÚÀÇ »ç°í¸¦ ¹æÁöÇÔÀ¸·Î½á ±Ù·Î ȯ°æÀÇ ¾ÈÀüÀ» °ÈÇϰí ÀÖ´Ù.
½º¸¶Æ® °¡»ó Ææ½º´Â ¿ÀÇÂUSD(Universal Scene Description, OpenUSD) ±â¹Ý µðÁöÅÐ Æ®À©°ú ¹°¸® ±â¹Ý ½Ã¹Ä·¹À̼ÇÀ» Ȱ¿ëÇØ º¹ÀâÇÑ »ê¾÷ ȯ°æÀ» ¸ðµ¨¸µÇÏ´Â ÇÇÁöÄà AI ¾ÈÀü ½Ã½ºÅÛÀÌ´Ù. ÄÄÇ»ÅÍ ºñÀü ±â¹Ý ¸ÅÇΰú 3D °ø°£ Áö´ÉÀ» Ȱ¿ëÇØ Çö´ëÀÇ ÀÛ¾÷ ÇöÀå¿¡¼ ¹ß»ýÇÏ´Â µ¿ÀûÀÎ Àΰ£-·Îº¿ »óÈ£ÀÛ¿ëÀÇ ´Ù¾çÇÑ º¯µ¿¼º¿¡ ÀûÀÀÇÒ ¼ö ÀÖ´Ù.
¾×¼¾Ãò¾î´Â ¿£ºñµð¾Æ ¿È´Ï¹ö½º(Omniverse) Ç÷§Æû°ú ¸ÞÆ®·ÎÆú¸®½º¸¦ Ȱ¿ëÇØ ½º¸¶Æ® Ææ½º¸¦ ±¸ÃàÇÏ°í ½Ã¹Ä·¹À̼ÇÇÑ´Ù. ¿È´Ï¹ö½º¸¦ ÅëÇØ ·Îº¿ ÆÈ°ú ÀÛ¾÷ÀÚ°¡ ¿òÁ÷ÀÌ´Â °ø°£ÀÇ µðÁöÅÐ Æ®À©À» »ý¼ºÇϰí, ¸ÞÆ®·ÎÆú¸®½º¸¦ ÅëÇØ AI ¸ðµ¨À» ÈÆ·ÃÇϰí, ¿µ»ó ÀÔ·Â ±â´É°ú ¿£ºñµð¾Æ µö½ºÆ®¸²(DeepStream) ¼ÒÇÁÆ®¿þ¾î °³¹ß ŰƮ(software development kit, SDK)ÀÇ ½Ç½Ã°£ Ãß·Ð ±â´ÉÀ» Ȱ¿ëÇØ ¿§Áö ȯ°æ¿¡ ¹èÆ÷Çß´Ù.
»ê¾÷ ÀÚµ¿È Ç÷§Æû Á¦°ø¾÷üÀÎ ¾Æ¹ÙÅæÀº ¿£ºñµð¾Æ ¸ÞÆ®·ÎÆú¸®½ºÀÇ ÀϺÎÀÎ ¿µ»ó °Ë»ö°ú ¿ä¾à(video search and summarization, VSS)¿ë ¿£ºñµð¾Æ ºí·çÇÁ¸°Æ®(Blueprint)¸¦ Ȱ¿ëÇß´Ù. À̸¦ ÅëÇØ Á¦Á¶¿Í ¿¡³ÊÁö ½Ã¼³¿¡ ¿î¿µ È¿À²¼º°ú ÀÛ¾÷ÀÚ ¾ÈÀüÀ» °³¼±ÇÏ´Â ½Ç½Ã°£ ÀλçÀÌÆ®¸¦ Á¦°øÇϰí ÀÖ´Ù.
ÀεµÀÇ ¿¬·á, ¸ðºô¸®Æ¼ ºÐ¾ßÀÇ ¼±µµ ±â¾÷ÀÎ ¸±¶óÀ̾𽺠ºê¸®Æ¼½Ã ÆäÆ®·Ñ¸®¾ö ¸ðºô¸®Æ¼ ¸®¹ÌƼµå(Reliance British Petroleum Mobility Limited)´Â ÁÖÀ¯¼Ò °Ç¼³ °úÁ¤¿¡¼ ¾Æ¹ÙÅæÀÇ ºñµð¿À ÀÎÅÚ¸®Àü½º Á¦Ç°À» Ȱ¿ëÇß´Ù. À̸¦ ÅëÇØ ¾ÈÀü ±ÔÁ¤ Áؼö ±âÁØÀ» ³ôÀ̰í, ¾ÈÀü À§¹Ý »ç°í¸¦ ÁÙÀ̸ç, ¼öõ ½Ã°£ÀÇ ÀÛ¾÷ ½Ã°£À» Àý°¨ÇØ »ý»ê¼ºÀ» Çâ»ó½ÃÄ×´Ù.
µöÇÏ¿ì´Â Á¦Á¶¾÷°ú ±âŸ »ê¾÷ ºÐ¾ß Á÷¿øµéÀ» À§ÇØ '½º¸¶Æ® ³ëÇÏ¿ì ÄÄÆÐ´Ï¾ð(Smart Know-How Companion)'À» °³¹ßÇß´Ù. ÀÌ´Â ¸ÞÆ®·ÎÆú¸®½º VSS ºí·çÇÁ¸°Æ®¸¦ Ȱ¿ëÇØ ÁÖ¿ä ¿öÅ©Ç÷ο츦 ´Ù±¹¾î Áö¿øÀÇ ÂªÀº µ¿¿µ»ó°ú µðÁöÅÐ ÁöħÀ¸·Î º¯È¯ÇÔÀ¸·Î½á, ¿Âº¸µù, ¾ÈÀü, ÇöÀå ¿î¿µ È¿À²¼ºÀ» °³¼±ÇÑ´Ù.
¼÷·ÃµÈ ±Ù·ÎÀÚÀÇ ÅðÁ÷°ú Á÷¹« ¿ª·® °È Çʿ伺¿¡ Á÷¸éÇÑ À½·á ȸ»çÀÎ ¾ØÇÏÀÌÀúºÎ½Ã Àκ£ºê(Anheuser-Busch InBev)´Â µöÇÏ¿ì Ç÷§ÆûÀ» Ȱ¿ëÇØ Ç¥ÁØ ¿î¿µ ÀýÂ÷¸¦ ÀÌÇØÇϱ⠽¬¿î ½Ã°¢ ÀÚ·á·Î º¯È¯Çß´Ù. ÀÌ·Î½á ¿Âº¸µù ½Ã°£À» 80% ´ÜÃàÇϰí, ±³À° Àϰü¼ºÀ» ³ô¿´À¸¸ç, Á÷¿øµéÀÇ Àå±âÀû Áö½Ä À¯ÁöÀ²À» °³¼±Çß´Ù.
¸¶ÀϽºÅæ ½Ã½ºÅÛÁî´Â º¹ÀâÇÑ »ê¾÷°ú µµ½Ã ȯ°æ¿¡¼ IP ºñµð¿À ¼¾¼ µ¥ÀÌÅ͸¦ °ü¸®ÇÏ´Â ¼¼°è ÃÖ´ë ±Ô¸ðÀÇ Ç÷§Æû Áß Çϳª¸¦ Á¦°øÇÏ´Â ±â¾÷ÀÌ´Ù. À̵éÀº ÀÚ»çÀÇ ÇÁ·ÎÁ§Æ® ÇÏÇÁ´Ï¾Æ(Project Hafnia) Ç÷§ÆûÀ» ÅëÇØ ¼¼°è ÃÖ´ëÀÇ ½ÇÁ¦ ÄÄÇ»ÅÍ ºñÀü µ¥ÀÌÅÍ ¶óÀ̺귯¸®¸¦ ±¸ÃàÇϰí ÀÖ´Ù. ÀÌ Ç÷§ÆûÀÇ ÁÖ¿ä ±â´É Áß Çϳª´Â ÇÇÁöÄà AI °³¹ßÀڵ鿡°Ô ¸ÂÃãÇü ºñÀü ¾ð¾î ¸ðµ¨(vision language model, VLM)¿¡ ´ëÇÑ Á¢±Ù ±ÇÇÑÀ» Á¦°øÇÏ´Â °ÍÀÌ´Ù.
¸¶ÀϽºÅæ ½Ã½ºÅÛÁî´Â ¿£ºñµð¾Æ ³×¸ð Å¥·¹ÀÌÅÍ(NeMo Curator)¸¦ Ȱ¿ëÇØ Áö´ÉÇü ±³Åë ½Ã½ºÅÛ¿ëÀ¸·Î ¹Ì¼¼ Á¶Á¤µÈ VLMÀ» ±¸ÃàÇß´Ù. À̸¦ VSS ºí·çÇÁ¸°Æ® ³»¿¡¼ »ç¿ëÇØ µµ½Ã µµ·Î¸¦ ´õ È¿°úÀûÀ¸·Î °ü¸®ÇÏ´Â AI ¿¡ÀÌÀüÆ®¸¦ °³¹ßÇϰí ÀÖ´Ù. À̵éÀº ¶ÇÇÑ ÇÇÁöÄà AI¸¦ À§ÇØ »õ·Î¿î ¿ÀǼҽº ¸ÂÃãÇü ¿£ºñµð¾Æ ÄÚ½º¸ð½º ¸®Áð(Cosmos Reason) VLMÀ» Ȱ¿ëÇÒ °èȹÀÌ´Ù.
»ç¹°ÀÎÅͳÝ(IoT) ±â¾÷ÀÎ ÅÚ¸´ ½ÅÅ׸®¿ÂÀº ¿£ºñµð¾Æ Ÿ¿À ŸŶ 6(TAO Toolkit 6)À» AI ±â¹Ý ºñÀü °Ë»ç Ç÷§Æû¿¡ ÅëÇÕÇß´Ù. ÀÌ Ç÷§ÆûÀº ÆÄ¿îµ¥ÀÌ¼ÇÆ÷Áî(FoundationPose)¿Í °°Àº ºñÀü ÆÄ¿îµ¥ÀÌ¼Ç ¸ðµ¨°ú ±âŸ ¿£ºñµð¾Æ ¸ðµ¨À» Ȱ¿ëÇØ ¸ÖƼ¸ð´Þ AI¸¦ Áö¿øÇϰí, °í¼º´É Ãß·ÐÀ» Á¦°øÇÑ´Ù. Ÿ¿À´Â ÅÚ¸´ Ç÷§Æû¿¡ ·Î¿ìÄÚµå AI ±â´ÉÀ» Á¦°øÇØ Á¦Á¶¾÷ü°¡ °áÇÔ °¨Áö¿Í ǰÁú °ü¸®¸¦ À§ÇÑ Á¤È®ÇÑ ¸ÂÃãÇü AI ¸ðµ¨À» ½Å¼ÓÇÏ°Ô °³¹ßÇÏ°í ¹èÆ÷ÇÒ ¼ö ÀÖµµ·Ï ÇÑ´Ù.
ÇÇÁöÄà AI¸¦ À§ÇÑ ¿£ºñµð¾Æ ¸ÞÆ®·ÎÆú¸®½º 5°¡Áö ¾÷µ¥ÀÌÆ®
¿£ºñµð¾Æ ¸ÞÆ®·ÎÆú¸®½ºÀÇ ÁÖ¿ä ¾÷µ¥ÀÌÆ®´Â °³¹ßÀÚµéÀÌ ÇÇÁöÄà AI ¾ÖÇø®ÄÉÀ̼ÇÀ» ´õ ºü¸£°í ½±°Ô ±¸ÃàÇÒ ¼ö ÀÖµµ·Ï Áö¿øÇÑ´Ù:
ÃֽйöÀüÀÇ ÄÚ½º¸ð½º ¸®ÁðÀº ÇÇÁöÄà AI¸¦ À§ÇÑ ¿£ºñµð¾ÆÀÇ °í±Þ °³¹æÇü ¸ÂÃãÈ °¡´É 70¾ï ÆÄ¶ó¹ÌÅÍ VLMÀ¸·Î, ¸ÞÆ®·ÎÆú¸®½º »ç¿ë »ç·Ê¿¡ ÇÊ¿äÇÑ »óȲ ±â¹Ý ¿µ»ó ÀÌÇØ¿Í ½Ã°£Àû À̺¥Æ® Ãß·ÐÀ» Áö¿øÇÑ´Ù. ¼ÒÇüÈµÈ ¼³°è·Î ¿§ÁöºÎÅÍ Å¬¶ó¿ìµå±îÁö ¼Õ½±°Ô ¹èÆ÷ÇÒ ¼ö ÀÖÀ¸¸ç, ±³Åë ¸ð´ÏÅ͸µ, °ø°ø ¾ÈÀü, ºñÀü °Ë»ç, Áö´ÉÇü ÀÇ»ç°áÁ¤ ÀÚµ¿È¿¡ ÀÌ»óÀûÀÌ´Ù.
VSS ºí·çÇÁ¸°Æ® 2.4
VSS ºí·çÇÁ¸°Æ® 2.4´Â ÄÚ½º¸ð½º ¸®ÁðÀ» Ȱ¿ëÇØ ±âÁ¸ ºñÀü AI ¾ÖÇø®ÄÉÀ̼ÇÀ» ºü¸£°Ô È®ÀåÇÏ°í ½º¸¶Æ® ÀÎÇÁ¶ó¿¡ °·ÂÇÑ ½Å±Ô ±â´ÉÀ» Á¦°øÇÒ ¼ö ÀÖµµ·Ï ÇÑ´Ù. È®ÀåµÈ API ¼¼Æ®´Â »ç¿ëÀÚ°¡ ƯÁ¤ VSS ±¸¼º ¿ä¼Ò¿Í ±â´ÉÀ» Á÷Á¢ ¼±ÅÃÇØ »ý¼ºÇü AI·Î ÄÄÇ»ÅÍ ºñÀü ÆÄÀÌÇÁ¶óÀÎÀ» º¸°ÇÒ ¼ö ÀÖµµ·Ï ´õ Å« À¯¿¬¼ºÀ» Á¦°øÇÑ´Ù.
»õ·Î¿î ºñÀü ÆÄ¿îµ¥ÀÌ¼Ç ¸ðµ¨
¿£ºñµð¾Æ Ÿ¿À ŸŶ¿¡´Â »õ·Î¿î ºñÀü ÆÄ¿îµ¥ÀÌ¼Ç ¸ðµ¨ Á¦Ç°±º, °í±Þ ¹Ì¼¼ Á¶Á¤ ±â¹ý, ÀÚ±â Áöµµ ÇнÀ, Áö½Ä Áõ·ù ±â´ÉÀÌ Æ÷ÇԵȴÙ. ÀÌ·¯ÇÑ ±â´ÉÀº ÇÇÁöÄà AI ¼Ö·ç¼ÇÀÇ ¿§Áö¿Í Ŭ¶ó¿ìµå ȯ°æ Àü¹Ý¿¡ °ÉÄ£ ¹èÆ÷¸¦ ÃÖÀûÈÇϴµ¥ µµ¿òÀ» ÁØ´Ù. ¿£ºñµð¾Æ µö½ºÆ®¸² SDK¿¡´Â Ÿ¿À 6 ¸ðµ¨ÀÇ ¿øÈ°ÇÑ ¹èÆ÷¸¦ °¡´ÉÇÏ°Ô ÇÏ´Â »õ·Î¿î Ãß·Ð ºô´õ°¡ Ãß°¡µÈ´Ù.
¾Öµåº¤½º AI(Advex AI), ÀνºÆ®·ç¸àÅÐ AI(Instrumental AI), ½ºÇÎÀü½º(Spingence)¸¦ ºñ·ÔÇÑ Àü ¼¼°è ±â¾÷µéÀÌ ÀÌ·¯ÇÑ »õ·Î¿î ¸ðµ¨°ú ¿£ºñµð¾Æ Ÿ¿À¸¦ Ȱ¿ëÇØ »ê¾÷ ¿î¿µÀ» ÃÖÀûÈÇϰí È¿À²¼ºÀ» ³ôÀÌ´Â Áö´ÉÇü ¼Ö·ç¼ÇÀ» °³¹ßÇϰí ÀÖ´Ù.
¿£ºñµð¾Æ ¾ÆÀÌÀÛ ½É È®Àå ±â´É
¿£ºñµð¾Æ ¾ÆÀÌÀÛ ½É(Isaac Sim) ÂüÁ¶ ¾ÖÇø®ÄÉÀ̼ÇÀÇ ½Å±Ô È®Àå ±â´ÉÀº Á¦ÇÑµÈ ¶óº§¸µ µ¥ÀÌÅÍ¿Í Èñ±Í ¿§Áö ÄÉÀ̽º ½Ã³ª¸®¿À¿Í °°Àº ºñÀü AI °³¹ßÀÇ ÀϹÝÀûÀÎ ¹®Á¦¸¦ ÇØ°áÇÏ´Â µ¥ µµ¿òÀ» ÁØ´Ù. ÀÌ µµ±¸µéÀº Àΰ£°ú ·Îº¿ °£ »óÈ£ÀÛ¿ëÀ» ½Ã¹Ä·¹À̼ÇÇϰí, dzºÎÇÑ °´Ã¼ ŽÁö µ¥ÀÌÅͼ¼Æ®¸¦ »ý¼ºÇÑ´Ù. ¶ÇÇÑ, VLM ÈÆ·ÃÀ» À§ÇØ »ç°Ç ±â¹Ý Àå¸é°ú À̹ÌÁö ĸ¼Ç ½ÖÀ» »ý¼ºÇØ ½ÇÁ¦ ȯ°æ¿¡¼ÀÇ °³¹ß ¼Óµµ¸¦ ³ôÀ̰í AI ¼º´ÉÀ» °³¼±ÇÑ´Ù.
È®ÀåµÈ Çϵå¿þ¾î Áö¿ø
ÀÌ ¸ðµç ¸ÞÆ®·ÎÆú¸®½º ±¸¼º ¿ä¼Ò´Â ÀÌÁ¦ ¿£ºñµð¾Æ RTX PRO 6000 ºí·¢À£ GPU(RTX PRO 6000 Blackwell GPU), ¿£ºñµð¾Æ DGX ½ºÆÄÅ©(DGX Spark) µ¥½ºÅ©Åé ½´ÆÛÄÄÇ»ÅÍ, ÇÇÁöÄà AI¿Í ÈÞ¸Ó³ëÀÌµå ·Îº¸Æ½½º¸¦ À§ÇÑ ¿£ºñµð¾Æ Á¬½¼ Å丣(Jetson Thor) Ç÷§Æû¿¡¼ ½ÇÇàµÉ ¼ö ÀÖ´Ù. À̸¦ ÅëÇØ »ç¿ëÀÚ´Â ¿§ÁöºÎÅÍ Å¬¶ó¿ìµå±îÁö °³¹ß°ú ¹èÆ÷°¡ °¡´ÉÇÏ´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