¼¼°èÀûÀÎ
±×·¡ÇÈ ÇÁ·Î¼¼¼ ¾÷üÀÎ
¿£ºñµð¾Æ´Â ÃÖ±Ù, ½ÅÁ¦Ç°
NVSG(NVIDIA
Scene Graph) ¼ÒÇÁÆ®¿þ¾î°³¹ßŰƮ(SDK, Software
Development Kit)¸¦ ¹ßÇ¥Çß´Ù. NVSG ŰƮ¸¦ ÅëÇØ °³¹ßÀÚµéÀº ÃֽŠÀü¹® ±×·¡ÇÈó¸® Çϵå¿þ¾î¸¦ Ȱ¿ëÇÏ¿© ¾ÖÇø®ÄÉÀ̼ÇÀ» ÃÖÀûÈÇÒ ¼ö ÀÖ´Ù. NVSG SDK´Â
°í¼º´É 3D ¾ÖÇø®ÄÉÀ̼ÇÀ» º¸´Ù »¡¸®, º¸´Ù ½±°Ô °³¹ßÇÒ ¼ö ÀÖµµ·Ï ÇØÁÖ´Â C++ ¾ð¾î¸¦ ±â¹ÝÀ¸·Î ¸¸µç °´Ã¼
ÁöÇâÇü(Object
Oriented) ÇÁ·Î±×·¡¹Ö ¶óÀ̺귯¸®À̸ç, ¶ÇÇÑ
°³¹ßÀÚµéÀÌ ½Å¼ÓÇÏ°í ½Å·ÚÇÒ ¸¸ÇÑ ±×·¡ÇÈ ¾ÖÇø®ÄÉÀ̼ÇÀ» °³¹ßÇϵµ·Ï °áÇÕ ¹× È®ÀåÀÌ °¡´ÉÇÑ Á¾ÇÕÀûÀÎ ¼¼Æ®ÀÌ´Ù.
¿£ºñµð¾ÆÀÇ ´í ºñº¼¸®(Dan Vivoli)
¸¶ÄÉÆÃ ¼ö¼® ºÎ»çÀåÀº ¡°¿£ºñµð¾Æ Àå¸é ±×·¡ÇÁÀÎ NVSG´Â °³¹ßÀÚµéÀÌ Á¤±³ÇÑ ÃֽŠ°í¼º´É 3D ±×·¡ÇÈ ¾ÖÇø®ÄÉÀ̼ÇÀ» ½Å¼ÓÇÏ°Ô °³¹ßÇÒ ¼ö ÀÖµµ·Ï
Áö¿øÇÑ´Ù¡±¸ç, ¡°NVSG´Â È®À强ÀÌ ¶Ù¾î³ª°í, GPU Áß½ÉÀûÀÌ¸ç ½¦ÀÌ´õ ÀνÄÀÌ °¡´ÉÇϰí, ¿î¿µÃ¼Á¦ ¹× ±×·¡ÇÈ API(ÀÀ¿ëÇÁ·Î±×·¥
ÀÎÅÍÆäÀ̽º)·ÎºÎÅÍ µ¶¸³ÀûÀ̸ç, Ŭ·¯½ºÅÍ ¹× ¸ÖƼÇÁ·Î¼¼½Ì/¸ÖƼ¾²·¹µùµµ ÀνÄÇÑ´Ù¡±¸ç, ¡°°³¹ßÀÚµéÀº ÀÌ·¯ÇÑ ¼Ó¼ºÀ» ÅëÇØ NVSG¸¦ ÃÖ½Å½Ä ¹Ì·¡º¸ÀåÇü
Àå¸é±×·¡ÇÈ ±â¼ú·Î¼ ÀÎÁ¤ÇÏ°Ô µÉ °ÍÀÌ´Ù¡±°í ¸»Çß´Ù.
NVSG´Â ºñÁÖ¾ó ½Ã¹Ä·¹À̼Ç, Á¦Á¶, ½Ã¹Ä·¹ÀÌ¼Ç ±â¹ÝÀÇ
¼³°è, °úÇÐ¿ë ºñÁÖ¾ó¶óÀÌÁ¦À̼Ç, ¹æ¼Û¿ë ºñµð¿À, ¾ÆÅ°ÅØÃ³ ¿öÅ©¾²·ç(walk-through), CAD µîÀ» À§ÇÑ °í¼º´É 3D ¾ÖÇø®ÄÉÀÌ¼Ç °³¹ß¿¡
»ç¿ëµÉ ¼ö ÀÖÀ¸¸ç, ÃÖ÷´Ü ±â´É°ú Çõ½ÅÀûÀÎ ±â¹ýÀ» Á¦°øÇÔÀ¸·Î½á °³¹ßÀÚµéÀÌ ¿£ºñµð¾Æ Äõµå·Î ±×·¡ÇÈ Çϵå¿þ¾î ¼º´É°ú ÷´Ü ±â´ÉÀ» ÃÖÀû »óÅ·ΠȰ¿ëÇÒ
¼ö ÀÖ°Ô °³¹ßµÇ¾ú´Ù.
NVSG´Â À¯¿¬¼º, »ç¿ë°¡´É¼º, ¿î¿µÃ¼Á¦ µ¶¸³¼º Çâ»óÀ»
À§ÇØ 32ºñÆ® ȤÀº 64ºñÆ® ¸¶ÀÌÅ©·Î¼ÒÇÁÆ® À©µµ¿ì³ª ¸®´ª½º ¿î¿µÃ¼Á¦ÀÇ OpenGL¿¡¼ µ¿ÀÛÇϸç, ¸¶ÀÌÅ©·Î¼ÒÇÁÆ® ´ÙÀÌ·ºÆ®X¿Í °°Àº ¿©·¯ ·»´õ¸µ
Ç÷§ÆûÀ» ÅëÇÕÇÒ ¼ö ÀÖµµ·Ï ¼³°èµÇ¾ú´Ù.
NVSG´Â À¯¿¬ÇÑ API¿Í µ¶¸³ÀûÀÎ ¿î¿µÃ¼Á¦¸¦ ¸¸µé±â À§ÇØ ¼öÁØ ³ôÀº ½¦ÀÌ´õ ÀÎÅÍüÀÎÁö Æ÷¸ËÀ» Ȱ¿ëÇÑ´Ù. NVSG´Â NVSG Ç׸ñÀ»
À§ÇØ ¸Þ¸ð¸®¸¦ ÃÖÀûÀ¸·Î °ü¸®Çϸç, Á¨·Ï(genlock) ±â´ÉÀÇ ¿£ºñµð¾Æ Äõµå·Î FX ±×·¡ÇÈ º¸µå¿Í ÇÔ²² »ç¿ëÇÒ °æ¿ì Ŭ·¯½ºÅÍ¿¡ Àû¿ëµÉ ¼ö ÀÖ°í
¸ÖƼ½º·¹µù(multithreading)°ú ¸ÖƼÆÐ½º ·»´õ¸µ ±â¼úÀ» Áö¿øÇÏ´Ù. °³¹ßÀÚµéÀº È®ÀåÀÌ ½¬¿î °³¹æÇü NVSG¸¦ Ȱ¿ëÇÔÀ¸·Î½á ÀÚü
ÀÎÅÍÆäÀ̽º¸¦ ¸¸µé¾î ´Ù¾çÇÑ °¡Á®¿À±â ¹× ³»º¸³»±â(Export and Import) ÆÄÀÏ Æ÷¸ËÀ» Ãß°¡ÇÒ ¼ö
ÀÖ´Ù.
¸®¾óŸÀÓ Å×Å©³î·ÎÁö(Realtime Technology)ÀÇ °øµ¿¼³¸³ÀÚ ¹× CTOÀÎ ·çµåºñÈ÷ A. ǪÈå(Ludwig A. Fuchs)´Â
¡°OpenGL ¼º´ÉÀº ƯÁ¤ ¸í·É¾î°¡ ÇØ´ç ½Ã½ºÅÛ¿¡ Àü¼ÛµÇ´Â ¹æ½Ä¿¡ ¸Å¿ì ¹Î°¨ÇÏ°í ¾î¶² ¸í·É¾î°¡ ¾î¶² ¼ø¼·Î Àü¼ÛµÇ´ÂÁö¸¦ »ç¿ëÀÚ°¡ ¡®¾Ë¾Æ¾ß¡¯ ÇÒ °æ¿ì°¡ Á¾Á¾ ÀÖ¾î¼ »ç¿ëÀÚ´Â µ¥ÀÌÅ͸¦ Á¶½É½º·´°Ô
¡®¼±º°¡¯ÇÏ¿© ÃÖÁ¾ À̹ÌÁö¿¡´Â º¸ÀÌÁö ¾Ê´Â °´Ã¼°¡ Àü¼ÛµÇÁö ¾Ê°Ô ÇØ¾ß Çß´Ù¡±¸ç, ¡°µû¶ó¼ °£´ÜÇÑ ÇÁ·Î±×·¥À» ½ÃÀÛÇϴµ¥µµ ¾öû³ ¾çÀÇ ÇÁ·Î±×·¡¹ÖÀ»
ÇÒ ¼ö ¹Û¿¡ ¾ø¾ú´Âµ¥ NVSG ´öºÐ¿¡ °´Ã¼¸¦ ºÐ¼®ÇØ À̸¦ ¿£ÁøÀ¸·Î
º¸³»´Â °úÁ¤À» »ý·«ÇÒ ¼ö ÀÖ°Ô µÇ¾î ¸Å¿ì ±â»Ú´Ù¡±°í ¸»Çß´Ù.
NVSG SDK º£Å¸ ¹öÀüÀº ¿£ºñµð¾Æ À¥»çÀÌÆ®
www.developer.nvidia.com¿¡¼ ´Ù¿î·Îµå ¹ÞÀ» ¼ö ÀÖ´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