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VIDIAÀÇ DirectX 10 Áö¿ø ±×·¡ÇÈ Ä¨¼ÂÀÎ G80ÀÌ ¿À´Ã 9¿ù¿¡ ¹ßÇ¥µÉ °ÍÀ̶ó´Â ¼Ò½ÄÀÌ Inquirer¿¡ ¿Ã¶ó¿Ô´Ù.
ÇØ´ç ±â»ç¿¡ µû¸£¸é nVIDIA´Â À©µµ¿ìÁî ºñ½ºÅ¸¿¡ ³»ÀåµÇ´Â DirectX 10À» Áö¿øÇÏ´Â G80À» ¿À´Â 3ºÐ±â ¸»À̳ª 4ºÐ±â ÃÊ¿¡ ¹ßÇ¥ÇÒ ¿¹Á¤Àε¥, tape out ´Ü°è¿¡ µé¾î°¬´Ù´Â ¼Ò½ÄÀº ¾ÆÁ÷ µèÁö ¸øÇßÀ¸¸ç ¾Æ¸¶ 9¿ù¿¡ °¡´ÉÇÒ °ÍÀ̶ó°í Àü¸ÁÇß´Ù.
tape out ´Ü°è¿¡ µé¾î¼¸é Á¦Ç° Ãâ½Ã±îÁö ºü¸£¸é 2´Þ, ´ÊÀ¸¸é ±× ÀÌ»óÀÌ °É¸®Áö¸¸ À©µµ¿ìÁî ºñ½ºÅ¸ÀÇ Ãâ½Ã´Â ÀÌ¹Ì ¿ÃÇØ ¸»¿¡¼ ³»³â 1¿ù·Î ¿¹Á¤µÇ¾î Àֱ⠶§¹®¿¡ ±×·¡ÇÈ Ä¨¼Â Á¦Á¶»çµéÀº Àû¾îµµ 2007³â 1¿ù ÀÌÀü¿¡´Â ½ÅÁ¦Ç°À» Ãâ½ÃÇÒ Çʿ䰡 ÀÖ´Ù. µû¶ó¼ °Å²Ù·Î 2007³â 1¿ùÀÇ Á¦Ç° ÆÇ¸ÅºÎÅÍ tape out±îÁö °É¸®´Â ½Ã°£À» °è»êÇϸé 10¿ù ÀÌÀü¿¡´Â ATI³ª nVIDIA ¸ðµÎ Ĩ¼Â Á¦Á¶»çµé·ÎºÎÅÍ »ùÇà Ĩ¼ÂÀ» ³Ñ°Ü¹ÞÀ» Çʿ䰡 ÀÖ´Ù.
ÀÌÀü¿¡ ±â»ç·Î ¿Ã¸° °Íó·³ ATIÀÇ R600Àº ÀÌ¹Ì tape out ´Ü°è¿¡ µé¾î¼¹±â ¶§¹®¿¡ nVIDIA ¿ª½Ã ºñ½ÁÇÑ ½Ã±â¸¦ ÅëÇØ G80À» ¹ßÇ¥ÇÒ °ÍÀ¸·Î º¸ÀδÙ.
À©µµ¿ìÁî ºñ½ºÅ¸¿¡ µé¾î°¡´Â DiectX 10Àº Áö±ÝÀÇ ±×·¡ÇÈ Ä«µåµéÀÌ Áö¿øÇÏ´Â Shader Model 3.0ÀÇ ´ÙÀ½ ¼¼´ëÀÎ Shader Model 4.0À» Áö¿øÇϰí ÀÖ¾î, Áö±Ý±îÁö Ãâ½ÃµÈ ±×·¡ÇÈ Ä«µåµéÀº DirectX 10À» ¿Ïº® Áö¿øÇÏÁö ¸øÇÑ´Ù.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