ÀÎÅÚÀÌ Ãâ½Ã ¿¹Á¤ÀÎ ³»Àå ±×·¡ÇÈ ±â´ÉÀÌ µé¾î°£ ¸ÞÀκ¸µå Ĩ¼Â G965, Q96x, ±×¸®°í 946GZ´Â ¸ðµÎ GMA X3000 ÆÐ¹Ð¸®·Î °°Àº µðÀÚÀÎÀ» »ç¿ëÇÏÁö¸¸ ±â´É ÀϺθ¦ ´Þ¸® ÇÏ´Â ¹æ½ÄÀ¸·Î ±¸ºÐÇÒ °ÍÀ̶ó°í ÇÑ´Ù.
HKEPC¿¡ µû¸£¸é ±Ý³â ÄÄÇ»ÅØ½º¿¡¼ ¹ßÇ¥µÈ GMA X3000Àº ±âº»ÀûÀ¸·Î DirectX 9.0c¿Í OpenGL 1.5¸¦ Áö¿øÇÏÁö¸¸, G965´Â À©µµ¿ìÁî ºñ½ºÅ¸¸¦ À§ÇØ DirectX 10°ú Shader Model 4.0À» Áö¿øÇÑ´Ù. G965´Â GMA X3000 Á¦Ç°±º °¡¿îµ¥ À¯ÀÏÇÏ°Ô Çϵå¿þ¾î Çȼ¿ ¼¼ÀÌ´õ¿Í ¹öÅØ½º ¼¼ÀÌ´õ¸¦ ¸ðµÎ °¡Áö°í ÀÖ´Ù.
±×·¯³ª 946GZ¿Í Q965, Q963Àº DirectX 10°ú OpenGL 1.5¸¦ Áö¿øÇÏÁö ¸øÇÏ¸ç ¿ÀÁ÷ DirectX 9.0c¿Í OpenGL 1.4±îÁö¸¸ Áö¿øÇÒ ¼ö ÀÖ´Ù°í ÇÑ´Ù. À̵éÀº Çϵå¿þ¾î Çȼ¿ ¼¼ÀÌ´õ 2.0Àº Áö¿øÇÏÁö¸¸ Çȼ¿ ¼¼ÀÌ´õ 3.0°ú ¹öÅØ½º ¼¼ÀÌ´õ ±â´ÉÀº Áö¿øÇÏÁö ¾Ê°í ¼ÒÇÁÆ®¿þ¾îÀûÀ¸·Î ó¸®ÇÒ ¼ö ÀÖ´Ù°í ÇÑ´Ù. ±×·¯³ª Q965´Â ´Ù¸¥ Ĩ¼Âº¸´Ù Á»´õ ³ªÀº ¼º´ÉÀ» º¸¿©ÁÙ °ÍÀ̶ó°í ÇÑ´Ù.

<Ŭ¸¯Çϸé Å« À̹ÌÁö¸¦ º¼ ¼ö ÀÖ´Ù>
GMA X3000 ½Ã¸®Áî´Â °°Àº ÅëÇÕÇü ¼¼ÀÌ´õ ¾ÆÅ°ÅØÃÄ(Unifid Shader architecture)¸¦ Áö¿øÇϰí ÀÖÀ¸¸ç DVMT ¸Þ¸ð¸® ¸Å´ÏÁö¸ÕÆ® ±â´ÉÀÌ 4.0À¸·Î ¾÷±×·¹ÀÌµå µÇ¾î 256MBÀÇ ½Ã½ºÅÛ ¸Þ¸ð¸®¸¦ °øÀ¯ÇÒ ¼ö ¾ú´Ù. Çϵå¿þ¾î T&L°ú CilppingÀ» Áö¿øÇϸç Clear Video ±â¼ú·Î VC-1(WMV9)°ú AVC(H.264) Çϵå¿þ¾î °¡¼Ó ±â´ÉÀ» Áö¿øÇÑ´Ù.
ÇöÀç ÀÎÅÚÀº G965 µå¶óÀ̹ö °³¹ßÀ» ¾à 70%±îÁö ¸¶Ä£ »óÅÂÀε¥ DVMT 256MB Áö¿ø ±â´ÉÀ» v14.21 µå¶óÀ̹ö¿¡ Ãß°¡Çϰí, v14.24 µå¶óÀ̹ö¿¡¼´Â Çȼ¿ ¼¼ÀÌ´õ 3.0°ú T&L Áö¿ø ±â´ÉÀ» ³ÖÀ» ¿¹Á¤À̸ç, ÃÖÁ¾ ¹öÀüÀÎ v14.26¿¡¼ ¹öÅØ½º ¼¼ÀÌ´õ ±â´ÉÀ» ³ÖÀ» °èȹÀ̶ó°í ÇÑ´Ù. G965´Â ¾ÆÁ÷ C-1 ½ºÅ×ÇÎÀ¸·Î °íÃÄ¾ß ÇÒ ¸î¸î ¹®Á¦µéÀ» °¡Áö°í ÀÖ¾î ½ÃÀå¿¡ Ãâ½ÃµÇ´Â G965ÀÇ ½ºÅ×ÇÎÀº C-2°¡ µÉ °ÍÀ̶ó°í HKEPC´Â Àü¸ÁÇß´Ù.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