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ºñµð¾Æ(nVIDIA)¿¡¼ ¼¼°è ÃÖÃÊ·Î ¸¶ÀÌÅ©·Î¼ÒÇÁÆ® ´ÙÀÌ·ºÆ®X(DirectX) 10¿ë ¾ÖÇø®ÄÉÀÌ¼Ç ¿£ºñµð¾Æ ij½ºÄÉÀ̵åÀÇ Å×½ºÆ® ÇÁ·Î±×·¥(nVIDIA Cascades demo)À» ¹ßÇ¥Çß´Ù.
¿£ºñµð¾ÆÀÇ Ä³½ºÄÉÀÌµå µ¥¸ð´Â ÄÁÅÙÃ÷ »ý¼º, ¿ªµ¿ÀûÀÎ ÀÔÀÚ ½Ã½ºÅÛ ¹× °íÈÁú ·»´õ¸µÀ» Æ÷ÇÔÇÏ¿© ¸ðµç Àå¸éÀÌ ´ÙÀÌ·ºÆ® 10À» ÀÌ¿ëÇÑ Â÷¼¼´ë ±×·¡ÇÈÀÇ Æ¯Â¡À» ÀÌ¿ëÇÏ¿© ¼±º¸ÀÌ´Â °ÍÀ̸ç, ´ÙÀÌ·ºÆ®X 10À» Áö¿øÇÏ´Â ÁöÆ÷½º(GeForce) 8 ½Ã¸®Áî´Â ¸¶ÀÌÅ©·Î¼ÒÇÁÆ®ÀÇ À©µµ¿ì ºñ½ºÅ¸ ¿î¿µÃ¼Á¦¿¡¼ ½ÇÇàÇÒ ¼ö ÀÖ´Ù.
ÁöÆ÷½º 8 ½Ã¸®Áî ±×·¡ÇÈ Ä«µå¸¦ ÀÌ¿ëÇÏ´Â »ç¿ëÀÚµéÀº ¿£ºñµð¾Æ ȨÆäÀÌÁö¿¡ ¾÷µ¥ÀÌÆ® µÈ ºñ½ºÅ¸¿ë Æ÷½º¿þ¾î(ForceWare) 100.64 µå¶óÀ̹ö¸¦ ´Ù¿î·ÎµåÇØ¼ ¼³Ä¡ÇØ¾ß ÇÑ´Ù.
¿£ºñµð¾Æ ÁöÆ÷½º 8 ½Ã¸®Áî GPU(graphic processing units)´Â ¸¶ÀÌÅ©·Î¼ÒÇÁÆ® ´ÙÀÌ·ºÆ®3D 10ÀÇ ½ºÆå¿¡¼ ¿ä±¸ÇÏ´Â Çϵå¿þ¾î ±â´ÉÀ» ¸ðµÎ Æ÷ÇÔÇϰí ÀÖÀ¸¸ç, ¼ÎÀÌ´õ ¸ðµ¨ 4¿¡¼ »ç¿ëµÇ´Â ´ÙÀÌ·ºÆ®X 10 ÅëÇÕ ¼ÎÀÌ´õ ±¸Á¶¸¦ ÀüÀûÀ¸·Î Áö¿øÇÑ´Ù. ij½ºÄÉÀÌµå µ¥¸ð¸¦ ÅëÇØ¼ ¼±º¸À̴ Ư¡Àº ¾Æ·¡¿Í °°´Ù.


¼øÂ÷ÀûÀÎ Áö¿À¸ÞÆ®¸® âÀÛ(Procedural Geometry Creation)
¹ÙÀ§ÀÇ ¸ð¾çÀº ·»´õ¸µ¸¸À¸·Î ±¸ÇöÇÑ °ÍÀÌ ¾Æ´Ï¶ó ÁöÆ÷½º 8800À» ÀÌ¿ëÇÑ °ÍÀÌ´Ù. »ç¿ëÀÚµéÀº ¹«ÇÑÇÑ °¡»ó ¼¼°è¿¡¼ ³¡¾øÀÌ À§, ¾Æ·¡·Î À̵¿ÇÒ ¼ö ÀÖ´Ù. GPU´Â ´Ù¾çÇÑ ¸ð¾çÀÇ °Å´ëÇÑ ¹ÙÀ§°¡ ¿¬¼ÓÇØ¼ ȸ鿡 È帣µµ·Ï ÇØÁØ´Ù.
¿ªµ¿Àû ÀÔÀÚ ¿¬»ê(Dynamic Particle Physics)
ÁöÆ÷½º 8800ÀÇ Áö¿À¸ÞÆ®¸® ¼ÎÀÌ´õ´Â ÆøÆ÷°¡ Èê·¯ ¹ÙÀ§ Ç¥¸é¿¡ ºÎµúÃÄ Èð¾îÁö°í, °¹°ÀÌ ¹ÙÀ§ÀÇ ¸ð¾ç´ë·Î µû¶ó È帣°Ô ÇÏ´Â µî ¹°¿¡ °üÇÑ ¸ðµç ¹°¸®¿¬»êÀ» ´ã´çÇØ ±¸ÇöÇÑ´Ù. ¹° ÀÔÀÚ´Â GPU»ó¿¡¼ »ý¼ºµÇ°í, È帣°í, ²÷±ä´Ù. ÀÌ ¸ðµç °úÁ¤¿¡ CPU´Â »ç¿ëµÇÁö ¾ÊÀ¸¹Ç·Î ÀÚÀ¯·Ó°Ô ´Ù¸¥ ÀÛ¾÷À» ÇÒ ¼ö ÀÖ´Ù.
À§Ä¡º¯È¯ ¸ÅÇÎ(Displacement Mapping)
°³¼±µÈ À§Ä¡º¯È¯ ¸ÅÇÎ ±â¼úÀº º¹ÀâÇÑ Çȼ¿ ¼ÎÀÌ´õÀÇ Á¤Á¡ ÇÔ¼ö(a simple height map)¸¦ ÀÌ¿ëÇØ ¼¼¹ÐÇÏ°Ô »ý¼ºµÈ °¢°¢ÀÇ µ¢¾î¸®³ª µ¹ÃâºÎ°¡ ¼·Î ¸Â¹°¸®°Ô ÇÔÀ¸·Î½á ¹ÙÀ§ÀÇ Ç¥¸éÀ» ±Øµµ·Î »ç½ÇÀûÀ¸·Î ±¸ÇöÇÑ´Ù.
¿£ºñµð¾Æ ij½ºÄÉÀ̵å Å×½ºÆ® ÇÁ·Î±×·¥Àº ¾Æ·¡ÀÇ ¸µÅ©¿¡¼ ´Ù¿î·Îµå ÇÒ ¼ö ÀÖ´Ù.
http://www.nzone.com/object/nzone_cascades_home.html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