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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송 2007-02-26 11:55
[뉴스]

PS3 유럽판, EE+GE칩 빠진다

SCEE(Sony Computer Entertainment Europe)는 새로운 공정이 도입된 유럽, 중동, 아프리카, 호주 지역 플레이스테이션3(이하 PS3)의 발매일을 3월 23로 발표했다. 이는 현재 판매중인 일본과 북미판과는 다른 하드웨어 스팩을 가지고 있다.

 

 

일본과 북미에서 발매된 PS3는 플레이스테이션2(이하 PS2)用 타이틀을 구동할 수 있는 EE+GS(Emotion Engine / Graphics Synthesizer) 칩을 가지고 있었지만, 3월중 발매 예정인 유럽판 PS3는 이 칩을 제거하고 소프트웨어 에뮬레이션을 통해 PS2 컨텐츠를 지원할 것으로 알려졌다.

 

SCEE 관계자는 "PS2 게임을 실행하는 하위호환성은 북미판과 일본판에 비해 떨어지지 않는다" 고 밝혔지만, 완벽한 호환성은 아직 확인되지 않은 상태이다. 이와같은 스팩의 변화는 원가를 줄이면서도 PS3 컨텐츠로 넘어가려는 소니의 전략을 확인할 수 있으며, 이는 국내 정식 발매가 이루어져있지 않은 현재, 국내판도 EE+GS 칩이 빠진 유럽판 제품이 출시될 가능성이 더욱 높아졌다고 볼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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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찬호 前 기자 / 먹구씌워님에게 문의하기 press@bodnar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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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자의 시각이 항상 옳은것은 아닙니다. 나머지는 여러분들이 채워 주십시요.

2014년부터 어려운 이야기를 쉽게 하는 것으로 편집방침을 바꿉니다.

당신기억 (bluemun) bluemun님의 미디어로그 가기  / 07-02-26 12:40/ 자국/ 신고/ 이댓글에댓글달기
소프트웨어 에뮬이면 늦을텐데

꼬라쥐 (muphy22) muphy22님의 미디어로그 가기  / 07-02-26 12:52/ 자국/ 신고/ 이댓글에댓글달기
비싸니 빼는 군요..
오창은 (ceoh) / 07-02-26 13:25/ 자국/ 신고/ 이댓글에댓글달기
뭐 PS2는 이미 집집마다 있을거라 생각했나보죠...
란~ (ainomusume) ainomusume님의 미디어로그 가기  / 07-02-26 13:41/ 자국/ 신고/ 이댓글에댓글달기
일본가서 PS3 구해야 할라나...

Tuna☆09 (ohye701) ohye701님의 미디어로그 가기  / 07-02-26 13:42/ 자국/ 신고/ 이댓글에댓글달기
흠...그래놓고 가격은 어쩌려고?

이희섭 (tksto3299) / 07-02-26 15:16/ 자국/ 신고/ 이댓글에댓글달기
왠지 ps3가 더안팔리것 같은 느낌이 ㅎㅎ

끓여만든배 (kama136) / 07-02-26 15:16/ 자국/ 신고/ 이댓글에댓글달기
일판이나 북미판 중고가 뛰겠군요.

버림받은천사 (ljhhjw) ljhhjw님의 미디어로그 가기  / 07-02-26 16:34/ 자국/ 신고/ 이댓글에댓글달기
아무렴 하드웨어가 낫겠쬬
엄대식 (zooty129) zooty129님의 미디어로그 가기  / 07-02-26 18:13/ 자국/ 신고/ 이댓글에댓글달기
가격 경쟁력을 올리려는 거겠죠.

오승태 (rockcd) rockcd님의 미디어로그 가기  / 07-02-26 18:41/ 자국/ 신고/ 이댓글에댓글달기
일판 북미판으로 나오는 것이 좋은데.. ㅡㅡ; 아쉽네요.

햇님아빠 (blasty) blasty님의 미디어로그 가기  / 07-02-26 21:37/ 자국/ 신고/ 이댓글에댓글달기
빠진만큼 가격은 내려갈까요?

newstar (newstar) newstar님의 미디어로그 가기  / 07-02-27 1:21/ 자국/ 신고/ 이댓글에댓글달기
소프트웨어로 지원한다면 저렴한 유럽판 구입해서 활용하는 방안도 적극 강구되겠군요.

폰생폰사 (pg1313) pg1313님의 미디어로그 가기  / 07-02-27 11:11/ 자국/ 신고/ 이댓글에댓글달기
확실한 원가 절감이 될듯
rissun (rissun) rissun님의 미디어로그 가기  / 07-02-27 12:05/ 자국/ 신고/ 이댓글에댓글달기
적절한 헤드라인과 적절한 기사내용입니다. 보통 뉴스 사이트들은 PS3의 하위호환성이 줄었다는 결과적 내용 중심으로 기사를 내고 심지어 'PS3의 호환성이 줄었다'는 헤드라인으로 하위 호환성이 아닌 제품 호환성에 문제가 있다는 오해를 받게하고 있지요.

GS+EE를 통한 하위호환과 소프트웨어 에뮬레이션을 통한 하위호환은 한쪽이 나쁘다기 보단 각각에 일장일단이 있습니다. 초판 PS3는 하드웨어적 한계(?)로 PS2 게임구동시 고해상도 출력이 안되었고 화면 보정도 별로 되지 않는 단점이 있었습니다. GS의 출력해상도에 한계가 있었기 때문이죠. 그런데 최근 유럽판 유저리뷰중에는 PS2 구동시 PS3 특유의 고해상도와 화면처리가 가능해졌다는 보고가 있습니다. 소프트웨어 에뮬레이션 호환성이야 앞으로 개선될 여지는 충분히 있으니 꼭 나쁜 것만은 아니라고 생각됩니다.

followme95 (jlee95) jlee95님의 미디어로그 가기  / 07-03-01 16:16/ 자국/ 신고/ 이댓글에댓글달기
PS3도 반쪽자리가 되는건가.

ET뽕 (yunkj) yunkj님의 미디어로그 가기  / 07-03-01 16:51/ 자국/ 신고/ 이댓글에댓글달기
성능이 딸릴텐데…

일장춘몽 (sky0734) sky0734님의 미디어로그 가기  / 07-03-03 9:39/ 자국/ 신고/ 이댓글에댓글달기
소프트웨어 에뮬레이션이로 바뀌었군요.
쯩교 (y20303) y20303님의 미디어로그 가기  / 07-03-03 20:04/ 자국/ 신고/ 이댓글에댓글달기
그만큼 가격이 내려올런지..

전진맨 (jenjinman) jenjinman님의 미디어로그 가기  / 07-03-04 14:48/ 자국/ 신고/ 이댓글에댓글달기
가격 다운을 위한 노력이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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