½ã¸¶ÀÌÅ©·Î½Ã½ºÅÛÁî´Â 4ºÐ±â ¿¬¼Ó ½ÃÀå Á¡À¯À² Áõ°¡¸¦ ±â·ÏÇÏ¸ç ¼¹ö ½ÃÀå¿¡¼ 3À§ ÀÚ¸®¿¡ ¿Ã¶ó¼¹´Ù°í ¹àÇû´Ù.
½ãÀº DCÀÇ Àü¼¼°è ºÐ±â ¼¹ö ½ÃÀå Á¶»ç ÀÚ·á¿¡ µû¸£¸é 2006³â 4ºÐ±â ½ãÀÇ ¼¹ö ½ÃÀå Á¡À¯À²Àº Àü³â ´ëºñ 1.5Æ÷ÀÎÆ® Áõ°¡ÇÏ¸é¼ Àü¼¼°è ÁÖ¿ä 5´ë ¼¹ö ¾÷ü Áß À¯ÀÏÇÏ°Ô Á¡À¯À² ¼ºÀåÀ» ±â·ÏÇß´Ù°í ¹àÇû´Ù.
À̹ø ºÐ±â ½ãÀÇ Àüü ¼¹ö ¸ÅÃâÀº ¶ó¸®½º 10ÀÇ Àúº¯ È®´ë¿Í Á¦Ç° ¶óÀξ÷ÀÌ ´õ¿í °·ÂÇØÁø ½ºÆÅ ¹× X64¼¹öÀÇ ºñÁî´Ï½º È£Á¶·Î 24.2% Áõ°¡ÇßÀ¸¸ç ÀÌ´Â µÚ¸¦ ÀÕ´Â °æÀï»ç º¸´Ù 4¹è ´õ ¸¹Àº ±Ô¸ðÀÎ °ÍÀ¸·Î ³ªÅ¸³µ´Ù. ƯÈ÷, Àüü ¼¹ö ½ÃÀå »Ó¸¸ ¾Æ´Ï¶ó À¯´Ð½º, ¸®´ª½º, x86 ½ÃÀå¿¡¼µµ ¸ÅÃâ ±âÁØÀ¸·Î ÁÖ¿ä 5´ë ¼¹ö ¾÷ü °¡¿îµ¥ °¡Àå »¡¸® ¼ºÀåÇß´Ù°í ¾ð±ÞÇß´Ù.
½ãÀº ¼¹ö ¸ÅÃâ Á¡À¯À²(factory revenue market share)±âÁØ¿¡¼µµ IBM°ú DellÀÌ Àü¹ÝÀûÀ¸·Î Ç϶ô¼¼¸¦ º¸ÀÎ ¹Ý¸é ÀÚ»ç´Â ¼ºÀåÀ» ±â·ÏÇßÀ¸¸ç, À¯´Ð½º ½ÃÀå¿¡¼µµ ½ã ¼Ö¶ó¸®½º ¼¹öÀÇ ¸ÅÃâ Á¡À¯À²ÀÌ Àü³â´ëºñ 3.8 Æ÷ÀÎÆ® Áõ°¡Çß´Ù°í µ¡ºÙ¿´´Ù.
Çѱ¹½ãÀÇ À¯¿ø½Ä »çÀåÀº "½ãÀº ´Ù¾çÇÑ ¼¹ö Ä«Å×°í¸®¿¡¼ Á¡À¯À²À» Áõ°¡½ÃŰ¸é¼ ¸ÖƼ Ç÷§Æû ¾÷ü·Î¼ ¸®´õ½ÊÀ» È®º¸ÇØ ³ª°¡°í ÀÖ´Ù" ¶ó¸ç "ÀÌ´Â x86ºÎÅÍ RISC±â¹Ý ½Ã½ºÅÛ±îÁö È®Àå ÇÒ¼ö ÀÖ´Â À¯ÀÏÇÑ À¯´Ð½º ¿î¿µÃ¼Á¦, ¼Ö¶ó¸®½ºÀÇ ºñÁî´Ï½º°¡ È£Á¶¸¦ º¸À̱⠶§¹®ÀÌ´Ù. ½ãÀº ´õ¿í Àû±ØÀûÀÎ ºñÁî´Ï½º Àü·«À» ÅëÇØ Àüü ¼¹ö ½ÃÀå¿¡¼ ½ãÀÇ ¸®´õ½ÊÀ» È®°íÈ÷ ÇØ ³ª°¥ °ÍÀÌ´Ù" ¶ó°í ¹àÇû´Ù.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