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ÑÅÙµµ (Nintendo)´Â Sony¸¦ Á¦Ä¡°í 2007³â 3ºÐ±â ºñµð¿À °ÔÀÓ ÄÜ¼Ö ¼ÒÇÁÆ®¿þ¾î ½ÃÀåÀ» ¸®µåÇß´Ù´Â ¼Ò½ÄÀÌ digitimes¿¡ ¿Ã¶ó¿Ô´Ù.
´ÑÅÙµµ´Â Wii¸¦ ºñ·ÔÇÑ ´ÑÅÙµµ DS °ÔÀӱ⸦ ÅëÇØ °æÀï ºñµð¿À °ÔÀÓ±âµéÀ» ¾Õ¼´Â ÆÇ¸Å·®À» º¸À̰í ÀÖ´Â °¡¿îµ¥ °ÔÀÓ Å¸ÀÌÆ² ºÎºÐ¿¡¼µµ À¯¸®ÇÑ °íÁö¸¦ Á¡·ÉÇÒ ¼ö ÀÖÀ» °ÍÀ¸·Î iSuppli´Â ³»´ÙºÃ´Ù.
¼¼°èÀûÀÎ ´ÑÅÙµµ DS¿Í Wii °ÔÀÓ ¼ÒÇÁÆ®¿þ¾î ÆÇ¸Å¸¦ ÅëÇÑ ¼öÀÍÀº US$1.2billionÀ» 3ºÐ±â¿¡ ±â·ÏÇÏ¿© Áö³ 2006³âÀÇ US$611millionÀÇ µÎ ¹è ÀÌ»ó, 2ºÐ±âÀÇ US$943.6millionº¸´Ù´Â 31.4%°¡ Áõ°¡µÇ¾ú´Ù.
¹Ý¸é, Sony´Â Playstation 3, Playstation 2, PSP °ÔÀÓ±âÀÇ °ÔÀÓ ¼ÒÇÁÆ®¿þ¾î¸¦ ÅëÇÑ 3ºÐ±â ¼öÀÍÀº US$1billionÀ̾úÀ¸¸ç, ¸¶ÀÌÅ©·Î¼ÒÇÁÆ®ÀÇ Xbox¿Í Xbox 360 °ÔÀÓ±âÀÇ °ÔÀÓ ¼ÒÇÁÆ®¿þ¸¦ ÅëÇÑ 3ºÐ±â ¼öÀÍÀº US$317.8million¿¡ ±×ÃÆ´Ù. 2ºÐ±â Sony´Â US$1billion, ¸¶ÀÌÅ©·Î¼ÒÇÁÆ®´Â US$271.9millionÀ̾ú´Ù.
´ÑÅÙµµ´Â 2007³â ¸»±îÁö ¾à 200°³¿¡ À̸£´Â Ãß°¡ ŸÀÌÆ²À» ³»³õ¾Æ ¿©¼¼¸¦ ¸ô¾Æ°£´Ù´Â ÀÔÀåÀ̸ç, ÀÌ¹Ì 150°³ÀÇ °ÔÀÓ Å¸ÀÌÆ²À» Ãâ½ÃÇØ ³õÀº »óÅ´Ù.
Wii ¼ÒÇÁÆ®¿þ¾î ¼öÀÍÀº 2008³â 4ºÐ±â¿¡ US$1.1billionÀ» ±â·ÏÇÒ °ÍÀ¸·Î ¿¹»óµÇ¸ç, CAGR (Compound Annual Growth Rate)´Â 2006³â 1ºÐ±âÀÇ US$66millionº¸´Ù 29.6%°¡ ¼ºÀåµÉ °ÍÀ¸·Î ¿¹»óµÇ°í ÀÖ´Ù°í iSuppli´Â ¹àÇû´Ù.
´ÑÅÙµµ DSÀÇ ¼ÒÇÁÆ®¿þ¾î ¼öÀÍÀº 2008³â 4ºÐ±â US$1.2billion¿¡ À̸¦ °ÍÀ¸·Î ¿¹»óµÇ¸ç, CAGRÀº 2006³â 1ºÐ±âÀÇ US$333.2millionº¸´Ù 12.6%°¡ ¼ºÀåµÉ °ÍÀ¸·Î iSuppli´Â ¹àÇû´Ù.
¶Ç, ´ÑÅÙµµ´Â ijÁÖ¾ó °ÔÀ̸ӵéÀ» À§ÇÑ ¼ÒÇÁÆ®¿þ¾îµéÀ» ½ÃÀå ÆÇ¸ÅÀÇ Àü·«À¸·Î ³»¼¼¿ì°í ÀÖÀ¸¸ç, Wii¸¦ ÅëÇÑ ¸¶¸®¿À īƮ Wii¿Í ¾ÕÀ¸·Î µîÀåÇÒ ½´ÆÛ ¸¶¸®¿À °¶·°½Ã¿Í °°Àº °ÔÀÓÀ¸·Î È®´ëÇÑ´Ù´Â °èȹÀÌ´Ù.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