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ºñµð¾Æ(NVIDIA)¿¡¼ °ÔÀÓ °³¹ßÀÚµéÀ» À§ÇÑ 3°¡Áö Â÷¼¼´ë Åø(Tool)À» ¹ßÇ¥Çß´Ù.
À̹ø¿¡ Ãâ½ÃµÈ ÅøÀº ±×·¡ÇÈ µð¹ö±ë ÀÛ¾÷°ú DirectX 9, 10¿ë ¾ÖÇø®ÄÉÀÌ¼Ç ¼º´ÉºÐ¼® ÅøÀÎ PerfHUD 6¿Í ½Ç½Ã°£ ºñÁÖ¾ó È¿°úÀÇ ½Å¼ÓÇÑ Á¦ÀÛÀ» À§ÇÑ ÅëÇÕ °³¹ß ȯ°æÀÎ FX Composer 2.5, ±×¸®°í µð¹ö±ë ÀÛ¾÷À» µ½°í DirectX¿Í OpenGLÀÇ HLSL, CgFX, COLLADA FX Cg·Î ¾²¿©Áø ½¦ÀÌ´õ ÃÖÀûÈ ÅøÀÎ Shader Debugger µîÀÌ´Ù.

»õ ¹öÀüÀÇ PerfHUD 6´Â ´Ù¼öÀÇ GPU¸¦ »ç¿ëÇÒ ¼ö ÀÖ´Â ¿£ºñµð¾Æ SLI ±â¼úÀº ¹°·ÐÀ̰í, °·ÂÇØÁø ÅØ½ºÃ³ ºñÁÖ¾ó¶óÀÌÁ¦À̼ǰú ¿À¹ö¶óÀ̵å(Override) ´É·Â, API ÄÝ ¸®½ºÆ®, µðÆæ´ø½Ã ºä(Dependency view)¸¦ Æ÷ÇÔÇÑ ´Ù¾çÇÑ ±â´ÉÀ» ÅëÇØ °ÔÀÓ ÃÖÀûȸ¦ Áö¿øÇÑ´Ù. ¿£ºñµð¾Æ´Â ÃÖ±Ù Á¶»ç °á°ú 300¸í ÀÌ»óÀÇ PerfHUD5 »ç¿ëÀÚ°¡ PerfHUD5¸¦ »ç¿ëÇØ Æò±Õ 37%ÀÇ ÀÛ¾÷¼Óµµ Çâ»óÀ» ´Þ¼ºÇß´Ù°í ¼³¸íÇß´Ù.

FX Composer 2.5´Â DirectX ¹× OpenGL ³»¿¡¼ HLSL, CgFX, ±×¸®°í COLLADA FX Cg¸¦ À§ÇÑ ¼ÎÀÌ´õ Á¦ÀÛ¿¡ »ç¿ëµÈ´Ù. Çâ»óµÈ »ç¿ëÀÚ ÀÎÅÍÆäÀ̽º¿Í DirectX 10Áö¿ø, ÁöÆ÷½º 8, 9 ½Ã¸®Á Áö¿øÇÏ´Â ¼ÎÀÌ´õ Perf, ºñÁÖ¾ó ¸ðµ¨(visual models)°ú ½ºÅ¸ÀÏ ±×¸®°í ÆÄƼŬ ½Ã½ºÅÛ(particle systems)À» °®Ãß°í ÀÖ´Ù.
Shader Debugger´Â DirectX ¹× OpenGL ³»¿¡¼ HLSL, CgFX, ±×¸®°í COLLADA FX Cg¸¦ À§ÇÑ ¼ÎÀÌ´õÀÇ ¿À·ù¸¦ ¼öÁ¤Çϴµ¥ »ç¿ëÇÒ ¼ö ÀÖ¾î, °³¹ßÀÚµéÀº ½Ç½Ã°£À¸·Î Áö¿À¸ÞÆ®¸®¿¡ Àû¿ëµÇ´Â ¼ÎÀÌ´õ º¯¼ö(shader variables)¸¦ º¸¸é¼ ±×µéÀÇ Äڵ带 Á¡°ËÇÒ ¼ö ÀÖ´Ù.
¿£ºñµð¾Æ´Â À̹ø¿¡ ¼±º¸ÀÎ °³¹ßÀÚ¿ë ÅøÀº ºñ¿µ¸® ¸ñÀûÀ» À§ÇØ ¹«·á·Î »ç¿ëÇÒ ¼ö ÀÖÀ¸¸ç, ¶óÀ̼¾½º ºñ¿ëÀ» ÁöºÒÇØ¾ß ÇÏ´Â ¼Ò¼öÀÇ Åø ¿ª½Ã °³¹ßÀڵ鿡°Ô ÇÕ¸®ÀûÀÎ °¡°ÝÀ¸·Î Á¦°øµÉ °ÍÀ̶ó°í ¾ð±ÞÇß´Ù.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