ÇöÀçÀÇ ±×·¡ÇÈ Ä«µå ½ÃÀåÀº NVIDIA Áø¿µÀÇ DirectX 10°ú AMD ATI Áø¿µÀÇ DirectX 10.1 Áö¿øÀ¸·Î ³ª´µ°í ÀÖ´Â °¡¿îµ¥ DirectX 11 Áö¿ø GPU¿¡ ´ëÇÑ ¼Ò½ÄµéÀÌ ÀüÇØÁö°í ÀÖÀ¸¸ç, DirectX 11 Áö¿ø GPU´Â À©µµ¿ì 7ÀÌ µîÀåÇÒ °ÍÀ¸·Î ¾Ë·ÁÁø 2009³â ¸»ÀÌ µÇ¾î¾ß º»°ÝÀûÀÎ °æÀïÀÌ °¡´ÉÇØÁú °ÍÀ̶ó´Â ¼Ò½ÄÀÌ fudzilla¿¡ ¿Ã¶ó¿Ô´Ù.
2009³â 2ºÐ±â ¸» NVIDIA¿Í AMD ATI¿¡¼ »õ·Î¿î DirectX 11 Áö¿ø GPUµéÀ» ³»³õ¾Æ ¼·Î °æÀïÇÒ °ÍÀ¸·Î ¿¹»óµÇ°í ÀÖ´Ù.
NVIDIA´Â AMD ATI¿Í ºñ±³ÇÏ¿© DirectX 11 Áö¿ø GPU¸¦ ´õ ÇÊ¿ä·Î ÇÒ °ÍÀ¸·Î ¿¹»óµÇ´Âµ¥ ÀÌÀ¯´Â AMD ATI°¡ Áö¿øÇÏ´Â DirectX 10.1ÀÇ ±â¼úÀº ´ëºÎºÐ DirectX 11¿¡ Æ÷ÇԵǴ ±â¼úÀ̱⠶§¹®¿¡ NVIDIA´Â DirectX 11ÀÇ º¯È¿¡ µû¶ó ºü¸¥ ´ëó°¡ ÇÊ¿äÇÒ °ÍÀ¸·Î º¸À̰í AMD ATI´Â ¾î´À Á¤µµÀÇ ¿©À¯ÀÖ´Â ÀÔÀåÀÌ´Ù.
¸¶ÀÌÅ©·Î¼ÒÇÁÆ®ÀÇ DirectX 11Àº ¶ÇÇÑ GPU ±â¼ú¿¡µµ ¸¹Àº º¯È¸¦ ÁÙ °ÍÀ¸·Î ¿¹»óµÇ´Âµ¥ °ÔÀÓÀÇ ¹°¸®¿¬»ê Ç¥ÁØ Á¤ÀÇÀÇ ½ÃÀÛ, GPU º´·Ä ÄÄÇ»ÆÃ µî »õ·Î¿î ±â¼úµéÀÌ µµÀԵȴÙ. NVIDIAÀÇ Àû±ØÀûÀÎ Áö¿øÀÌ ÀÌ·ç¾îÁö´Â °ÔÀÓ ¹°¸®¿¬»ê ±â¼úÀÎ NVIDIA PhysXÀÇ Á¸Àçµµ ¸¶ÀÌÅ©·Î¼ÒÇÁÆ®ÀÇ Áö¿ø¿¡ µû¶ó º¯È°¡ ÀÖÀ» °ÍÀ¸·Î ¿¹»óµÈ´Ù.
ÇÑÆí, DirectX 11À» ºü¸¥ µµÀÔÀ» ¾Õ´ç±æ ¼ö ÀÖ´Â DirectX 11 Áö¿ø °ÔÀÓµéÀÇ °æ¿ì 2010³â Ãʰ¡ µÇ¾î¾ß µîÀåÇÒ ¼ö ÀÖÀ» °ÍÀ¸·Î ¿¹»óµÇ°í ÀÖ¾î ¾ÆÁ÷±îÁö ¸¹Àº ½Ã°£ÀÌ ³²¾ÆÀÖ´Ù.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