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D´Â OpenGL 3.0À» Áö¿øÇÏ´Â ATI ÆÄÀ̾îÇÁ·Î µå¶óÀ̹ö¸¦ ¹ßÇ¥ÇØ OpenGL 3D ±×·¡ÇÈ API Áö¿øÀ» ÇÑÃþ °ÈÇß°í, ¾Æ¿ï·¯ ÃÖ±Ù ¹ßÇ¥µÈ OpenGL 3.1¿¡ ´ëÇÑ ÇâÈÄ Áö¿øÀ» º¸ÀåÇÏ´Â OpenGL È®ÀåÆÇµµ ÇÔ²² ¹ßÇ¥Çß´Ù°í ¹àÇû´Ù.
OpenGLÀº ·»´õ¸µÀÇ ´Ù¾çÇÑ ¼³Á¤, ÅØ½ºÃÄ ¸ÅÇÎ, Ư¼ö È¿°ú ¹× ´Ù¸¥ °·ÂÇÑ ºñÁÖ¾ó ±â´ÉÀÇ ÅëÇÕÇϰí, ¾ÖÇø®ÄÉÀÌ¼Ç °³¹ßÀ» ´õ »¡¸® ÇÒ ¼ö ÀÖµµ·Ï Áö¿øÇϸç, °³¹ßÀÚ´Â ´ëÁßÀûÀÎ ¸ðµç µ¥½ºÅ©Åé ÄÄÇ»ÅÍ ¹× ¿öÅ©½ºÅ×ÀÌ¼Ç Ç÷§Æû¿¡¼ ´Ù¾çÇÑ ¾ÖÇø®ÄÉÀ̼ÇÀ» ¿î¿ëÇÒ¶§ OpenGLÀ» Ȱ¿ëÇÒ ¼ö ÀÖ´Ù.
AMD´Â ¡°AMDÀÇ OpenGL 3.0 ½ÇÇàÀº ´Ù¼öÀÇ CAD, µðÁöÅÐ ÄÜÅÙÃ÷ Á¦ÀÛ, °úÇÐÀû ¿ëµµÀÇ ¾ÖÇø®ÄÉÀÌ¼Ç Á¦°øÀÚµéÀÌ ¼±ÅÃÇÑ ÃÖ°íÀÇ APIÀÎ OpenGL API¿¡ ´ëÇÑ AMDÀÇ Áö¼ÓÀûÀÎ Áö¿ø ÀÇÁö¸¦ ´ã°í ÀÖÀ¸¸ç AMD´Â OpenGL API Ç¥ÁØ ÀÛ¾÷¿¡ ¿À·£ ±â°£ Ȱ¹ßÈ÷ Âü¿©ÇؿԴ١±¸ç ¡°Å×¼¿·¹À̼Ç(tessellation)°ú °°Àº È®ÀåÆÇÀº °³¹ßÀÚµéÀÌ ±×·¡ÇÈ Àü¹®°¡µéÀ» À§ÇØ ¼º´É, ¾ÈÁ¤¼º, ºñÁÖ¾ó Çõ½ÅÀ» Á¦°øÇÏ´Â °·ÂÇÑ ATI ÆÄÀ̾îÇÁ·Î ±×·¡ÇÈ °¡¼Ó±âÀÇ ÀÌÁ¡À» ÃÖ´ëÇÑ È°¿ëÇÒ ¼ö ÀÖµµ·Ï µµ¿ÍÁش١±°í ¸»Çß´Ù.
·¹µå¿þÀÌ3d(Redway3d)´Â ¡°Redway3d´Â ±×·¡ÇÈ ÅøÅ¶ Á¦°øÀڷμ Àå±â°£ÀÇ Á¦Ç° ¼ö¸í À¯Áö¿¡ ´ëÇÑ ¿ä±¸¸¦ ¸¸Á·½ÃŰ´Â Á¦Ç° ¼º´É°ú ¾ÈÁ¤¼ºÀº ¹°·Ð, ¼ÒºñÀÚµéÀ» À§ÇÑ ÃÖ°íÀÇ 2D¿Í 3D ¼º´ÉÀ» Á¦°øÇϱâ À§ÇØ ÃÖ¼±À» ´ÙÇϰí ÀÖ´Ù¡±¸ç ¡°Å×¼¿·¹À̼Ç(tessellation)°ú °°Àº AMDÀÇ OpenGL È®ÀåÆÇÀº Redway3d°¡ ¼ÒºñÀÚ¿ÍÀÇ ¾à¼ÓÀ» Áöų ¼ö ÀÖµµ·Ï µµ¿ÍÁش١±°í ¸»Çß´Ù. ±×´Â ¡°ATI ÆÄÀ̾îÇÁ·Î¿Í °°Àº ±×·¡ÇÈ °¡¼Ó±âÀÇ OpenGl 3.0 ¾ÆÅ°ÅØÃ³´Â ¸¶À̱׷¹À̼ǿ¡ µå´Â ³ë·ÂÀ» °ÅÀÇ ¾ø¾Ö´Â µ¿½Ã¿¡ Red ¿£Áø SDKÀÇ ÀáÀçÀû °¡Ä¡¸¦ âÃâÇÑ´Ù¡±°í µ¡ºÙ¿´´Ù.
OpenGL 3.0À» Áö¿øÇÏ´Â ATI ÆÄÀ̾îÇÁ·Î¿ë ±×·¡ÇÈ µå¶óÀ̹öÀÎ ATI īŻ¸®½ºÆ® 8.583 ¹öÀüÀº ´ÙÀ½ ¸µÅ© (http://ati.amd.com/support/driver.html)¸¦ ÅëÇØ Á¦°øµÈ´Ù.
OpenGL 3.1Àº ¾÷°èÀÇ Ãֽа³Á¤ Ç¥ÁØÀ̸ç 2009³â 3¿ù 24ÀÏ¿¡ ¹ßÇ¥µÇ¾ú°í °ð Ãâ½ÃµÉ ATI īŻ¸®½ºÆ® ¼ÒÇÁÆ®¿þ¾î¿¡¼ AMD´Â OpenGL 3.1À» Æ÷ÇÔÇØ ÇâÈÄ ¹ßÇ¥µÉ ¹öÀüÀÇ OpenGLÀ» °Ü³ÉÇÑ È®ÀåÆÇ¿¡ ´ëÇÑ Áö¿øÀ» Áö¼ÓÀûÀ¸·Î È®´ëÇØ ³ª°¥ °èȹÀ̶ó°í ¾÷Ã¼ÃøÀº ÀüÇß´Ù.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