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VIDIA´Â GeForce 8800GTX¸¦ ³»³õÀ¸¸é¼ °¡Àå ¸ÕÀú DirectX 10À» Áö¿øÇßÀ¸³ª °æÀï»çÀÎ AMD´Â DirectX 10.1À» Áö¿øÇÔÀ¸·Î½á DirectX ¹öÀü Áö¿ø¿¡ µû¸¥ ¼·Î ´Ù¸¥ ³ë¼±À» °É¾î¿ÔÀ¸³ª NVIDIAµµ ÀÌÁ¦ »õ·Î¿î °øÁ¤ÀÌ 40nm¸¦ Àû¿ëÇÏ¸é¼ µ¥½ºÅ©Å¾ Á¦Ç°µéÀÌ DirectX 10.1À» Áö¿øÇÒ °ÍÀ̶ó´Â ¼Ò½ÄÀÌ fudzilla¿¡ ¿Ã¶ó¿Ô´Ù.
NVIDIA´Â 40nm °øÁ¤ÀÇ ¸ð¹ÙÀÏ GPU¸¦ °ð ¹ßÇ¥ÇÒ °ÍÀ¸·Î ¾Ë·ÁÁö°í Àִµ¥ ÀÌ GPU´Â DirectX 10.1À» Áö¿øÇÒ °ÍÀ¸·Î ¾Ë·ÁÁö°í ÀÖ´Ù. ¶ÇÇÑ, 40nm °øÁ¤ÀÇ µ¥½ºÅ©Å¾ GPU·Î ¾Ë·ÁÁö°í ÀÖ´Â GT218°ú GT216 ¿ª½Ã °æÀï»ç¿¡¼ ¸ÕÀú Áö¿øÇÑ DirectX 10.1À» Áö¿øÇÒ °ÍÀ̶ó°í ¾ð±ÞµÇ¾ú´Ù.
ÀÎÅÚÀÇ ³×ÇÒ·½ ¾ÆÅ°ÅØÃ³ ±â¹ÝÀÇ Å¬¶ô½ºÇʵå (Clarksfield) ÄõµåÄÚ¾î ³ëÆ®ºÏ Ç÷§ÆûÀ» À§ÇÑ Ä®Æç¶ó (Calpella)¸¦ ÅëÇØ DirectX 10.1À» Áö¿øÇÒ °ÍÀ¸·Î ¾Ë·ÁÁö°í Àִµ¥ ÀÌ´Â °í°´µéÀÌ DirectX 10º¸´Ù´Â DirectX 10.1À» ´õ ¿øÇϰí Àֱ⠶§¹®À̶ó°í ¼Ò°³µÇ¾ú´Ù. NVIDIA ¿ª½Ã ¸ÕÀú µîÀåÇÒ 40nm ¸ð¹ÙÀÏ GPU¿¡¼ DirectX 10.1À» Áö¿øÇÏ´Â °ÍÀº ÀÎÅÚÀÇ Ä®Æç¶ó¸¦ ÀǽÄÇÑ °ÍÀ¸·Î º¸¿©Áö°í ÀÖ´Ù.
NVIDIA´Â 2009³â ¸» ¶Ç´Â 2010³â ÃÊ DirectX 11À» Áö¿øÇÏ´Â 40nm GT300À» ³»³õÀ» °ÍÀ¸·Î ¾Ë·ÁÁö°í ÀÖÀ¸³ª ±× Àü±îÁö 40nm °øÁ¤ÀÇ ÀÌÀü°ú ÇÔ²² µîÀåÇÏ´Â ¸ð¹ÙÀϰú µ¥½ºÅ©Å¾ GPUµéÀº DirectX 10.1À» Áö¿øÇÏ°Ô µÉ °ÍÀ¸·Î º¸°í ÀÖ´Ù.
AMD ATI´Â DirectX 10.1À» ÀÌ¹Ì Áö¿øÇϰí ÀÖ´Â »óÅ¿´À¸¸ç, ÃÖ±Ù DirectX 10.1 Áö¿ø °ÔÀÓµéÀÌ ¼¼È÷ µîÀåÇϱ⠽ÃÀÛÇϰí ÀÖ´Ù. ¹Ý¸é, NVIDIA´Â DirectX 10À¸·Î ÃæºÐÇÏ´Ù´Â ÀÔÀåÀ̾ú°í ÀÌ¿¡ µû¶ó NVIDIA´Â Áö±Ý±îÁö DirectX 10 Áö¿ø °ÔÀÓÀ» À§ÇÑ Àû±ØÀûÀÎ Áö¿øÀÌ ÀÌ·ç¾îÁ® ¼·Î ´Ù¸¥ Á¤Ã¥À» À̲ø¾î¿Ô´Ù.
¹°·Ð, ¾ç»ç´Â ¿ÃÇØ ¸» ÁîÀ½ÇÏ¿© 40nm °øÁ¤°ú DirectX 11À» Áö¿øÇÏ´Â GPUµéÀ» ³»³õÀ» °ÍÀ¸·Î ¾Ë·ÁÁø »óÅÂÀ̱⠶§¹®¿¡ DirectX 11 Áö¿ø GPUµéÀÌ º»°ÝÀûÀ¸·Î µîÀåÇÏ¸é ±âÁ¸ DirectX 10.1 Áö¿ø GPUµéÀº ½ÃÀå¿¡¼ »ç¶óÁú °ÍÀ¸·Î ¿¹»óµÈ´Ù.
±×·¯³ª, DirectX 11 Áö¿ø GPUµéÀÇ °æ¿ì 40nm °øÁ¤ÀÇ ¹®Á¦¿Í »õ·Î¿î ¼³°è µîÀ¸·Î µîÀå½Ã±â°¡ ¿¹»óº¸´Ù ´Ê¾îÁö°í ÀÖ´Â ¸¸Å À̵é DirectX 11 Áö¿ø GPU·ÎÀÇ ¿ÏÀüÇÑ ÀÌÀüÀÌ ÀÌ·ç¾îÁö±â Àü±îÁö DirectX 10.1 Áö¿ø 40nm GPUµéÀÌ ¸ÕÀú ½ÃÀå¿¡¼ °æÀïÇÒ °ÍÀ¸·Î ¿¹»óµÈ´Ù.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