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rectX 11À» Àû¿ëÇÑ °ÔÀÓµéÀÇ µîÀåÀÌ ½ÃÀ۵ǰí ÀÖ´Â °¡¿îµ¥ DirectX 11 Áö¿ø °ÔÀÓÀº ¸ÕÀú µîÀåÇÑ DirectX 10°ú ºñ±³ÇÏ¿© ´õ ¸¹Àº ¼öÀÇ °ÔÀÓµéÀÌ À̸¦ Àû¿ëÇÏ¿© µîÀåÇÒ °ÍÀ̶ó´Â ¼Ò½ÄÀÌ fudzilla¿¡ ¿Ã¶ó¿Ô´Ù.
DirectX 10 Áö¿ø°ú »õ·Î¿î ¾ÆÅ°ÅØÃ³ÀÇ Àû¿ëÀ¸·Î ±×·¡ÇÈÄ«µå ½ÃÀåÀº ÀÌÀü ¼¼´ëº¸´Ù ¸¹Àº º¯È¸¦ ÀÌ·ç¾úÁö¸¸, Á¤ÀÛ DirectX 10À» Áö¿øÇÒ À©µµ¿ì ºñ½ºÅ¸ÀÇ ºÎÁø°ú DirectX 10 Áö¿ø °ÔÀÓÀº ±×·¡ÇÈÄ«µå µîÀÇ µîÀ庸´Ù ´Ê¾ú°í °á°úÀûÀ¸·Î ½ÃÀå¿¡¼ DirectX 10ÀÌ Å©°Ô ºÎ»óÇÏÁö´Â ¸øÇß´Ù.
ÇÏÁö¸¸, DirectX 11 ȯ°æÀº ±âÁ¸ À©µµ¿ì ºñ½ºÅ¸¸¦ ºñ·ÔÇÏ¿© À©µµ¿ì 7¿¡¼ ¸ðµÎ µ¿ÀÛÇÒ ¼ö ÀÖ°í À̸¦ Áö¿øÇÏ´Â Çϵå¿þ¾îµµ AMD¿¡¼ HD 5800/ 5700 ½Ã¸®Á ³»³õÀ½À¸·Î½á Á¦¹Ý ȯ°æÀº ÀÌ¹Ì °®Ãß¾îÁø »óÅ´Ù.
¶Ç, DirectX 11 Áö¿ø °ÔÀÓÀÌ Çϳª µÑ ¸ð½ÀÀ» µå·¯³»±â ½ÃÀÛÇϰí ÀÖÀ¸¸ç, DirectX 11 Áö¿ø °ÔÀÓÀº DirectX 10 Ãʱ⠵îÀ庸´Ù ´õ ¸¹Àº ¼ö°¡ µîÀåÇÒ °ÍÀ¸·Î ¾Ë·ÁÁ® DirectX 10 ȯ°æº¸´Ù ´õ ³ª¾ÆÁú °ÍÀ̶ó°í ÀüÇß´Ù.
¶ÇÇÑ, DirectX 11Àº Å×¼¿·¹ÀÌ¼Ç (tessellatioin) µîÀÇ µµÀÔÀ» ÅëÇØ ±âÁ¸ Çϵå¿þ¾îµé·Î ¾î·Á¿ü´ø È¿°ú ±¸Çö ¹× ½Ã°¢ÀûÀÎ È¿°úµµ ±âÁ¸º¸´Ù Å©°Ô Áõ°¡½ÃŰ°í ¼º´É¸é¿¡¼µµ °³¼±ÀÌ ÀÌ·ç¾îÁú °ÍÀ¸·Î ¾Ë·ÁÁö°í ÀÖ´Ù.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