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ºñµð¾ÆÀÇ CEOÀÎ Á¨½¼ Ȳ (Jen-Hsun Huang)Àº Ãֱ٠ĥ·¹ CHW¿ÍÀÇ ÀÎÅͺ信¼ ¿£ºñµð¾Æ´Â ¼ÒÇÁÆ®¿þ¾î ȸ»ç¶ó°í ¹àÇû´Ù.
Á¨¼Õ ȲÀº ÀÎÅͺ信¼ ¿£ºñµð¾Æ´Â ¼ÒÇÁÆ®¿þ¾î Á¦Á¶¾÷ü¶ó°í °Á¶Çß´Ù. ¼ÒÇÁÆ®¿þ¾î´Â ¹Ì·¡ÀÇ ¼ºÆÐ¸¦ Á¿ìÇÒ ¸¸Å Áß¿äÇϸç, ¸¹Àº ºñ¿ë ÅõÀÚ°¡ ¿ä±¸µÇ³ª ¹ÝµµÃ¼´Â ´©±¸³ª ¸¸µé ¼ö Àֱ⠶§¹®¿¡ À̺¸´Ù ¾î·Á¿î °ÍÀº »ç¶÷µéÀÌ ³î¶ö¸¸ÇÑ °ÍµéÀ» ¸¸µé¾î³»´Â °ÍÀÌ´Ù. ¿£ºñµð¾Æ´Â ¼ÒÇÁÆ®¿þ¾î¿Í ½Ã½ºÅÛ, ¾ÆÅ°ÅØÃ³, °³¹ß Åø, ÄÄÆÄÀÏ·¯¿Í µ¶ÀÚÀûÀÎ ¾ð¾îÀÎ CUDA µî°ú °°Àº °Íµéµµ °®Ãß°í ÀÖ´Ù°í ¾ð±ÞÇß´Ù.
¿£ºñµð¾Æ´Â ÀüÅëÀûÀÎ DirectX, OpenGL, OpenCL µî°ú API µîº¸´Ù Stereo 3D Vision, PhysX, CUDA¿Í °°Àº °ÍµéÀÌ ÁöÆ÷½º Á¦Ç°±ºÀ» °æÀï Á¦Ç°µé°ú ºñ±³ÇÏ¿© ¿£ºñµð¾Æ°¡ Á¦°øÇÒ ¼ö ÀÖ´Â ÀåÁ¡µéÀÌ´Ù. ¿£ºñµð¾Æ´Â À̸¦ ÅëÇØ »ç¿ëÀڵ鿡°Ô ´õ ¸¹Àº ÇýÅÃÀ» ÁÙ ¼ö ÀÖÀ» °ÍÀ̶ó°í ÁÖÀåÇϰí ÀÖ°í À̸¦ ´õ¿í ¹ßÀü½ÃÄѳª°¥ °ÍÀ̶ó´Â °Íµµ ¾Ë ¼ö ÀÖ´Ù.
¶ÇÇÑ, ¾ÖÇÃÀº ¼ÒÇÁÆ®¿þ¾î Á¦Á¶¾÷ü·Î ¾Ë·ÁÁ® ÀÖÁö¸¸, Çϵå¿þ¾îÀÇ ÆÇ¸Å¸¦ ÅëÇÑ ¼öÀ͵µ âÃâÇϰí ÀÖ´Ù°í ¾ð±ÞÇϰí ÀÖ¾î À̸¦ Åä´ë·Î ¾ÕÀ¸·ÎÀÇ ¿£ºñµð¾Æ´Â Çϵå¿þ¾îÀûÀÎ ¹æÇ⺸´Ù ¼ÒÇÁÆ®¿þ¾îÀûÀÎ Áö¿øÀ» °ÈÇÒ °ÍÀ̶ó´Â ÁöÇâ ¹æÇâÀ» ¿³º¼ ¼ö ÀÖ´Ù.
À̹ø ÀÎÅͺ信¼ ¿£ºñµð¾ÆÀÇ Ä¨¼Â ºñÁö´Ï½º¿Í Å×±×¶ó µîÀÇ ºÎºÐ¿¡µµ ¾ð±ÞÇß´Ù. ¿£ºñµð¾Æ´Â ÀÎÅÚ P5 ½Ã¸®Áî Ĩ¼ÂÀÇ ¶óÀ̼¾½º ¹®Á¦ µîÀ¸·Î µîÀåÀÌ ºÒÅõ¸íÇϸç, ±âÁ¸ FSB ±â¹Ý CPU Áö¿ø Ĩ¼ÂÀº ÆÇ¸Å¸¦ °è¼ÓÇÒ °ÍÀ̶ó°í ¹àÇû´Ù.
¾ó¸¶ Àü °ø°³ÇÑ ÀÚ»çÀÇ Fermi¿¡ ´ëÇØ Fermi´Â ¿ö½ºÅ©Å×ÀÌ¼Ç °í°´À» °Ü³ÉÇϰí ÀÖÀ¸¸ç, ¾ÆÁ÷Àº ºÒÈ®½ÇÇÏÁö¸¸, ¸¹Àº ¿µÇâÀ» ¹ÌÄ¥ ¼ö ÀÖÀ» °ÍÀ̶ó°í ÀüÇß´Ù.
¿£ºñµð¾Æ¿¡¼ ¸¸µé¾îÁö´Â Àüü GPU´Â °ÔÀÌ¹Ö GPU ÆÇ¸Å°¡ 2/3 ÀÌ»óÀ̸ç, Quadro Á¦Ç°±º¿¡¼ ¿£ºñµð¾Æ 2/ 3ÀÇ ¼öÀÍÀ» âÃâÇϰí ÀÖ´Ù°í ÀüÇØ ¾ÕÀ¸·Î °ÔÀÌ¹Ö GPUº¸´Ù Quadro³ª Tesla µîÀÇ Á¦Ç°±ºÀÇ ºñÁß ³ô¾ÆÁú °ÍÀ̶ó´Â °Íµµ ¿¹»óÇØº¼ ¼ö ÀÖ´Ù.
Å×½½¶ó Á¦Ç°±ºÀº °í¼º´É ÄÄÇ»ÆÃ ½ÃÀåÀÇ Å« ÀáÀç·ÂÀ» °®Ãß°í ÀÖ°í »õ·Î¿î Fermi´Â ÄÄÇ»ÆÃ°ú ¿öÅ©½ºÅ×ÀÌ¼Ç ±×·¡ÇÈ¿¡¼ °ÔÀֺ̹¸´Ù ´õ Å« Çâ»óÀÌ ÀÌ·ç¾îÁú °ÍÀ̶ó°í ¹àÇû´Ù.
CHW¿ÍÀÇ ÀÎÅͺ信¼ °¡Àå Èï¹Ì·Î¿ü´ø °ÍÀ¸·Î ¿£ºñµð¾ÆÀÇ Fermi´Â ¿ÏÀüÇÑ ´É·ÂÀ» µå·¯³»Áö ¸øÇßÀ¸¸ç, Fermi´Â °ÔÀÌ¹Ö ºÐ¾ßº¸´Ù º´·Ä ÄÄÇ»ÆÃ ºÐ¾ß¿¡¼ ´õ È¿°úÀûÀ̸ç, À̰ÍÀÌ FermiÀÇ ÄÄÇ»ÆÃ ¼º´É¿¡ ÁßÁ¡À» µÎ°í ¼Ò°³ÇÑ ÀÌÀ¯¶ó°í ¾ð±ÞµÇ¾ú´Ù. Á¨½¼ ȲÀº Fermi´Â ¸¹Àº Àç¹ÌÀÖ´Â ºñ¹ÐµéÀÌ ¼û°ÜÁ® ÀÖ´Ù°í ¾ð±ÞÇßÀ¸¸ç, Á¤½ÄÀ¸·Î °ø°³µÉ ¶§ ÀÌ·± ºñ¹ÐµéÀÌ °ø°³µÉ °ÍÀ̶ó°í ÀüÇß´Ù.
¶ÇÇÑ, ¼·Î ´Ù¸¥ GPU·Î SLI³ª CrossFire¿Í °°Àº ¸ÖƼ GPU ±â¼úÀ» Áö¿øÇÒ °ÍÀ¸·Î ¾Ë·ÁÁø Lucid Hydra 200 Ĩ¿¡ ´ëÇØ¼´Â ÁÁÀº ¾ÆÀ̵ð¾î°¡ ¾Æ´Ï¶ó°í ¾ð±ÞÇß´Ù. Lucid´Â À̸¦ Áö¿øÇϱâ À§ÇÑ º°µµÀÇ µå¶óÀ̹öµµ ÇÊ¿äÇÏÁö¸¸, ±âÁ¸ °¢ »çÀÇ GPUµéÀº ÀÌ¹Ì SLI³ª CrossFire µîÀÇ ±â¼úÀ» ÅëÇØ ¼º´ÉÀ» ³ôÀÏ ¼ö ÀÖ°í ÃÖÀûȵµ À̵鿡 ¸ÂÃß¾î ÁøÇàµÈ »óÅÂÀÌ°í ¹«¾ùº¸´Ù Á¦¹Ý ȯ°æÀÌ ÀÌ¹Ì Àß °®Ãß¾îÁ® Àֱ⠶§¹®¿¡ Lucid Hydra 200ÀÇ Ãâ½Ã´Â À̵鿡 Å« ¿µÇâÀ» ÁÖÁö ¸øÇÒ °ÍÀ̶ó°íµµ ¹àÇû´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