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 GTX 470/ 480 vs HD 5970/ 5800/ GTX 285 (1)
À̹ø Àå¿¡¼´Â ÁöÆ÷½º GTX 470°ú GTX 480 (GeForce GTX 470/ GeForce GTX 480)°ú °æÀï Á¦Ç°À̵Ǵ ¶óµ¥¿Â HD 5870/ 5850À» ºñ·ÔÇÏ¿© µà¾ó GPU ±â¹Ý ¶óµ¥¿Â HD 5970, ÀÌÀü ¼¼´ë ÇÏÀÌ¿£µå ½Ì±Û GTX 285, µà¾ó GPU ±â¹Ý GTX 295¸¦ AA/ AF (Anti-Aliasing/ Anisotropic Filtering)¸¦ Àû¿ëÇÏÁö ¾ÊÀº ¼º´ÉÀ» ºñ±³Çß´Ù.
3DMark Vantage : DirectX 10
ÁöÆ÷½º GTX 470/ 480ÀÇ °¡°Ý´ë´Â °¢°¢ ¶óµ¥¿Â HD 5970°ú HD 5870, ¶óµ¥¿Â HD 5870°ú HD 5850 »çÀÌ¿¡ À§Ä¡ÇÏ°Ô µÇ´Âµ¥ ±×·¡ÇÈÄ«µåÀÇ ±âº» ¼º´ÉÀ» ºñ±³ÇÏ´Â 3DMark Vantage Å×½ºÆ® °á°ú ÁöÆ÷½º GTX 470Àº ¶óµ¥¿Â HD 5850°ú ºñ½ÁÇÑ ½ºÄھ, ÁöÆ÷½º GTX 480Àº ¶óµ¥¿Â HD 5870º¸´Ù Extreme Preset (1920 x 1200, 4xAA/ 16xAF)¿¡¼ ¾à°£ ³ôÀº ½ºÄھ º¸¿´°í Performance Preset (1280 x 1024, 1xAA/ NoAF)¿¡¼´Â ³·Àº ½ºÄھ ³ªÅ¸³Â´Ù.
ƯÈ÷, ¶óµ¥¿Â HD 5000 ½Ã¸®Áî´Â 3¿ù 25ÀÏÀÚ·Î °ø°³µÈ Ä«Å»¸®½ºÆ® 10.3¿¡¼ Å« ÆøÀÇ ¼º´É Çâ»óÀÌ ÀÌ·ç¾îÁ³°í ÁöÆ÷½º GTX 470/ 480Àº ÀÌÁ¦ º£Å¸ µå¶óÀ̹ö°¡ °ø°³µÈ »óÅÂÀ̹ǷΠ¾ÕÀ¸·Î µå¶óÀ̹ö °³¼±À» ÅëÇÑ ¼º´É Çâ»óÀ» ±â´ëÇغ¼ ¼ö ÀÖ´Ù.
Crysis WarHead : DirectX 10
Crysis WarHead´Â ¿©ÀüÈ÷ °í»ç¾çÀ» ¿ä±¸ÇÏ´Â °ÔÀÓ ÁßÀÇ Çϳª·Î ÁöÆ÷½º GTX 470/ 480Àº ¼±ÅÃµÈ µ¥¸ð¿Í ±×·¡ÇÈ¿É¼Ç ¼³Á¤¿¡ µû¶ó ¼º´ÉÀÇ µà¾ó GPU¿¡ ±ÙÁ¢ÇÏ´Â ¸ð½Àµµ º¸¿©ÁÖ¾ú´Ù. ±×·¡ÇȿɼÇÀÌ ³ôÀº Enthusiast¿¡¼ ÁöÆ÷½º GTX 470Àº ¶óµ¥¿Â HD 5850°ú µ¿±ÞÀÇ ¼º´É, ÁöÆ÷½º GTX 480Àº ¶óµ¥¿Â HD 5870À» ±Ù¼ÒÇÑ Â÷ÀÌ·Î ¾Õ¼¹´Ù.
Resident Evil 5 : DirectX 10
Resident Evil5 º¥Ä¡¸¶Å© °á°ú¿¡¼´Â Crysis WarHead °ÔÀÓÀÇ °á°ú¿Í ´Þ¸® ¶óµ¥¿Â °è¿º¸´Ù ÁöÆ÷½º GTX 400 ½Ã¸®Áî°¡ µà¾ó GPUÀÎ ¶óµ¥¿Â HD 5970¿¡ ±ÙÁ¢ÇÑ ¼öÁØÀÇ ÇÁ·¹ÀÓÀ» Á¦°øÇÏ´Â °ÍÀ¸·Î ³ªÅ¸³µ´Ù.
Toms Clancy's H.A.W.X : DirectX 10
H.A.W.X´Â DirectX 10/ 10.1À» Áö¿øÇÏ°í ÀÖ´Â °ÔÀÓÀ¸·Î
DirectX 10 ȯ°æ¿¡¼ Å×½ºÆ®¸¦ ÁøÇàÇß´Ù. H.A.W.X Å×½ºÆ® °á°ú´Â Resident Evil5ÀÇ °á°ú¿Í À¯»çÇÑ ¸ð½ÀÀ» º¸¿©ÁÖ¸ç, ÁöÆ÷½º GTX 470Àº ¶óµ¥¿Â HD 5870¿¡ ±ÙÁ¢ÇÑ ÇÁ·¹ÀÓÀ» Á¦°øÇß°í ÁöÆ÷½º GTX 480Àº µà¾ó GPU ±â¹Ý ¶óµ¥¿Â HD 5970°ú ÇÁ·¹ÀÓ Â÷ÀÌ´Â ³ªÅ¸³ÂÁö¸¸, ½Ì±Û GPU °¡¿îµ¥¼´Â °¡Àå ³ôÀº ÇÁ·¹ÀÓÀ» Á¦°øÇß´Ù.
Left 4 Dead : DirectX 9
ÇÏÀ̶óÀÌÇÁ ¼Ò½º¿£Áø ±â¹ÝÀÇ Left
4 Dead °ÔÀÓÀº ¶óµ¥¿Â °è¿¿¡ ÃÖÀûÈµÈ °ÔÀÓ ÁßÀÇ ÇϳªÀ̸ç, DirectX 9 ȯ°æ¿¡¼ÀÇ ÇÁ·¹ÀÓÀ» ºñ±³Çß´Ù. ÁöÆ÷½º GTX 470/ 480Àº °¢°¢ °æÀï Á¦Ç°µéº¸´Ù ³·Àº ÇÁ·¹ÀÓÀ» Á¦°øÇÏ´Â °ÍÀ¸·Î ³ªÅ¸³µ´Ù. ÁöÆ÷½º GTX 480ÀÇ °æ¿ì ¶óµ¥¿Â HD 5850º¸´Ù´Â ³ôÀº ÇÁ·¹ÀÓÀ» Á¦°øÇÏ°í ¶óµ¥¿Â HD 5870º¸´Ù´Â ³·Àº ÇÁ·¹ÀÓÀ» Á¦°øÇß´Ù.
Colin McRae : DiRT2, DirectX 9/ 11
DirectX 11 Áö¿øÀÌ Ãß°¡µÈ Äݸ° ¸Æ·¹ÀÌ ´õÆ®2 (Colin
McRae : DiRT2)´Â DirectX 11ÀÇ Æ¯Â¡ÀÎ Å×¼¿·¹ÀÌ¼Ç (Tessellation)À» Áö¿øÇϴµ¥ À̹ø °ÔÀÓÀÇ Å×½ºÆ® °á°ú´Â Àü¹ÝÀûÀ¸·Î Å×¼¿·¹ÀÌ¼Ç Ã³¸® ´É·ÂÀÌ ¿ì¼öÇÑ ÁöÆ÷½º GTX 470/ 480 2Á¾ÀÌ ³ôÀº ÇÁ·¹ÀÓÀ» ³»Áá´Ù.
ÁöÆ÷½º GTX 470/ 480Àº 14/ 15°³ÀÇ Å×¼¿·¹ÀÌÅÍ¿Í 4°³ÀÇ ·¡½ºÅͶóÀÌÀú¸¦ Á¦°øÇÏ¿© ¶óµ¥¿Â HD 5800 ½Ã¸®ÁîÀÇ 1°³ÀÇ Å×¼¿·¹ÀÌÅÍ¿Í 2°³ÀÇ ·¡½ºÅͶóÀÌÀú ±¸¼ºº¸´Ù º´·Ä ¿¬»ê°ú ó¸® È¿À²À» °³¼±ÇÑ ¸¸Å Å×¼¿·¹ÀÌ¼Ç Ã³¸® ´É·ÂÀÌ ¿ì¼öÇØÁ³´Ù. µû¶ó¼, DirectX 11±â¹Ý°ú Å×¼¿·¹À̼ÇÀÌ È°¿ëµÈ °ÔÀÌ¹Ö È¯°æ¿¡¼ ¿ì¼öÇÑ ¸ð½ÀÀ» ±â´ëÇغ¼ ¼ö ÀÖÀ» °ÍÀ¸·Î º¸¿©Áø´Ù.
¶óµ¥¿Â HD 5000 ½Ã¸®Áî´Â 6°³¿ù ¿©°¡ Áö³ ÇöÀç ¿©·¯ °¡Áö µå¶óÀ̹ö ¹®Á¦¸¦ °Þ¾î¿À¸é¼ Ä«Å»¸®½ºÆ® 10.3 ¹öÀüÀ» °ø°³Çß°í ÀÌ µå¶óÀ̹ö´Â ±âÁ¸º¸´Ù Å©°Ô Çâ»óµÈ °ÔÀÓ ¼º´ÉÀ» Á¦°øÇß´Ù. ¹Ý¸é, ÁöÆ÷½º GTX 470/ 480Àº ÀÌÁ¦ º£Å¸ µå¶óÀ̹ö°¡ Àû¿ëµÇ°í Àִ¸¸Å ¾ÕÀ¸·Î µå¶óÀ̹ö ÃÖÀûÈ¿¡ µû¶ó ¼º´É Çâ»óÀ» ±â´ëÇÒ ¼ö ÀÖÀ» °ÍÀ¸·Î º¸¿©Áö¸ç, Å×¼¿·¹ÀÌ¼Ç ºÎÇÏ°¡ ³ô¾ÆÁö´Â DirectX 11 ±â¹Ý °ÔÀӵ鿡¼ÀÇ ¼º´ÉÀ» ±â´ëÇÒ ¼ö ÀÖÀ» °ÍÀ¸·Î º¸¿©Áø´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