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À¶óŬ(www.oracle.com)ÀÌ ¿ÀÇ¿ùµå 2012¿¡¼ ¡®¿À¶óŬ ¼Ò¼È°ü°è°ü¸®(Oracle Social Relationship Management; SRM) ½ºÀ§Æ®¡¯¸¦ ¹ßÇ¥Çß´Ù.
À̹ø¿¡ ¹ßÇ¥ÇÑ SRM ½ºÀ§Æ®´Â ½Ç½Ã°£À¸·Î SNS»óÀÇ ¼Ò¼È ´ëȸ¦ ¼öÁýÇØ ¼ÒºñÀÚµéÀÇ ¼Ò¸®¸¦ ¸ð´ÏÅ͸µÇϰí, ºÐ¼®Çϸç, ½Ç½Ã°£ ÀÀ´ëÇÒ ¼ö ÀÖµµ·Ï Áö¿øÇÏ´Â ÅëÇÕµÈ ¿£ÅÍÇÁ¶óÀÌÁî ¼ºñ½º·Î, ¼ÒºñÀÚµéÀÇ ºê·£µå ¹× »óǰ, ±â¾÷¿¡ ´ëÇÑ Àü¹ÝÀûÀÎ °¨¼º ºÐ¼®»Ó ¾Æ´Ï¶ó °æÀï»ç¿ÍÀÇ ºñ±³ ºÐ¼®±îÁö Á¦°øÇØ ±â¾÷ÀÇ À̹ÌÁö ÆÄ¾Ç ¹× Çâ»óÀ» Áö¿øÇÑ´Ù.
¶ÇÇÑ, SRM ½ºÀ§Æ®´Â ¿À¶óŬ Àڹ٠Ŭ¶ó¿ìµå ¼ºñ½º¿Í ¿À¶óŬ µ¥ÀÌÅͺ£À̽º Ŭ¶ó¿ìµå ¼ºñ½º¿Í °°Àº ¿À¶óŬ Ç÷§Æû ¼ºñ½º¿Íµµ ÅëÇÕµÅ, ¼Ò¼È ¹Ìµð¾î°ú À¥ÆäÀÌÁö, ·£µù ÆäÀÌÁö, ¸¶ÄÉÆÃ ÅøÀ» ÅëÇÕÇÒ ¼ö ÀÖ´Ù.
o ¿À¶óŬ ¼Ò¼È ³×Æ®¿öÅ©(Oracle Social Network; OSN): Á¶Á÷ ³»ºÎ¿Í ¿ÜºÎ¿¡¼ ½Ç½Ã°£À¸·Î Çù¾÷ÇÏ°í ³×Æ®¿öÅ· ÇÒ ¼ö ÀÖµµ·Ï ¾ÈÀüÇÑ Çù¾÷ Ç÷§ÆûÀ» Á¦°øÇÑ´Ù.
o ¿À¶óŬ ¼Ò¼È ¸¶ÄÉÆÃ(Oracle Social Marketing): ¸¶ÄÉÅͰ¡ SNSä³Î¿¡ ´Ù¾çÇÑ Ä·ÆäÀÎ ÁøÇà ½Ã, Ä·ÆäÀÎ Á¦ÀÛ, ½ÇÇà, ¿î¿µ, ¸ð´ÏÅ͸µ ¹× ºÐ¼®ÇÒ ¼ö ÀÖµµ·Ï Áö¿øÇÑ´Ù.
o ¿À¶óŬ ¼Ò¼È ¿£°ÔÀÌÁö¸ÕÆ® & ¸ð´ÏÅ͸µ Ŭ¶ó¿ìµå ¼ºñ½º (Oracle Social Engagement & Monitoring Cloud Service): Á¶Á÷ÀÇ °í°´ ¼ºñ½º ¹× ¿µ¾÷ÆÀÀÌ °í°´µé°ú È¿°úÀûÀ¸·Î ¼ÒÅëÇÏ¸é¼ ¼Ò¼È ¹Ìµð¾î»óÀÇ »óÈ£ÀÛ¿ëÀ» ºÐ¼®ÇÒ ¼ö ÀÖµµ·Ï Áö¿ø, Á¶Á÷µéÀÌ °í°´À» ÀÌÇØÇϴµ¥ ÇÊ¿äÇÑ ÅøÀ» Á¦°øÇÑ´Ù.
o ¿À¶óŬ ¼Ò¼È »çÀÌÆ®(Oracle Social Sites): ±â¾÷À̳ª °ü·Ã ¿¡ÀÌÀü½ÃµéÀÌ ¼Ò¼È »çÀÌÆ®¸¦ ·ÐĪÇϰųª °³¹ßÇÒ ¶§ ´Ùä·Î¿î ÆíÁý ±â´ÉÀ» Á¦°øÇÑ´Ù.
o ¿À¶óŬ µ¥ÀÌÅÍ ¹× ÀλçÀÌÆ®(Oracle Data and Insights): ÀϹÝÀûÀÎ ±â¾÷µé¿¡ °üÇÑ Á¤º¸¿Í µð·ºÅ丮, ÀλçÀÌÆ® µîÀ» Á¦°øÇØ ¼ºÀåÇÏ´Â ±â¾÷µéÀÌ ÇÊ¿ä·Î ÇÏ´Â ¿ÜºÎ Á¤º¸¸¦ Á¦°øÇÏ´Â ¼ºñ½ºÀÌ´Ù.
¿À¶óŬÀÇ Á¦Ç° °³¹ß ´ã´ç Å丶½º Äí¸®¾È(Thomas Kurian) ¼ö¼® ºÎ»çÀåÀº ¡°À̹ø¿¡ ¹ßÇ¥ÇÑ ¿À¶óŬ ¼Ò¼È°ü°è°ü¸®(SRM) ½ºÀ§Æ®´Â Á¶Á÷ÀÌ ±âÁ¸ ¾ÖÇø®ÄÉÀ̼ǰú ¼ºñ½º¸¦ ¼Ò¼È Ç÷§Æû°ú ÅëÇÕÇØ ½ÃÀåÀÇ ¸ñ¼Ò¸®¿¡ ±Í ±â¿ïÀ̰í, Âü¿©Çϸç, ºÐ¼®ÇØ ³¾ ¼ö ÀÖµµ·Ï Áö¿øÇÏ´Â ÅëÇÕµÈ ÅøÀ» Á¦°øÇØ º¯È¿¡ È¿°úÀûÀ¸·Î ´ëÀÀÇÒ ¼ö ÀÖ°Ô ÇÑ´Ù¡±°í ÀüÇß´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