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ÀÌÅ©·Î¼ÒÇÁÆ® (MS, Microsoft)´Â ÃÖ±Ù À©µµ¿ì 7 (Windows 7) ÈļÓÀ¸·Î À©µµ¿ì 8 (Windows 8) ¿î¿µÃ¼Á¦¸¦ Ãâ½ÃÇßÀ¸¸ç »õ·Î¿î UI¸¦ µµÀÔÇÏ´Â µî PC»Ó¸¸ ¾Æ´Ï¶ó ½º¸¶Æ® ±â±â¿ÍÀÇ ¿¬°èµµ ¸¹Àº °³¼±ÀÌ ÀÌ·ç¾îÁ³´Ù.
À©µµ¿ì 8 ¿î¿µÃ¼Á¦ÀÇ µîÀå¿¡ µû¶ó ±âÁ¸ À©µµ¿ì 7 ¿î¿µÃ¼Á¦¿ÍÀÇ ¼º´ÉÀ̳ª ȣȯ¼º µîÀÇ ¹®Á¦°¡ Á¦±âµÇ°í ÀÖÀ¸¸ç ´Ù¾çÇÑ Å×½ºÆ®°¡ ÀÌ·ç¾îÁö°í ÀÖ´Ù.
ÃÖ±Ù DirectX 11.1À» Å×½ºÆ®ÇÑ computerbase´Â DirectX 11.1À» ÇöÀç À©µµ¿ì 8¿¡¼ Áö¿øÇÏ´Â °ÍÀ» È®ÀÎÇßÀ¸¸ç À©µµ¿ì 7 »ç¿ëÀÚµéÀº »õ·Î¿î ±â´É¿¡ ´ëÇØ ÇýÅÃÀ» ¹ÞÁö ¸øÇÒ °ÍÀ̶ó°í ÀüÇß´Ù.
ÀÌ ¿Ü¿¡µµ DirectX 11.1 Áö¿ø¿¡ ´ëÇÑ ³íÀïÀÌ ÀÌ·ç¾îÁö°í ÀÖ´Â °¡¿îµ¥ ¸¶ÀÌÅ©·Î¼ÒÇÁÆ® °ø½Ä Æ÷·³¿¡´Â ¸¶ÀÌÅ©·Î¼ÒÇÁÆ® Á÷¿øÀÌ DirectX 11.1Àº À©µµ¿ì 7¿¡¼ Áö¿øÀÌ °¡´ÉÇѰ¡¿¡ ´ëÇØ ¾Æ·¡¿Í °°ÀÌ ¹àÇû´Ù°í ¼Ò°³Çß´Ù.

±× ³»¿ëÀº DirectX 11.1Àº À©µµ¿ì 8ÀÇ ÇÑ ºÎºÐÀ̸ç À©µµ¿ì 7Àº DirectX 11À» Áö¿øÇÑ´Ù. À©µµ¿ì ºñ½ºÅ¸ (Windows Vista) ¿ª½Ã DirectX 11À» Áö¿øÇϵµ·Ï Çß´Ù. ±×·¯³ª ÇöÀç´Â À©µµ¿ì 7¿¡¼ÀÇ DirectX 11.1 Áö¿ø °èȹÀÌ ¾ø´Ù°í ¾ð±ÞÇß´Ù´Â °ÍÀÌ´Ù.
DirectX 11.1 Áö¿ø¿¡ ´ëÇØ¼´Â ¸¶ÀÌÅ©·Î¼ÒÇÁÆ®°¡ ¾ÆÁ÷ °ø½ÄÀûÀ¸·Î ¹ßÇ¥ÇÏÁö ¾ÊÀº ¸¸Å ÇØ´ç ±Û·Î ÆÇ´ÜÇϱâ´Â ¾î·Æ´Ù. ±×·¯³ª ÀÏ¹Ý À¯Àú°¡ ¾Æ´Ñ ¸¶ÀÌÅ©·Î¼ÒÇÁÆ® Á÷¿øÀÇ ´äº¯À¸·Î ¾Ë·ÁÁ³±â ¶§¹®¿¡ ÀÌ ³»¿ëÀÌ »ç½ÇÀ̶ó¸é À©µµ¿ì ºñ½ºÅ¸°¡ DirectX 10¿¡ À̾î DirectX 11 Áö¿ø±îÁö °¡´ÉÇß´ø °Í°ú ´Þ¸® À©µµ¿ì 7Àº DirectX 11 Áö¿ø¿¡ ¸Ó¹«¸¦ °ÍÀ¸·Î ¿¹»óµÈ´Ù.
ÇÑÆí DirectX 11.1Àº AMD HD3D¿Í ¿£ºñµð¾Æ 3D VisionÀ¸·Î ³ª´¶ ½ºÅ×·¹¿À½ºÄÚÇÈ 3D ±â¼úÀ» ±×·¡ÇÈÄ«µå Á¦Á¶»ç¿¡ »ó°ü¾øÀÌ ½ºÅ×·¹¿À½ºÄÚÇÈ 3D¸¦ Áö¿øÇÒ ¼ö ÀÖµµ·Ï µ¶¸³ÀûÀÎ ÀÎÅׯäÀ̽º Áö¿ø, DirectX 11.1ÀÇ DirectCompute È¿À²°ú Çϵå¿þ¾î À¯¿¬¼º °³¼±, ±× ¿Ü ±×·¡ÇÈ ±â¼ú Áö¿ø ºÎºÐ¿¡¼ °È°¡ ÀÌ·ç¾îÁø °ÍÀ¸·Î ¾Ë·ÁÁ³´Ù.
ÇöÀç AMD¿Í ¿£ºñµð¾Æ (NVIDIA)°¡ 28nm °øÁ¤À» ±â¹ÝÀ¸·Î ¸¸µç GCN (Graphics Core Next) ¾ÆÅ°ÅØÃ³ ±â¹Ý ¶óµ¥¿Â HD 7000 ½Ã¸®Áî¿Í ÄÉÇ÷¯ (Kepler) ±â¹Ý ÁöÆ÷½º 600 ½Ã¸®Áî°¡ Áö¿øÇϰí ÀÖÀ¸³ª À̸¦ Áö¿øÇÏ´Â °ÔÀÓÀ̳ª Á¦¹Ý ȯ°æÀº ¾ÆÁ÷ Ȱ¹ßÇÏÁö ¾ÊÀº »óȲÀÌ´Ù. ÀÌ¿¡µû¶ó DirectX 10°ú DirectX 10.1ÀÇ °ü°èó·³ Å« Àǹ̰¡ ¾øÀ»Áö ¾Æ´Ï¸é »õ·Î¿î ÀüȯÁ¡À» Á¦°øÇÒÁö´Â ´õ ÁöÄѺÁ¾ßÇÒ °ÍÀ¸·Î ¿¹»óµÈ´Ù.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