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 DX11°ú Å×¼¿·¹À̼Ç, °ÔÀÓ ¼º´É
Å×¼¿·¹ÀÌ¼Ç (Tessellation) ¼º´ÉÀº ¿£ºñµð¾Æ (NVIDIA)°¡ Æ丣¹Ì (Fermi) ¾ÆÅ°ÅØóºÎÅÍ ÄÉÇ÷¯ (Kepler) ¾ÆÅ°ÅØó±îÁö Äí´Ù ÄÚ¾î (CUDA Cores)¿Í º´·Ä ó¸® ¹× È¿À² Áõ´ë, Ŭ·° Çâ»óÀ» ¹ÙÅÁÀ¸·Î °æÀï GPU¸¦ ¸®µåÇØ¿ÔÀ¸¸ç ´ÜÀÏ GPU·Î ³ôÀº ¼º´ÉÀ» Á¦°øÇÏ´Â ÁöÆ÷½º GTX ŸÀÌźµµ À̸¦ À̾ °ÍÀ¸·Î ¿¹»óµÈ´Ù.
3DMark 11/ 3DMark Fire Strike : DirectX 11
DirectX 11 ȯ°æÀº ¿ì¼± ǻó¸¶Å© (Futuremark)ÀÇ 3DMark 11¿Í Â÷¼¼´ë 3DMarkÀÇ Fire StrikeÀÇ ¼º´ÉÀ» ºñ±³Çß´Ù. 3DMark´Â ±âÁ¸ DX9/ 10 Áö¿ø°ú ¸¶Âù°¡Áö·Î ´ÜÀÏ GPU¿¡¼´Â ÁöÆ÷½º GTX ŸÀÌźÀÌ ¿ì¼¼ÇßÀ¸¸ç µà¾ó GPUÀÎ ÁöÆ÷½º GTX 690°ú´Â Â÷ÀÌ°¡ ÀÖÀ¸³ª ³ôÀº ½ºÄھ ±â·ÏÇß´Ù.
BattleField 3
¹èƲÇʵå 3 (BattleField 3)´Â DirectX 11À» Áö¿øÇÏ´Â °ÔÀÓÀ¸·Î Fraps¸¦ ÀÌ¿ëÇØ ¼Òµåºê·¹ÀÌÅ© ÀÛÀü ½ÃÀÛ ÀüÀÇ À̺¥Æ®¾ÀÀ» Çػ󵵸¶´Ù 1ºÐ°£ (60ÃÊ) 2ȸ ÃøÁ¤ÇØ Æò±Õ ÇÁ·¹ÀÓ (Average fps)¸¦ ºñ±³Çß´Ù.
ÁöÆ÷½º GTX ŸÀÌźÀº °íÇØ»óµµ¿Í AA¸¦ Á¦¿ÜÇϸé 60fps ÀÌ»óÀÇ ³ôÀº ÇÁ·¹ÀÓÀ» Á¦°øÇØ ¿øÈ°ÇÑ Ç÷¹ÀÌ°¡ °¡´ÉÇÏ¸ç °íÇØ»óµµ¿Í AA/ AF Àû¿ë½Ã¿¡µµ 60fps¿¡ ±ÙÁ¢ÇÏ´Â ³ôÀº ¼º´ÉÀ» Á¦°øÇÑ´Ù.
Crysis 2, DX11, Ultra, High Res Texture
Å©¶óÀ̽ýº 2 (Crysis 2)´Â DX11°ú °íÇØ»óµµ ÅؽºÃ³, ±×·¡ÇÈÀº °¡Àå ³ôÀº Ultra¸¦ Àû¿ëÇßÀ¸¸ç ¾Æµå·¹³¯¸° º¥Ä¡¸¶Å© ÅøÀÇ Times Square ¸ÊÀ» ÀÌ¿ëÇØ ¼º´ÉÀ» ºñ±³Çß´Ù.
ÁöÆ÷½º GTX ŸÀÌźÀº ¾ÈƼ¾Ù¸®¾î½Ì ¹ÌÀû¿ë½Ã¿¡´Â µà¾ó GPUÀÎ ÁöÆ÷½º GTX 690À» Á¦¿ÜÇÏ°í 60fps¿¡ ±ÙÁ¢ÇÑ ÇÁ·¹ÀÓÀ» Á¦°øÇßÀ¸¸ç ¾ÈƼ¾Ù¸®¾î½Ì Àû¿ë ½Ã¿¡µµ ÇÁ·¹ÀÓÀÇ Å« º¯È¾øÀÌ 55fpsÀÇ ¼º´ÉÀ» Á¦°øÇÑ´Ù. ÀÌ´Â °íÇØ»óµµ¿Í ¾ÈƼ¾Ù¸®¾î½Ì Àû¿ë½Ã ´ÜÀÏ GPU ÀÓ¿¡µµ º¸´Ù ¸¹Àº Äí´Ù ÄÚ¾î¿Í 6GB GDDR5 ¸Þ¸ð¸®, 384bit ¸Þ¸ð¸® ¹ö½º¸¦ Àû¿ëÇØ ³ôÀº ¸Þ¸ð¸® ´ë¿ªÆøÀ» Á¦°øÇϱ⠶§¹®¿¡ ÇÁ·¹ÀÓ Ç϶ô¿¡¼ ±âÁ¸ ´ÜÀÏ GPUº¸´Ù À¯¸®ÇÏ´Ù.
FarCry 3 : DirectX 11
ÆÄÅ©¶óÀÌ 3 (FarCry 3)´Â DX11°ú Ultra ¿É¼ÇÀ» Àû¿ëÇØ Å×½ºÆ®¸¦ ÁøÇàÇßÀ¸¸ç Fraps¸¦ ÀÌ¿ëÇØ 1ºÐ°£ À̺¥Æ®¾ÀÀ» ÃøÁ¤ÇØ Æò±Õ ÇÁ·¹ÀÓÀ» ºñ±³Çß´Ù. ÁöÆ÷½º GTX ŸÀÌźÀº ¾ÈƼ¾Ù¸®¾î½ÌÀ» Àû¿ëÇÏÁö ¾ÊÀº 1920x1080 Çػ󵵿¡¼´Â µà¾ó GPUÀÎ ÁöÆ÷½º GTX 690¿¡ ±ÙÁ¢Çϱ⵵ ÇßÀ¸¸ç ¾ÈƼ¾Ù¸®¾î½Ì Àû¿ë ÈÄ¿¡µµ ´ÜÀÏ GPU Áß¿¡¼´Â À¯ÀÏÇÏ°Ô 30fps ÀÌ»óÀÇ ÇÁ·¹ÀÓÀ» Á¦°øÇß´Ù.
Metro 2033 : DirectX 11
¸ÞÆ®·Î 2033 (Metro 2033)Àº GPU °¡¼Ó PhysX¿Í DirectX 11À» Áö¿øÇϸç, ¿©ÀüÈ÷ °í¼º´ÉÀ» ¿ä±¸ÇÏ°í ÀÖ´Â °ÔÀÓÀÌ´Ù.
¸Þ¸ð¸® ºñÆ® ¼ö¿Í ¸Þ¸ð¸® ¿ë·®ÀÌ °íÇØ»óµµ ¹× ¾ÈƼ¾Ù¸®¾î½ÌÀÌ ¼º´É¿¡ ¿µÇâÀ» ÁÖ¸ç 6GB ¸Þ¸ð¸®¿Í 384bit ¹ö½º¸¦ Àû¿ëÇÑ ÁöÆ÷½º GTX ŸÀÌźÀº ¾ÈƼ¾Ù¸®¾î½Ì°ú ºñµî¹æ¼ºÇÊÅ͸µ ¹ÌÀû¿ë½Ã 34fps, ¾ÈƼ¾Ù¸®¾î½Ì°ú ºñµî¹æ¼ºÇÊÅ͸µ Àû¿ë½Ã¿¡´Â 30fps¿¡´Â ¸ø¹ÌÃÆÀ¸³ª ´Ù¸¥ ´ÜÀÏ GPU¿Í ´Þ¸® 30fps¿¡ °¡Àå ±ÙÁ¢Çß´Ù.
Unigine Heaven 4.0 º¥Ä¡¸¶Å©
Unigine Heaven 3.0¿¡¼ ¾÷±×·¹À̵尡 ÀÌ·ç¾îÁø Heaven 4.0 º¥Ä¡¸¶Å©´Â Å×¼¿·¹ÀÌ¼Ç ºÎÇÏ ¼³Á¤°ú OpenGL 4.0, ±×¸®°í ½ºÅ×·¹¿À 3D¸¦ Áö¿øÇÏ°í ÀÖ´Ù. ¿©Å¸ÀÇ º¥Ä¡¸¶Å© ÇÁ·Î±×·¥ ¹× °ÔÀÓº¸´Ù Å×¼¿·¹ÀÌ¼Ç È¿°ú¿Í Â÷À̸¦ ºñ±³Àû ±Ø¸íÇÏ°Ô º¸¿©ÁØ´Ù.
Å×¼¿·¹ÀÌ¼Ç Ã³¸® ¼º´ÉÀº Àü¹ÝÀûÀ¸·Î ¿£ºñµð¾Æ Á¦Ç°±ºÀÌ ¸®µåÇÏ°í ÀÖ´Â »óȲÀÌ¸ç ¾Õ¼ÀÇ ´Ù¸¥ °á°úó·³ ÁöÆ÷½º GTX ŸÀÌźÀº µà¾ó GPUÀÎ ÁöÆ÷½º GTX 690¿¡´Â ¹Ð·ÈÀ¸³ª ´ÜÀÏ GPU Áß¿¡¼´Â °¡Àå ³ôÀº ½ºÄÚ¾î ¹× Ã³¸® ¼º´É, ÇÁ·¹ÀÓÀ» Á¦°øÇϸç ƯÈ÷ °íÇػ󵵿¡¼ ÁÁÀº ¼º´ÉÀ» ³»ÁØ´Ù. ÀÌ´Â ÁöÆ÷½º GTX ŸÀÌźÀÌ 6GB ¸Þ¸ð¸®¿Í 384bit ¸Þ¸ð¸® ¹ö½º¸¦ Á¦°øÇϱ⠶§¹®À¸·Î ¸ÖƼ ¸ð´ÏÅÍ ±¸¼º µî ¸Þ¸ð¸® ¿ä±¸·®ÀÌ ³ô¾ÆÁö´Â ȯ°æ¿¡¼ ´õ À¯¸®ÇÒ °ÍÀ¸·Î ¿¹»óµÈ´Ù.
DX11°ú Å×¼¿·¹ÀÌ¼Ç À¯´ÖÀÇ Ã³¸® È¿À²°ú ¼º´ÉÀº ¿£ºñµð¾Æ°¡ À¯¸®ÇßÀ¸¸ç ÄÉÇ÷¯ ±â¹Ý ÁöÆ÷½º GTX ŸÀÌźÀº ÀÌÁ¦ Ãâ½Ã°¡ ÀÌ·ç¾îÁø ¸¸Å µå¶óÀ̹ö °³¼±À» ÅëÇÑ ¹ö±× ¼öÁ¤ ¹× ¼º´É Çâ»óÀ» ±â´ëÇغ¼ ¼ö ÀÖ´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