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 GT640°ú GTX650ÀÇ ÁöÆ÷½º ÀͽºÇǸ®¾ð½º ¼³Á¤
¾Õ¼µµ ¾ð±ÞÇßÁö¸¸ ÁöÆ÷½º ÀͽºÇǸ®¾ð½º´Â »ç¿ëÀÚ ½Ã½ºÅÛÀÇ Á¤º¸¿Í, NVIDIA°¡ Àü¹® Å×½ºÅÍ ¹× ¼³Á¤ ÀÚµ¿È Å×½ºÆ® ÀڷḦ ÅëÇØ ¼öÁýÇÑ ¼º´É°ú ±×·¡ÇÈ Ç°ÁúÀÇ Á¤º¸¸¦ ºñ±³ÇØ, °ÔÀÓÀÇ ÀüüÀûÀÎ ÁøÇà¿¡ ºÒÆíÇÔÀÌ ¾ø´Â Æò±Õ 40ÇÁ·¹ÀÓ¿¡¼ Æò±Õ 60ÇÁ·¹ÀÓ »çÀÌÀÇ ¼º´ÉÀ» ¸ñÇ¥·Î ±×·¡ÇÈ ¼³Á¤À» ÀÚµ¿ÈÇØÁÖ´Â °ÍÀ» ¸ñÇ¥·Î ÇÑ´Ù.
µû¶ó¼, »ó´ç¼öÀÇ °ÔÀÓ¿¡¼ ±×·¡ÇÈ Ç°ÁúÀ» ŸÇùÇÏÁö ¾Ê¾Æµµ µÇ´Â °í¼º´É, ÈçÈ÷ ÆÛÆ÷¸Õ½º³ª ÇÏÀÌ¿£µå·Î ºÒ¸®´Â ±×·¡ÇÈ Ä«µåº¸´Ù ¸ÞÀνºÆ®¸²À̳ª º§·ù±ÞÀ¸·Îµµ ºÒ¸®´Â º¸±ÞÇü ±×·¡ÇÈ Ä«µå »ç¿ëÀÚ¿¡°Ô º¸´Ù À¯¿ëÇѵ¥, À̹ø ÆäÀÌÁö¿¡´Â º¸±ÞÇü ±×·¡ÇÈ Ä«µåÀÎ ÁöÆ÷½º GT 640°ú GTX 650¿¡¼ ÁöÆ÷½º ÀͽºÇǸ®¾ð½ºÀÇ È¿¿ë¼ºÀ» È®ÀÎÇØ º¸°Ú´Ù.
Âü°í·Î, ÁöÆ÷½º ÀͽºÇǸ®¾ð½º Àû¿ë½Ã ½Ã½ºÅÛ¿¡ µû¶ó ÇØ»óµµ ¿ª½Ã º¯ÈÇÏÁö¸¸, °á°ú È®ÀÎÀ» À§ÇØ Á¦½ÃµÈ ¿øº» À̹ÌÁö´Â ¼³Á¤¿¡ µû¸¥ Â÷À̸¦ È®½ÇÈ÷ Çϱâ À§ÇØ Full HD Çػ󵵷ΠÅëÀÏÇßÀ¸´Ï °á°ú È®ÀÎ ½Ã Âü°íÇϱ⠹ٶõ´Ù.
¶ÇÇÑ, ÁöÆ÷½º ÀͽºÇǸ®¾ð½º¿Í °ÔÀÓ ³» ÇÁ¸®¼ÂÀ» Àû¿ëÇßÀ» ¶§ÀÇ °ÔÀÓ ¼º´ÉÀº, °¢ Â÷Æ® »ó´ÜÀÇ '¼º´É ºñ±³'¿¡ ¸¶¿ì½º¸¦ ¿Ã¸®¸é ³ªÅ¸³ª´Â Â÷Æ®¸¦ ÅëÇØ È®ÀÎÇÒ ¼ö ÀÖ´Ù.
ÁöÆ÷½º GT 640°ú ÁöÆ÷½º ÀͽºÇǸ®¾ð½º
ÁöÆ÷½º GT 640 ¹èƲÇʵå3 : ÁöÆ÷½º ÀͽºÇǸ®¾ð½º / ¼º´É ºñ±³
|
|
±¸ºÐ |
Áß°£(¿øº») |
³ôÀ½(¿øº»)
|
GE(¿øº»)
|
¿ïÆ®¶ó(¿øº»)
|
ÇØ»óµµ
|
1280x720
|
ÅؽºÃ³ Ç°Áú |
Áß°£ |
³ôÀ½
|
³·À½
|
¿ïÆ®¶ó
|
±×¸²ÀÚ Ç°Áú |
Áß°£ |
³ôÀ½
|
³ôÀ½
|
¿ïÆ®¶ó
|
Ư¼ö È¿°ú Ç°Áú |
Áß°£ |
³ôÀ½
|
¿ïÆ®¶ó
|
¿ïÆ®¶ó
|
¸Þ½Ã Ç°Áú |
Áß°£ |
³ôÀ½
|
¿ïÆ®¶ó
|
¿ïÆ®¶ó
|
ÁöÇü Ç°Áú |
Áß°£ |
³ôÀ½
|
¿ïÆ®¶ó
|
¿ïÆ®¶ó
|
ÁöÇü Àå½Ä¹° |
Áß°£ |
³ôÀ½
|
¿ïÆ®¶ó
|
¿ïÆ®¶ó
|
AA Áö¿¬ |
²ô±â |
²ô±â |
²ô±â |
4x MSAA |
AA Æ÷½ºÆ® |
Áß°£ |
³ôÀ½ |
³ôÀ½ |
³ôÀ½ |
¸ð¼Ç ºí·¯ |
²ô±â |
Äѱâ |
Äѱâ |
Äѱâ |
À̹漺 ÇÊÅ͸µ |
4X |
16X |
16X |
16X |
AO |
SSAO |
HBAO |
HBAO |
HBAO |
ÁöÆ÷½º GT 640À» »ç¿ëÇßÀ» ¶§ ¹èƲÇʵå3ÀÇ ÁöÆ÷½º ÀͽºÇǸ®¾ð½º ¼¼ÆÃÀº 1280x720 Çػ󵵷Î, ÇÁ¸®¼Â°ú ºñ±³ ½Ã ¼¼ºÎ ¼³Á¤Àº '³ôÀ½' ÇÁ¸®¼Â°ú '¿ïÆ®¶ó' ÇÁ¸®¼ÂÀÇ °æ°è¿¡¼ ¿ïÆ®¶ó ÇÁ¸®¼Â¿¡ °¡±õµµ·Ï ¼³Á¤µÇ¾úÀ¸¸ç, ¼º´ÉÀ¸·Î´Â '³ôÀ½' ÇÁ¸®¼Â°ú ±ÙÁ¢ÇÑ Æò±Õ 38.67 ÇÁ·¹ÀÓÀÇ ¼º´ÉÀ» Á¦°øÇÑ´Ù.
ÁöÆ÷½º GT 640 Far Cry3 : ÁöÆ÷½º ÀͽºÇǸ®¾ð½º / ¼º´É ºñ±³
|
|
±¸ºÐ |
³·À½(¿øº») |
Áß°£(¿øº»)
|
GE(¿øº»)
|
³ôÀ½(¿øº»)
|
ÇØ»óµµ |
1280x720 |
GPU MAX Buffered Frames |
1 |
DirectX |
DirectX 11 |
MSAA Anti-Aliasing |
OFF
|
Alpha to Coverage |
OFF
|
SSAO Method |
SSAO |
Textures |
Low |
Low |
Medium |
High |
Ambient Lighting |
Low |
Low |
Medium |
High |
Shadows |
Low |
Medium |
Medium |
Medium
|
Post FX |
Low |
Medium |
Medium |
High |
Geometry |
Low |
Medium |
Medium |
High |
Vegetation |
Low |
Medium |
Medium |
High |
Terrain |
Low |
Medium |
Medium |
High |
Water |
Low |
Medium |
Medium |
High |
Environment |
Low |
Medium |
Medium |
High |
ÁöÆ÷½º GT 640À» »ç¿ëÇßÀ» ¶§ ÆÄ Å©¶óÀÌ3ÀÇ ÁöÆ÷½º ÀͽºÇǸ®¾ð½º´Â 1280x720 Çػ󵵿¡, ±×·¡ÇÈ Ç°Áú ÇÁ¸®¼Â°ú ¼º´É¸é¿¡¼ 'Áß°£' ÇÁ¸®¼Â¿¡ °¡±î¿î Æò±Õ 43.32 ÇÁ·¹ÀÓÀ» Á¦°øÇÏ´Â °ÍÀ» ¾Ë ¼ö ÀÖ´Ù.
ÁöÆ÷½º GTX 650°ú ÁöÆ÷½º ÀͽºÇǸ®¾ð½º
ÁöÆ÷½º ÀͽºÇǸ®¾ð½º´Â ÁöÆ÷½º GT 640¿¡¼ Çػ󵵸¦ 1280x720À¸·Î ¼³Á¤Çß´ø °Í°ú ´Þ¸®, ¼º´ÉÀÌ Çâ»óµÈ ÁöÆ÷½º GTX 650¿¡¼ ÁöÆ÷½º ÀͽºÇǸ®¾ð½º´Â ¹èƲÇʵå3ÀÇ Çػ󵵸¦ 1600x900À¸·Î ³ô°Ô ¼³Á¤Çß´Ù.
±× ¿Ü ±×·¡ÇÈ ¼³Á¤Àº '³·À½' ÇÁ¸®¼ÂÀ» ±âº»À¸·Î Ư¼ö È¿°ú´Â ¿ïÆ®¶ó, ±×¸²ÀÚ Ç°ÁúÀº Áß°£À¸·Î ¼³Á¤ÇßÀ¸¸ç, AA Æ÷½ºÆ®´Â ³ôÀ½, À̹漺 ÇÊÅ͸µ 2x¿Í AO ¼³Á¤À» ²ô±â·Î ÇÏ´Â µî, ÇÁ¸®¼Âº¸´Ù ´Ù¾çÇÏ°Ô ¼³Á¤À» º¯È½ÃÄ×À¸¸ç, ¼º´ÉÀº '³·À½' ÇÁ¸®¼Â°ú 'Áß°£' ÇÁ¸®¼Â »çÀÌÀÎ Æò±Õ 56.43 ÇÁ·¹ÀÓÀ» ±â·ÏÇß´Ù.
ÁöÆ÷½º GTX 650 Far Cry3 : ÁöÆ÷½º ÀͽºÇǸ®¾ð½º / ¼º´É ºñ±³
|
|
±¸ºÐ |
³·À½(¿øº») |
GE(¿øº»)
|
Áß°£(¿øº»)
|
ÇØ»óµµ |
1600x900 |
GPU MAX Buffered Frames |
1 |
DirectX |
DirectX 11 |
MSAA Anti-Aliasing |
OFF |
Alpha to Coverage |
OFF |
SSAO Method |
SSAO |
Textures |
Low |
Low |
Low |
Ambient Lighting |
Low |
Low |
Low |
Shadows |
Low |
Low |
Medium
|
Post FX |
Low |
Low |
Medium
|
Geometry |
Low |
Low |
Medium
|
Vegetation |
Low |
Low |
Medium
|
Terrain |
Low |
Low |
Medium
|
Water |
Low |
Low |
Medium
|
Environment |
Low |
Low |
Medium
|
¹èƲÇʵå3¿¡¼¿Í ¸¶Âù°¡Áö·Î ÁöÆ÷½º ÀͽºÇǸ®¾ð½º´Â ÁöÆ÷½º GTX 650 ¿ª½Ã ÆÄ Å©¶óÀÌ3¿¡¼ Çػ󵵸¦ 1600x900À¸·Î ³ô¿´À¸¸ç, ±× ¿ÜÀÇ ±×·¡ÇÈ ¼³Á¤Àº '³·À½' ÇÁ¸®¼Â°ú µ¿ÀÏÇÏ°Ô ¼³Á¤µÇ¾ú°í, ¼º´ÉÀº Æò±Õ 53.57 ÇÁ·¹ÀÓÀ» ±â·ÏÇß´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