À̹ø ÆäÀÌÁö¿¡¼´Â 3D ·£´õ¸µ¿ë ÇÁ·Î±×·¥À¸·Î »ó´çÈ÷ ¸¹ÀÌ ¾Ë·ÁÁø Maya 6¿Í 3ds Max 6 SP1¿¡¼ÀÇ ·£´õ¸µ Å×½ºÆ® °á°ú¸¦ ¾Ë¾Æº¸µµ·Ï ÇϰڴÙ.
¿ì¼± Maya 6¿¡¼ÀÇ °á°ú¸¦ ¾Ë¾Æº¸µµ·Ï ÇÏÀÚ. Maya 6ÀÇ °á°ú´Â °¢ ¼¼ºÎÇ׸ñÀÇ Å×½ºÆ® °á°ú¸¦ ¿¢¼¿·Î ÀÛ¼ºµÈ ºÎºÐ¿¡ ´ëÀÔÇÏ¿© Á¾ÇÕ°á°ú¸¦ ¾Ë¾Æº¸´Â ¹æ½ÄÀ» ¼±ÅÃÇÏ¿´´Âµ¥ SPECApc For Maya 6´Â ÀÌ ¹æ¹ýÀ» ÅëÇØ °¢ Á¦Ç°°£ÀÇ °á°ú¸¦ ºñ±³Çϵµ·Ï µÇ¾î ÀÖ´Ù.
¹°·Ð Å×½ºÆ® Ç׸ñÀÇ ¼¼ºÎ °á°ú¸¦ ÅëÇØ¼µµ ºñ±³°¡ °¡´ÉÇϰÚÁö¸¸ ¿ö³« ¸¹Àº Ç׸ñÀÌ Àֱ⿡ ´ëºÎºÐ ÀÌ °á°ú¸¦ Å×½ºÆ® °á°ú·Î »ç¿ëÇÑ´Ù.
[ ³ôÀº ¼öÄ¡Àϼö·Ï ´õ ³ôÀº ¼º´ÉÀ» ³ªÅ¸³½ °ÍÀ» ¶æÇÑ´Ù. ]
°á°ú´Â À§¿¡¼ º¸À̵íÀÌ GPU À̿ܿ¡ ·£´õ¸µ¿¡ ¿µÇâÀ» ÁÖ´Â CPU¿Í I/O ¼º´É±îÁö °á°ú·Î ³ªÅ¸³ª°Ô ¸¸µé¾îÁ® ÀÖÀ¸³ª I/O³ª CPU ºÎºÐÀº 3°¡Áö ±×·¡ÇÈÄ«µå ¸ðµÎ °°Àº Á¶°Ç¿¡¼ Å×½ºÆ®ÇÏ¿´±â¿¡ ´ëºÎºÐ µ¿ÀÏÇÑ °á°ú¸¦ ³ªÅ¸³»°Ô µÈ´Ù. ±×·¯¹Ç·Î ½ÇÁ¦ ±×·¡ÇÈÄ«µåÀÇ ¼º´ÉÀº GFX ºÎºÐ¸¸ ºñ±³ÇÏ¸é µÉ °ÍÀÌ´Ù.
GFX ºÎºÐÀÇ °á°ú¸¦ º¸¸é °¡Àå ³·Àº ¼º´ÉÀº Fire GL V3100À¸·Î ³ªÅ¸³µ°í °¡Àå ³ôÀº ¼º´ÉÀº Fire GL V3200À¸·Î ³ªÅ¸³µ´Ù. ÀÌ °á°ú´Â V3100°ú µ¿±ÞÀ¸·Î ¾Ë·ÁÁö°í ÀÖ´Â Quadro FX 540ÀÌ V3100 º¸´Ù Maya 6¿¡¼´Â ´õ ºü¸¥ 󸮰¡ °¡´ÉÇÏ´Ù´Â °ÍÀ» º¸¿©ÁÖ´Â °ÍÀε¥ OpenGL ÂÊ¿¡¼ Quadro °è¿ÀÌ °´ÙÇÏ´Â °ÍÀº ´Ù½Ã Çѹø º¸¿©ÁÖ°í ÀÖ´Ù°í ¸»ÇÒ ¼ö ÀÖ´Ù.
¹°·Ð ÀÌÂÊ ºÐ¾ß´Â ÇÑÂÊÀÇ °á°ú°¡ ¸ðµç ºÎºÐÀ» ´ëº¯Çϰí ÀÖÁö´Â ¸øÇϱ⿡ ÀüüÀûÀ¸·Î ÀÌ·± °á°ú¸¦ ³ªÅ¸³»¸®¶ó°í ¸»ÇÒ ¼ö ¾ø´Ù.
±×·³ ´ÙÀ½À¸·Î ¼¼ºÎ ºÎºÐÀÇ Å×½ºÆ® °á°úÀÎ 3D-TEST ºÎºÐÀÇ °á°ú¸¦ º¸ÀÚ.
[ ³ôÀº ¼öÄ¡Àϼö·Ï ´õ ³ôÀº ¼º´ÉÀ» ³ªÅ¸³½ °ÍÀ» ¶æÇÑ´Ù. ]
ÀÌ ºÎºÐÀº SPECApc For Maya 6°¡ ¿©·¯ ¿ÀºêÁ§Æ®¸¦ »ç¿ëÇÏ¿© Å×½ºÆ®µÇ´Â °Í°ú ´Þ¸® ¹ã¼ÛÀÌ ¸ð¾çÀÇ ¿ÀºêÁ§Æ®¸¦ ³ª¿ÇÏ¿© ¿©±â¿¡ 4°¡Áö È¿°ú¸¦ Àû¿ëÇÏ¿© ½ÇÁ¦ ÇÁ·¹ÀÓÀ» ÃøÁ¤ÇÏ´Â ¹æ½ÄÀÇ Å×½ºÆ®¶ó¼ ÀüüÀûÀÎ °á°ú¸¦ º¸¿©ÁÖ´Â ÀÌÀüÀÇ Å×½ºÆ® º¸´Ù´Â ¼¼ºÎ Ç׸ñÀÇ Å×½ºÆ®¸¦ º¸¿©ÁÖ´Â °á°ú¶ó°í º¼¼ö°¡ ÀÖ´Ù.
°á°ú¸¦ º¸¸é ¸ðµç ºÎºÐ¿¡¼ Fire GL V3200ÀÌ µ· °ª¾îÄ¡¸¦ ÇÏ´Â °ÍÀ¸·Î ³ªÅ¸³ª°í ÀÖ´Ù. ´Ù¸¸ WireFrame ³ª Textured ºÎºÐÀº APCÀÇ °á°ú¿Í ´Ù¸¥ °á°ú¸¦ ³ªÅ¸³»°í ÀÖ¾î Æ¯Á¤ ºÎºÐÀÇ ¼º´É¿¡¼´Â V3100ÀÌ 540º¸´Ù Á¶±Ý ¾Õ¼±´Ù°í ¸»ÇÒ ¼ö°¡ ÀÖÀ» °ÍÀÌ´Ù.
´ÙÀ½Àº 3DS MAX 6 SP1ÀÇ Å×½ºÆ® °á°úÀÌ´Ù. ÀÌ Å×½ºÆ®µµ APC Maya 6¿Í °°ÀÌ ½ÇÁ¦ ¿ÀºêÁ§Æ®¸¦ ÀÀ¿ëÇÑ Å×½ºÆ®Àε¥ MaxÀÇ °æ¿ì OpenGL°ú DirectX 9.0 À̶ó´Â µÎ°¡Áö ´Ù¸¥ API¸¦ »ç¿ëÇÏ¿© Å×½ºÆ®¸¦ ÁøÇàÇÒ ¼ö Àֱ⿡ OpenGL ÂÊÀÌ °ÇÏ´Ù´Â Quadro °è¿ÀÇ °á°ú°¡ ´Ù¸£°Ô ³ªÅ¸³¯ ¼öµµ ÀÖÀ» °ÍÀÌ´Ù.
[ ³·Àº ¼öÄ¡Àϼö·Ï ´õ ³ôÀº ¼º´ÉÀ» ³ªÅ¸³½ °ÍÀ» ¶æÇÑ´Ù. ]
ÀÌ °á°ú´Â Maya 6ÀÇ Á¾ÇÕ °á°ú¿Í ´Þ¸® ½ÇÁ¦ Å×½ºÆ®¿¡ ¼Ò¿äµÈ ½Ã°£À» ºñ±³ÇÏ´Â ¹æ½ÄÀ» »ç¿ëÇÏ¿´´Ù. ÀÌÀ¯´Â Maya 6¿Í ´Þ¸® Á÷Á¢ÀûÀÎ ºñ±³°¡ Å×½ºÆ®¿¡ ¼Ò¿äµÈ ½Ã°£À» ºñ±³ÇÏ´Â °ÍÀÌ ´õ ÁÁÀº ¹æ½ÄÀ¸·Î »ý°¢µÇ¾ú±â ¶§¹®ÀÌ´Ù. °á°ú¸¦ º¸¸é DirectX 9.0À¸·Î ¼³Á¤ÇÑ ºÎºÐ¿¡¼´Â »ó´çÈ÷ ¸¹Àº ½Ã°£ Â÷À̰¡ Å×½ºÆ® °á°ú¿¡¼ ³ªÅ¸³µ´Ù.
°ÅÀÇ 500ÃÊ Á¤µµÀÇ Â÷À̴ϱî.. 8ºÐÀÌ ³Ñ´Â °á°ú¶ó°í ¸»ÇÒ ¼ö°¡ Àִµ¥ ÀÏ¹Ý µ¥½ºÅ©Å¾ ȯ°æ¿¡¼µµ DirectX ºÎºÐÀº ATI°¡ ¾à°£ ¿ì¼¼Çß´ø °ÍÀÌ ±×´ë·Î ³ªÅ¸³ °ÍÀ̶ó°íµµ ¸»ÇÒ ¼ö ÀÖ´Ù.
ÇÏÁö¸¸ ÀüÅëÀûÀ¸·Î Quadro °¡ °ÇÏ´Ù°í ¾Ë·ÁÁø OpenGL ÂÊÀº Maya 6¿¡¼¿Í »ó´çÈ÷ ´Ù¸¥ °á°ú¸¦ º¸¿©ÁÖ°í Àִµ¥ ÇÊÀÚ´Â ÀÌ ºÎºÐÀÇ °á°ú ¶§¹®¿¡ Å×½ºÆ®¸¦ »ó´çÈ÷ ¸¹ÀÌ ¹Ýº¹ÇÏ¿© ÁøÇàÇÏ¿´Áö¸¸ °á°ú´Â À§¿¡¼ º¸À̵íÀÌ OpenGL·Î ¼ÂÆÃÇÏ¿´À» ¶§µµ V3200°ú V3100ÀÌ ¸ðµÎ 540º¸´Ù ºü¸¥ 󸮰¡ °¡´ÉÇÑ °ÍÀ¸·Î ³ªÅ¸³µ´Ù.
ATIÂÊ¿¡¼ OpenGL¿ë µå¶óÀ̹öµµ ¸¹ÀÌ °³¼±ÇÏ¿´°í ƯÈ÷ Max ÂÊ¿¡ ºñÁßÀ» µÎ¾ú±â¿¡ ÀÌ·¯ÇÑ °á°ú°¡ ³ª¿ÀÁö ¾Ê¾ÒÀ»±î ÇÑ´Ù.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