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 ¾ÆÀ̺ñºê¸´Áö ÄÚ¾î i3ÀÇ CPU/ iGPU °ÔÀÓ ¼º´É

¾Õ¼ CPU À§ÁÖÀÇ ÀÛ¾÷ ¼º´ÉÀ» »ìÆìº»µ¥ À̾î, À̹ø ÆäÀÌÁö¿¡¼´Â µ¥½ºÅ©Å¾ PCÀÇ ´ëÇ¥ÀûÀÎ °í¼º´É ÀÛ¾÷ÀÎ °ÔÀÓ¿¡ ÀÖ¾î À̹ø¿¡ »õ·ÎÀÌ Ãâ½ÃµÈ ¾ÆÀ̺ñºê¸´Áö ±â¹Ý ÄÚ¾î i3 32xx ¸ðµ¨µéÀÇ ¼º´ÉÀ» È®ÀÎÇØ º»´Ù.
Å×½ºÆ®¿¡´Â ±×·¡ÇÈ Ä«µåÀÇ ¼º´É Á¦ÇÑÀ¸·Î ÀÎÇÑ CPU ¼º´É Á¦¾àÀ» ÃÖ¼ÒÈ Çϱâ À§ÇØ NVIDIAÀÇ ½Ì±Û ÃÖ°í¼º´É GPUÀÎ ÁöÆ÷½º GTX 680À» žÀçÇÑ ·¹ÆÛ·±½º ¸ðµ¨À» »ç¿ëÇß´Ù.
¾ÆÀ̺ñºê¸´Áö ±â¹Ý ÄÚ¾î i3 °è¿ÀÇ °ÔÀÌ¹Ö ¼º´É


»õ·Ó°Ô Ãâ½ÃµÈ ¾ÆÀ̺ñºê¸´Áö ±â¹Ý ÄÚ¾î i3 32xx ½Ã¸®Áî´Â DirectX 10 °ÔÀÌ¹Ö ¼º´ÉÀ» Å×½ºÆ®ÇÏ´Â 3DMark VantageÀÇ ÆÛÆ÷¸Õ½º Å×½ºÆ®¿¡¼ ÄÚ¾î i3 2100º¸´Ù 6% ~ 10% °¡·® ³ôÀº ¼º´ÉÀ», AA¿Í AFµîÀÌ Àû¿ëµÇ¾î ±×·¡ÇÈ Ä«µåÀÇ ¼º´ÉÀÌ Áß¿äÇØÁö´Â ÀͽºÆ®¸² Å×½ºÆ®¿¡¼´Â ¾à 2% ~ 5% °¡·® ³ôÀº ¼º´ÉÀ» Á¦°øÇÑ´Ù.
¶ÇÇÑ, DirectX 11 °ÔÀÌ¹Ö ¼º´ÉÀ» ºñ±³ÇÏ´Â 3DMark 11¿¡¼´Â ÆÛÆ÷¸Õ½º Å×½ºÆ®¿¡¼ 3% ~ 5% °¡·®, ÀͽºÆ®¸² Å×½ºÆ®¿¡¼´Â 1% ³»¿Ü·Î °ÅÀÇ Â÷À̾ø´Â ¼º´ÉÀ» º¸¿©ÁÖ°í ÀÖ´Ù.

À§¿¡¼ 3DMark·Î È®ÀÎÇÑ ¾ÆÀ̺ñºê¸´Áö ±â¹Ý ÄÚ¾î i3 32xx ½Ã¸®ÁîÀÇ °ÔÀÌ¹Ö ¼º´ÉÀ» ½ÇÁ¦ °ÔÀÓ¿¡¼ È®ÀÎÇߴµ¥, DirectX 10 ±â¹ÝÀÇ Resident EvilÀÇ °æ¿ì ÄÚ¾î i3 32xx °è¿Àº µ¿ÀÏ ¾ÆÅ°ÅØÃ³¿¡ ±â¹ÝÇÏ°í µ¿ÀÛ Å¬·° ¿ª½Ã Å« Â÷À̸¦ º¸ÀÌÁö ¾Ê±â ¶§¹®¿¡ ½ÇÁ¦ °ÔÀÓ ¼º´É ¿ª½Ã ºñ½ÁÇÑ ¼öÁØÀ¸·Î È®ÀεȴÙ.
ÀÌ´Â DirectX 11 ±â¹ÝÀÇ Dirt3¿¡¼µµ ¸¶Âù°¡Áö·Î, ÄÚ¾î i3 32xx °è¿Àº 1~2 ÇÁ·¹ÀÓ Â÷ÀÌ·Î °ÅÀÇ µ¿ÀÏÇÑ °ÔÀÓ ¼º´ÉÀ» º¸¿©ÁÖ³ª, ÀÌÀü ¼¼´ë ¸ðµ¨ÀÎ ÄÚ¾î i3 2100°ú ºñ±³½Ã ¾à 9%°¡±îÀÌ ³ôÀº ¼º´ÉÀ» ¹ßÈÖÇϴµ¥, ÀÌ´Â ¹Ì¼¼ °øÁ¤°ú ½Å±â¼ú µµÀÔ¿¡ µû¸¥ ±âº» Ŭ·° »ó½Â°ú ÃÖÀûÈ¿¡ µû¸¥ °á°ú·Î ÆÇ´ÜµÈ´Ù.
¾ÆÀ̺ñºê¸´Áö ÄÚ¾î i3 ½Ã¸®ÁîÀÇ ³»Àå ±×·¡ÇÈ °ÔÀÌ¹Ö ¼º´É

i3 3220°ú i3 3240ÀÇ HD Graphics 2500(ÁÂ)/ i3 3225ÀÇ HD Graphics 4000(¿ì)
°ÔÀְ̹ú °ü·ÃÇØ ¾ÆÀ̺ñºê¸´Áö ÅëÇÕ ±×·¡ÇÈ(iGPU)°ú »÷µðºê¸´Áö iGPUÀÇ °¡Àå ´«¿¡ ¶ç´Â Â÷ÀÌÁ¡Àº ¹Ù·Î DirectX 11 Áö¿ø ¿©ºÎ·Î, »÷µðºê¸´Áö iGPUÀÇ °æ¿ì DirectX 10±îÁö¸¸ Áö¿øÇß´ø °Í°ú ´Þ¸® ¾ÆÀ̺ñºê¸´Áö iGPUÀÎ HD Graphics 2500/ 4000Àº DirectX 11À» °ø½Ä Áö¿øÇÑ´Ù.

ÀÌ¿¡ µû¶ó 3DMark 11À» ÅëÇØ iGPUÀÇ ¼º´ÉÀ» È®ÀÎÇØ º» °á°ú HD Graphics 2500À» žÀçÇÑ ¾ÆÀ̺ñºê¸´Áö i3 3220°ú i3 3240Àº ÆÛÆ÷¸Õ½º Å×½ºÆ®¿¡¼ NVIDIAÀÇ º¸±ÞÇü ¸ðµ¨ÀÎ GT 520ÀÇ 66%, ¿£Æ®¸® Å×½ºÆ®¿¡¼ 69% ¼öÁØÀÇ ¼º´ÉÀ» º¸¿©ÁÖ¸ç, HD Graphics 4000À» žÀçÇÑ i3 3225´Â °¢°¢ 110%, 117%±ÞÀÇ ¼º´ÉÀ» º¸¿©ÁØ´Ù.
Âü°í·Î, »÷µðºê¸´Áö ±â¹Ý ÄÚ¾î i3 2100ÀÇ HD Graphics 2000Àº DirectX 11À» Áö¿øÇÏÁö ¾Ê±â ¶§¹«¿¡ 3DMark 11 Å×½ºÆ®´Â ºÒ°¡´ÉÇß´Ù.

DirectX 11 ȯ°æ¿¡¼¿Í ´Þ¸® DirectX 10 ȯ°æ¿¡¼ HD Graphics 2500À» žÀçÇÑ ÄÚ¾î i3 3220°ú i3 3240Àº ÆÛÆ÷¸Õ½º Å×½ºÆ®¿¡¼ GT 520°ú °ÅÀÇ Â÷À̾ø´Â 95%±ÞÀÇ ¼º´ÉÀ» º¸¿©ÁÖ¸ç, ¿£Æ®¸® Å×½ºÆ®¿¡¼´Â 82% ¼öÁØÀÇ ¼º´ÉÀ» º¸¿©ÁØ´Ù. ¹Ý¸é ½ÇÇà À¯´Ö(EU)ÀÌ HD Graphics 2500ÀÇ µÎ ¹è ÀÌ»ó ´Ã¾î³ HD Graphics 4000À» žÀçÇÑ ÄÚ¾î i3 3225´Â ÆÛÆ÷¸Õ½º¿¡¼ 185%, ¿£Æ®¸®¿¡¼ 138% ±ÞÀÇ ¼º´ÉÀ» Á¦°øÇÏ´Â µî, ¿ÜÀå ±×·¡ÇÈ ±ÞÀÇ ¼º´ÉÀ» Á¦°øÇÑ´Ù.
¶ÇÇÑ, »÷µðºê¸´Áö ÄÚ¾î i3 2100¿¡ žÀçµÈ HD Graphics 2000°ú ºñ±³½Ã ÄÚ¾î i3 3220/ 3240¿¡ žÀçµÈ HD Graphics 2500Àº µ¿ÀÏÇÑ °³¼öÀÇ EU¸¦ žÀçÇÏ°íµµ ÆÛÆ÷¸Õ½º¿¡¼ ¾à 69%, ¿£Æ®¸®¿¡¼ ¾à 40% ³ôÀº ¼º´ÉÀ» Á¦°øÇÑ´Ù.

½ÇÁ¦ °ÔÀÓÀ» ÅëÇØ iGPUÀÇ ¼º´ÉÀ» È®ÀÎÇÑ °á°ú DirectX 11 ±â¹ÝÀÇ Dirt3¿¡¼ ÄÚ¾î i3 3220/ 3240ÀÇ HD Graphics 2500Àº ÁöÆ÷½º GT 520ÀÇ 62% ¼öÁØ, HD Graphics 4000À» žÀçÇÑ i3 3225´Â 135% ¼öÁØÀÇ ¼º´ÉÀ» Á¦°øÇß´Ù. ¶ÇÇÑ DirectX 10 ±â¹ÝÀÇ Resident Evil5¿¡¼ ÄÚ¾î i3 3220/ 3240ÀÇ iGPU´Â GT 520ÀÇ 97% ¼öÁØÀ¸·Î °ÅÀÇ Â÷À̾ø´Â ¼º´ÉÀ» º¸À̰í, ÄÚ¾î i3 3240ÀÇ iGPU´Â GT 520 ´ëºñ ¾à 150% ¼öÁØÀÇ °ÔÀÓ ¼º´ÉÀ» Á¦°øÇÑ´Ù.
¸¶Áö¸·À¸·Î, ÀÌÀü ¼¼´ëÀÎ »÷µðºê¸´Áö ±â¹Ý ÄÚ¾î i3 2100ÀÇ HD Graphics 2000°ú ºñ±³½Ã ¾ÆÀ̺ñºê¸´ÁöÀÇ HD Grpahics 2500Àº ¾à 150%, HD Graphics 4000Àº ¾à 230% ¼öÁØÀÇ ¼º´ÉÀ» º¸¿©ÁØ´Ù.
³»Àå ±×·¡ÇÈ »óÅÂÀÇ ¼ÒºñÀü·Â

º°µµÀÇ ±×·¡ÇÈ Ä«µå¾øÀÌ ³»Àå ±×·¡ÇÈÀ» »ç¿ëÇÑ »óÅ¿¡¼ Idle »óÅÂ¿Í 3DMark Vantage Performance Preset GPU TEST1¿¡¼ÀÇ ÃÖ´ë ¼ÒºñÀü·ÂÀ» ÃøÁ¤ÇÑ °á°ú, Idle »óÅ¿¡¼´Â ÄÚ¾î i3 2100°ú i3 3220ÀÌ 57W·Î °¡Àå ³ôÀº ¼ÒºñÀü·ÂÀ» º¸¿©ÁÖ¾úÀ¸¸ç, 3DMark Vantage Performance Preset GPU TEST1¿¡¼ ¼ø°£ ÃÖ´ë ¼ÒºñÀü·ÂÀº iGPU Áß °¡Àå ³ôÀº ¼º´ÉÀ» Á¦°øÇÑ HD Graphics 4000ÀÌ Å¾ÀçµÈ ÄÚ¾î i3 3225°¡ 80W·Î ¼ÒºñÀü·ÂÀÌ °¡Àå ³ô°Ô ÃøÁ¤µÇ¾ú´Ù.
¹Ý¸é, ±× ¿Ü ÄÚ¾î i3 ½Ã¸®Áî´Â »÷µðºê¸´Áö³ª ¾ÆÀ̺ñºê¸´Áö¿¡ »ó°ü¾øÀÌ ¸ðµÎ µ¿ÀÏÇÑ 69W¸¦ ±â·ÏÇßÀ¸¸ç, ³»Àå ±×·¡ÇÈÀ» »ç¿ëÇÒ °æ¿ì Full Load »óÅ¿¡¼µµ º¸±ÞÇü ±×·¡ÇÈ Ä«µå¸¦ ÀåÂøÇßÀ» ¶§ÀÇ Idle »óÅ¿¡¼º¸´Ù ½Ã½ºÅÛ Àüü ¼ÒºñÀü·ÂÀÌ ³·°Ô ÃøÁ¤µÇ¾ú´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