À¯´ÏƼ(Unity)¿¡¼ °ÔÀÓ °³¹ß ¿£Áø ÃֽйöÀü 'À¯´ÏƼ 4.3'À» °ø°³Çß´Ù.

À̹ø À¯´ÏƼ 4.3 ¾÷µ¥ÀÌÆ®ÀÇ ÇÙ½É ³»¿ëÀº 2D °³¹ß ÅøÀÇ Ãß°¡, ¸ÞÄ«´Ô(Mechanim) °³¼±, ¾öºê¶ó3 ¿ÀŬ·ç¼Ç Äøµ(Occlusion Culling) ¾÷±×·¹ÀÌµå µî ´Ù¾çÇÑ °³¼± »çÇ×À» Æ÷ÇÔÇϰí ÀÖ´Ù.
2D °³¹ß Åø Ãß°¡
À¯´ÏƼ ¿£ÁøÀº Áö±Ý±îÁö ¼öõ °³ÀÇ ÈǸ¢ÇÑ 2D °ÔÀÓÀ» ¸¸µå´Â µ¥¿¡ »ç¿ëµÇ¾î ¿ÔÁö¸¸ ÀÌÀü±îÁöÀÇ ¹öÀü¿¡¼ °ø½Ä 2D °³¹ß ÅøÀº ¾ø¾ú´Ù. ÇÏÁö¸¸ À¯´ÏƼ 4.3¿¡¼´Â 2D ¿¡¼Â ÃÖÀûÈ·Î ½ºÇÁ¶óÀÌÆ® ÅØ½ºÃÄ(Sprite Texture) ÀÓÆ÷Æ®, ÀÚµ¿ ¾ÆÆ²¶ó½Ì(Atlasing), 2D¿¡ ÀûÇÕÇÑ ·»´õ¸µ ¹× ¾À Á¦ÀÛÀ» À§ÇÑ µå·¡±× ¾Ø µå·Ó ±â´ÉÀÌ º¸´Ù ¼ö¿ùÇØÁø´Ù.

Box2D ¹°¸® ¿£ÁøÀº À¯´ÏƼ ¿£Áø¿¡ Æ÷ÇÔµÇ¸é¼ ½ºÇÁ¶óÀÌÆ® ÅØ½ºÃĸ¦ ÅëÇØ »ý¼ºµÈ Æú¸®°ï ÄݶóÀÌ´õ(Polygon Collider)¸¦ Á¤È®ÇÏ°Ô ±¸ÇöÇÏ¸é¼ ¼öÁ¤µµ ÇÒ ¼ö ÀÖ°Ô µÈ´Ù. ¶ÇÇÑ, ¿ÀºêÁ§Æ®³¢¸®ÀÇ ¹°¸® ¹ÝÀÀµµ ¹°¸® ÄݶóÀÌ´õ ¸Þ½Ã(Collider Meshes) ¾À¿¡¼ °¡´ÉÇØÁø´Ù.
2D °³¹ß ÅøÀº À¯´ÏƼ ¹«·á ¹× ÇÁ·Î(Pro) ¹öÀü¿¡¼ »ç¿ëÀÌ °¡´ÉÇÏ´Ù.
¸ÞÄ«´Ô ¾Ö´Ï¸ÞÀ̼ÇÀÇ Çâ»ó
º¹ÀâÇÑ ÇüŸ¦ È¥ÇÕÇÏ´Â µ¥¿¡ »ç¿ëµÇ´Â ºí·»µå ¼ÎÀÌÇÁ(Blend Shapes)¸¦ Áö¿øÇÏ°Ô µÇ¸é¼ ij¸¯ÅÍÀÇ µðÅ×ÀÏÇÑ ¾ó±¼ Ç¥Çö±îÁö °¡´ÉÇØÁø´Ù. ¸ÞÄ«´Ô °³¼± »çÇ× Áß °¡Àå °í±Þ ±â´ÉÀº ij¸¯ÅÍ ¾Ö´Ï¸ÞÀ̼ÇÀÇ Çâ»óÀ¸·Î, ¾Ö´Ï¸ÞÀÌ¼Ç À©µµ¿ì¿Í ¸ÞÄ«´ÔÀ» µ¿½Ã¿¡ »ç¿ëÇÒ ¼ö ÀÖ°Ô µÈ´Ù. ¾Ö´Ï¸ÞÀÌÆÃ ½ÉÇà ¾À¿¡ ´ëÇÑ Áö¿ø, 2D ½ºÇÁ¶óÀÌÆ® ¾Ö´Ï¸ÞÀ̼Ç, Ä«¸Þ¶ó ¼¼ÆÃÀÌ °¡´ÉÇÏ¸ç ¸ÞÄ«´ÔÀº ´Ù¾çÇÑ ¸ñÀû¿¡ ¸Â´Â ¾Ö´Ï¸ÞÀÌ¼Ç ¼Ö·ç¼Ç ±â´ÉÀ¸·Î °Åµì³µ´Ù.
¾öºê¶ó 3 ¿ÀŬ·ç¼Ç Äøµ
À¯´ÏƼ 4.3 ¹öÀü¿¡¼´Â º¸ÀÌ´Â ºÎºÐ¸¸ ·»´õ¸µÇØÁÖ´Â ¿ÀŬ·ç¼Ç ÄøµÀÌ ¾öºê¶ó 3À¸·Î ¾÷±×·¹ÀÌµåµÆ´Ù. ½Å¼ÓÇÑ º£ÀÌÅ·°ú µ¿½Ã¿¡ °á°ú¹°ÀÇ Áú ¶ÇÇÑ Çâ»ó½Ãų ¼ö ÀÖ´Ù´Â °ÍÀÌ °¡Àå Å« ÀåÁ¡À¸·Î ²ÅÈù´Ù. ¿©±â¿¡ »¡¶óÁø ÀÎÅ×±×·¹À̼Ç(Integration)À¸·Î ÀÎÇØ ÈξÀ Á¤±³ÇÑ È¯°æ°ú µðÅ×ÀÏÇÑ ±×·¡ÇÈ ÄÜÅÙÃ÷µµ ±¸ÇöÇÒ ¼ö ÀÖ´Ù.
±× ¿Ü ¾÷µ¥ÀÌÆ® ³»¿ë
ÀÌ ¿Ü¿¡µµ À¯´ÏƼ 4.3Àº È¿°úÀûÀÎ ÀÚµ¿ °æ·Î °Ë»öÀ» À§ÇÑ ³»ºê¸Þ½¬(Navemesh) °³¼±À» Æ÷ÇÔÇϰí ÀÖ´Ù. ¿ÀºêÁ§Æ® ij¸¯Å͸¦ 100°³·Î ³ª´©´Â ´ë½Å¿¡ ÇϳªÀÇ ¿ÀºêÁ§Æ®·Î ÁÙ¿©ÁÖ´Â '¿ÉƼ¸¶ÀÌÁî Æ®·£½ºÆû ÇÏÀ̶óŰ(Optimize Transform Hierarchy)', ¸ð³ëµðº§·Ó 4.0.1, °¢ ÇÁ·ÎÁ§Æ® º° ¿¡µðÅÍÀÇ ·¹À̾ƿô ÀúÀå, ´Ù¼öÀÇ ¼ÎÀÌ´õ °È, Plastic SCM ÅëÇÕ, ±×¸®°í ¿øµµ¿ì ½ºÅä¾î ¾ÛÀ» À§ÇÑ ´Ù¾çÇÑ ¾÷µ¥ÀÌÆ® µî ´Ù¾çÇÑ ¾÷±×·¹À̵å¿Í Ãß°¡ ±â´ÉÀ» Æ÷ÇÔÇϰí ÀÖ´Ù.
µ¥À̺ñµå Çï°¡½¼(David Helgason) À¯´ÏƼ CEO´Â "À¯´ÏƼ ¿ª»ç»ó À¯´ÏƼ 4.3Àº °¡Àå Å« ¾÷µ¥ÀÌÆ®À̸ç, 2D °³¹ß ÅøÀÇ Ãß°¡´Â Çõ½ÅÀûÀÎ 2D °ÔÀÓ °³¹ß¿¡ ±â¿©ÇÒ °ÍÀ̶ó »ý°¢ÇÑ´Ù. »Ó¸¸ ¾Æ´Ï¶ó ¸ÞÄ«´ÔÀÇ ±â´ÉÀÌ Çâ»óµÇ¸é¼ ÆÛÆ÷¸Õ½ºÀÇ Áõ°¡¸¦ ±â´ëÇϰí ÀÖ´Ù"¸ç "ÀÌ·¸°Ô ¿ª»çÀûÀÎ ¾÷µ¥ÀÌÆ® ³»¿ëÀ» ¹ßÇ¥ÇÏ°Ô µÇ¾î °¨°Ý½º·´´Ù"°í ¹àÇû´Ù.
À¯´ÏƼ 4.3Àº http://unity3d.com/unity/download ¸¦ ÅëÇØ ´Ù¿î·Îµå ¹× »ç¿ëÀÌ °¡´ÉÇÏ´Ù.
ÇÑÆí, À¯´ÏƼ ÄÚ¸®¾ÆÀÇ Áö±¹È¯ ¿¡¹ÝÁ©¸®½ºÆ®°¡ G-Star 2013¿¡¼ À¯´ÏƼ 4.3 ¹× 2D °³¹ß Åø¿¡ °üÇÏ¿© °¿¬ÇÒ ¿¹Á¤À̸ç, º» °¿¬Àº 11¿ù 14ÀÏ ¿ÀÈÄ 4½ÃºÎÅÍ ºÎ»ê º¤½ºÄÚ(BEXCO) ÄÁÆÛ·±½º Ȧ 201È£¿¡¼ ÁøÇàµÈ´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