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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송 2013-11-15 10:25
[뉴스]

통합 메모리로 프로그래밍 난이도 개선한 NVIDIA CUDA 6 발표

NVIDIA에서 병렬 컴퓨팅 플랫폼이자 프로그래밍 모델인 CUDA 6을 발표했다.

 

 

이번 CUDA 6의 특징은 기존보다 병렬 프로그래밍 작성을 쉽도록 통합 메모리 아키텍처를 지원하는 것으로, NVIDIA는 새로워진 CUDA를 통해 개발자들은 CPU에 기반한 어플리케이션 보다 최대 8배 빠른 어플리케이션 개발이 가능해졌다고 소개했으며, CUDA 6에서의 주요 변경점은 다음과 같다.

 

- 통합 메모리(Unified Memory) - CPU와 GPU 메모리의 데이터를 일일이 직접 지정해줄 필요가 없어져 보다 다양한 프로그램에서 GPU 가속 가능

 

- Drops-in Libraries - 프로그램의 BLAS와 FFTW 계산을 자동으로 CPU 대신 GPU로 가속함으로서 최대 8배의 성능 제공

 

- 멀티 GPU 스케일링 - 재 디자인된 BLAS와 FFT GPU 라이브러리는 자동으로 싱글 노드에서 최대 8개의 GPU를 활용할 수 있게 되었으며, 이를 통해 노드당 더블 프리시전 성능 9테라플롭스 이상의 성능이 가능해졌고, 이는 새로운 BLAS Drop-in 라이브러리에도 사용 가능

 

이 외에도 CUDA 6은 프로그래밍 툴과 GPU 가속 연산 라이브러리, 문서, 프로그래밍 가이드 등이 지원되며, CUDA 6 버전의 툴킷은 2014년 초에 공개될 예정으로, 자세한 내용은 CUDA 웹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태그(Tag)  : 엔비디아, CUD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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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상호 기자 / 필명 이오니카 / 이오니카님에게 문의하기 ghostlee@bodnar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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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자의 시각이 항상 옳은것은 아닙니다. 나머지는 여러분들이 채워 주십시요.

2014년부터 어려운 이야기를 쉽게 하는 것으로 편집방침을 바꿉니다.

Meho ho5945님의 미디어로그 가기  / 13-11-15 18:18/ 자국/ 신고/ 이댓글에댓글달기
우와, 대박이네. CUDA 개발할 때 제일 난해했던게 메모리 접근이었는데, 그거 신경 안쓰고 한다면 게임 끝이죠 뭐?

마프티 psywind님의 미디어로그 가기  / 13-11-18 13:12/ 자국/ 신고/ 이댓글에댓글달기
그만큼 개발이 쉬워진다는건가요

프리스트 rubychan님의 미디어로그 가기  / 13-11-22 9:49/ 자국/ 신고/ 이댓글에댓글달기
진작에 개선하지 그랬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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