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VIDIA°¡ ÁöÆ÷½º GTX 980À» ¹ßÇ¥ÇÏ¸ç °¡»ó Çö½Ç(VR) ±â±â¿¡ ´ëÀÀÇϱâ À§ÇØ Áö¿¬½Ã°£(·¹ÀÌÅϽÃ)¸¦ Àü ¼¼´ëº¸´Ù Àý¹Ý °¡·® °¨¼Ò½ÃÄ×´Ù°í ¹ßÇ¥Çѵ¥ ´ëÇØ, AMD´Â ÀڽŵéÀÇ ¶óµ¥¿Â ±×·¡ÇÈ Ä«µå¿¡´Â ÀÌ¹Ì VRÀ» À§ÇÑ ·¹ÀÌÅϽà °¨¼Ò ±â¼úÀ» °®Ãß°í ÀÖ´Ù°í ¹àÇû´Ù. tomshardware¿¡ µû¸£¸é AMD´Â ÀÌ¹Ì GCN ¾ÆÅ°ÅØó¿¡ º°µµ ºí·ÏÀ¸·Î ÅëÇÕµÈ µ¿±âÈ ¿¬»ê ¿£Áø(Asynchronous Compute Engines, ACE)ÀÇ 'Asynchronous Timewarp' ±â¼úÀ» ÅëÇØ VR ·»´õ¸µÀ» ÁøÇàÇϸç, ÀÌ´Â ±×·¡ÇÈ Ä«µåÀÇ ±×·¡ÇÈ ¿¬»ê°ú µ¶¸³ÀûÀ¸·Î ÁøÇàµÇ¹Ç·Î½á ·¹ÀÌÅϽø¦ ÁÙ¿©ÁØ´Ù°í ¼³¸íÇß´Ù. ´ÜÁö, ´ë·«ÀûÀÎ ·¹ÀÌÅϽø¦ ¹àÈù NVIDIA¿Í ´Þ¸® AMDÃø¿¡¼´Â VR ¿¬µ¿½ÃÀÇ ·¹ÀÌÅϽð¡ ¾î´ÀÀÎÁö °ø°³ÇÏÁö ¾Ê¾Æ ÇöÀç·Î½á´Â AMD¿Í NVIDIA Áß ¾î´ÀÂÊÀÌ VR ȯ°æ¿¡ ´õ¿í ÀûÇÕÇÑÁö ÆÇ´ÜÀ» ³»¸®±â´Â Á¤º¸°¡ ºÎÁ·ÇÏ´Ù. ÇÑÆí, VR¿¡¼ ·¹ÀÌÅϽð¡ Áõ°¡ÇÒ °æ¿ì »ç¿ëÀÚÀÇ ¹ÝÀÀ°ú ½ÇÁ¦ ȸé Ç¥½Ã°£ÀÇ ½Ã°£ Â÷ÀÌ·Î ÀÎÇØ Á¶ÀÛÀÇ ¾î·Á¿òÀ̳ª ¾îÁö·¯¿ò, ÀԷ°ú ¹ÝÀÀ ½Ã°£ÀÇ ±«¸®°¨À¸·Î ÀÎÇÑ 3D ¸Ö¹Ì µîÀ» À¯¹ß ½Ãų ¼ö ÀÖ´Â °ÍÀ¸·Î ¾Ë·ÁÁ®, VR ´ëÀÀÀ» À§Çؼ´Â ·¹ÀÌÅϽà °¨¼Ò°¡ Áß¿äÇÏ°Ô ´Ù·ïÁö°í ÀÖ´Ù.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