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D°¡ ¿ÃÇØ ³»·Î ¸ÇƲ SDK (Mantle SDK)ÀÇ º£Å¸ ´Ü°è¸¦ ¸¶Ä¡°í °ø½ÄÀûÀ¸·Î °ø°³ÇÒ °èȹÀ» ÁغñÇÏ°í ÀÖ´Â °ÍÀ¸·Î ¾Ë·ÁÁ³´Ù.
¼Ò½ÄÀ» ÀüÇÑ wccftech´Â ÃÖ±Ù ¿¸° PDXLAN Çà»ç¿¡¼ AMD´Â º£Å¸ Å×½ºÆ®¸¦ ¸¶Ä¡°í ¸ÇƲ SDK¸¦ ¿ÃÇØ ÁßÀ¸·Î °ø°³ÇÒ °èȹÀ̸ç ÀÌ¿¡ µû¶ó ÀÎÅÚ°ú ¿£ºñµð¾Æ (NVIDIA) µî¿¡¼µµ ¹«·á·Î »ç¿ë °¡´ÉÇØÁú °ÍÀ̶ó°í ÀüÇß´Ù.
ÇöÀç ¸ÇƲ API´Â 100°³ ÀÌ»óÀÇ °ÔÀÓ °³¹ßÆÀÀÌ Âü¿©ÇÏ°í ÀÖÀ¸¸ç ¹èƲÇʵå4 (BattleField 4)¸¦ ½ÃÀÛÀ¸·Î ÃÖ±Ù±îÁö 20¿©Á¾ ÀÌ»óÀÇ °ÔÀÓ¿¡ Àû¿ë ¹× ÇöÀç °³¹ß Áß¿¡ ÀÖ´Â °ÍÀ¸·Î ¾Ë·ÁÁ³´Ù. ´ëÇ¥ÀûÀÎ ¸ÇƲ Áö¿ø °ÔÀÓ ¿£ÁøÀº Frostbite 3¿Í CryEngine, Asura Engine, Nitrous Engine µîÀÌ ÀÖÀ¸¸ç ¾ó¸¶ Àü ¹ßÇ¥µÈ ¹®¸í¿¡¼µµ ¸ÇƲ API¸¦ Áö¿øÇÑ´Ù.
¶ÇÇÑ AMD´Â ¸¶ÀÌÅ©·Î¼ÒÇÁÆ® (Microsoft, ÀÌÇÏ MS) ¹× OpenCL°ú OpenGL Ç¥ÁØÀ» Á¦Á¤ÇÏ´Â Khronos ±×·ì°ú Çù·ÂÇÏ°í ÀÖÀ¸¸ç MS´Â ¸ÇƲ°ú °°ÀÌ ·Î¿ì ·¹º§ API¸¦ ÀÌ¿ëÇÏ´Â DX12¸¦ Áغñ ÁßÀÌ´Ù. OpenGL ÈļÓÀ¸·Î ¾Ë·ÁÁø OpenGL NG´Â ±âÁ¸ OpenGL°ú ÇÏÀ§ ȣȯ¼ºÀÌ ÀÌ·ç¾îÁöÁö ¾Ê´Âµ¥ ¶§¹®¿¡ AMD ¸ÇƲ ½ºÅ¸ÀÏÀÇ API¸¦ Áö¿øÇÒ °¡´É¼ºµµ Á¦±âÇß´Ù.
AMD°¡ ¸ÇƲ SDK¸¦ °ø°³ÇØ ÀÎÅÚÀ̳ª ¿£ºñµð¾Æ°¡ À̸¦ Àû¿ëÇϰųª ¸¹Àº °ÔÀÓ Á¦ÀÛ»çµé¿¡¼ À̸¦ äÅÃÇØ °ÔÀÓ¿¡¼ ±¸ÇöÇÏ¸é °ÔÀ̸Ӵ º¸´Ù ´Ù¾çÇÑ °ÔÀÓ °æÇèÀ» ÀÌ¿ë °¡´ÉÇÒ °ÍÀ¸·Î ¿¹»óµÈ´Ù.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