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D°¡ ¾ß½ÉÂ÷°Ô ÁغñÇß´ø ·Î¿ì·¹º§ APIÀÎ ¸ÇƲ(Mantle)Àº MS°¡ °°Àº ÄÁ¼ÁÀ» À©µµ¿ì 10°ú ÇÔ²² µîÀåÇÒ DirectX 12¿¡ µµÀÔÇϱâ·Î ÇÔ¿¡ µû¶ó À§±â·ÐÀÌ ´ëµÎµÇ°í ÀÖ´Â ¿ÍÁß¿¡, AMD°¡ ÇöÀç Áö¿øÁßÀÎ ¸ÇƲ 1.0 SDK¸¦ ´õ ÀÌ»ó ÀÏ¹Ý °ø°³ ÇÏÁö ¾ÊÀ» °ÍÀ̶ó´Â ¶æÀ» ¹àÇô ±ÍÃß°¡ ÁÖ¸ñµÈ´Ù.
pcworld¿¡ µû¸£¸é AMDÀÇ ºñÁÖ¾ó Áö°¢ ÄÄÇ»Æà »ç¾÷ºÎÀÇ Raja Koduri ºÎ»çÀåÀº °ÔÀÓ °³¹ßÀÚ ÄÁÆÛ·±½º(GDC)¸¦ ¾ÕµÐ ÇöÁö ½Ã°£ 3¿ù 2ÀÏ, Ä¿¹Â´ÏƼ¸¦ ÅëÇØ ÀÌ¿Í °°Àº ³»¿ëÀ» ¹àÈ÷°í (AMD will no longer release Mantle 1.0 as a public SDK as originally intended) ´ë½Å 450ÆäÀÌÁö¿¡ À̸£´Â ÇÁ·Î±×·¡¹Ö °¡À̵带 3¿ù Áß¿¡ °ø°³ÇÒ °èȹÀÓÀ» ÀüÇß´Ù.
´ÜÁö, ÀÌ¿Í ¹«°üÇÏ°Ô ¿©ÀüÈ÷ ¸ÇƲ API¿¡ ´ëÇÑ ¹®Àº ¿·Á ÀÖÀ¸¸ç µî·ÏµÈ ÆÄÆ®³Ê»çµéÀÇ °æ¿ì ¿©ÀüÈ÷ ÀÌ¿ë °¡´ÉÇÏ°í, Áö¿øµµ °è¼ÓÇÏ°ÚÁö¸¸, ¸ÇƲ 1.0 ±â´ÉÀ» ÀÌ¿ëÇϱ⠺¸´Ù Â÷¼¼´ë ±×·¡ÇÈ APIÀÎ DirectX 12¿Í GLnextÀÇ ÀÌ¿ëÀ» ±ÇÀåÇÏ°í ÀÖ¾î ¸ÇƲ 1.0¿¡ ´ëÇÑ ¾÷µ¥ÀÌÆ®´Â ¾øÀ» °ÍÀÓÀ» ½Ã»çÇß´Ù.
ÀÌ¿Í ÇÔ²² AMD´Â ¸ÇƲÀÌ AMDÀÇ ±×·¡ÇÈ Ç÷§ÆûÀ¸·Î¼ °í°´°ú ÆÄÆ®³Ê»çµéÀÇ ´ÏÁ ¹ÙÅÁÀ¸·Î ¹ßÀüÇØ ³ª°¥ °ÍÀ̸ç, GDC 2015°¡ °³ÃֵǴ 3¿ù 5ÀÏ ¸ÇƲÀÇ °ø°³(Open) Ư¼ºÀÌ º¸´Ù È®ÀåµÇ´Â °ÍÀ» º¼ ¼ö ÀÖÀ» °ÍÀ̶ó ¾ð±ÞÇØ ¾÷µ¥ÀÌÆ®µÈ ¸ÇƲÀÇ °ø°è¸¦ ¿¹°íÇß´Ù.
ÇÑÆí, ·Î¿ì·¹º§ APIÀÎ ¸ÇƲÀº 2014³â ÃÊ ¹èƲÇʵå 4¸¦ ½ÃÀÛÀ¸·Î ¾¾ÇÁ ¸®ºÎÆ® ÀÛµî 5°³ÀÇ °ÔÀÓ ¿£Áø°ú 10°³ÀÇ ¾îÇø®ÄÉÀ̼ǿ¡¼ Áö¿øÇØ¿À°í ÀÖÀ¸¸ç, À̹ø ¹ßÇ¥¿¡ ¾Õ¼ Áö³ÇØ Áß¼øºÎÅÍ ÀϺΠÁ¤º¸°¡ ¾Ë·ÁÁö¸é¼ ¸ÇƲ 2.0 °³¹ß¿¡ ´ëÇÑ ³»¿ëÀÌ È®ÀÎµÈ ¹Ù ÀÖ´Ù.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