ºñÁÖ¾ó ÄÄÇ»ÆÃ ºÐ¾ßÀÇ ¼¼°èÀûÀÎ ¼±µµ ±â¾÷ÀÎ ¿£ºñµð¾Æ(
www.nvidia.co.kr, Áö»çÀå ÀÌ¿ë´ö)°¡ VR ÄÜÅÙÃ÷¿¡ ÃÖÀûÈµÈ ¼ÒÇÁÆ®¿þ¾î °³¹ß ŰƮ(ÀÌÇÏ SDK)ÀÎ ‘°ÔÀÓ¿÷½º(GameWorks) VR’°ú ‘µðÀÚÀο÷½º(Designworks) VR’ 1.0 ¹öÀüÀ» °ø½Ä ¹ßÇ¥Çß´Ù.

¿£ºñµð¾ÆÀÇ °ÔÀÓ¿÷½º VRÀº ÁöÆ÷½º GPU¸¦ ±â¹ÝÀ¸·Î Â÷¼¼´ë VR ÄÜÅÙÃ÷¸¦ Á¦ÀÛÇÏ´Â °³¹ßÀÚµéÀ» À§ÇÑ ¼ÒÇÁÆ®¿þ¾î µµ±¸ ¸ðÀ½ÀÌ´Ù. VR Çϵå¿þ¾î¸¦ °³¹ßÇÏ´Â ¿Àŧ·¯½º, HTC¸¦ ºñ·ÔÇØ À¯´ÏƼ, ¿¡ÇȰÔÀÓÁî(¾ð¸®¾ó), Å©¶óÀÌÅØ(Å©¶óÀÌ¿£Áø) µî À¯¸í °ÔÀÓ ¿£Áø °³¹ß»çµé°úµµ °ÔÀÓ¿÷½º VRÀ» ¹ÙÅÁÀ¸·Î ±â¼ú Çù·Â ¹× ÃÖÀûÈ Áö¿øÀ» º´ÇàÇϰí ÀÖ´Ù.
µðÀÚÀο÷½º VRÀº °ÔÀÓ¿÷½º VRÀ» ±â¹ÝÀ¸·Î 3Â÷¿ø ±×·¡ÇÈ APIÀÎ OpenGL¿¡ ´ëÇÑ Áö¿ø °È¿Í Àü¹® °¡»óÇö½Ç ¾ÖÇø®ÄÉÀ̼ÇÀ» À§ÇÑ ÇÙ½ÉÀûÀÎ ±â´ÉµéÀÌ Ãß°¡µÆÀ¸¸ç, °íǰÁúÀÇ VR ÄÜÅÙÃ÷¸¦ Á¦ÀÛÇÒ ¼ö ÀÖ´Â Àü¿ë API ¹× ¶óÀ̺귯¸®, °ü·Ã ±â´ÉµéÀ» Æ÷ÇÔÇÑ´Ù.
°ÔÀÓ¿÷½º VR, µðÀÚÀο÷½º VRÀº °øÅëÀûÀ¸·Î ¿£ºñµð¾ÆÀÇ ‘´ÙÁß ÇØ»óµµ ¼ÎÀ̵ù’(Multi-Resolution Shading) ±â¼ú µîÀÌ Æ÷ÇÔµÈ Æ÷°ýÀûÀÎ API ¼¼Æ® ¹× ¶óÀ̺귯¸®¸¦ Á¦°øÇÑ´Ù. óÀ½À¸·Î ÀϹݿ¡ °ø°³µÇ´Â ´ÙÁß ÇØ»óµµ ¼ÎÀ̵ùÀº ½Ã¼±ÀÌ ÁýÁߵǴ ȸé Áß¾ÓºÎ¿Í ÁÖº¯ºÎÀÇ ÇØ»óµµ¸¦ ´Þ¸®ÇÏ¸é¼ µ¿ÀÏÇÑ À̹ÌÁö ǰÁú·Î ÃÖ´ë 50 %±îÁö ¼º´ÉÀ» Çâ»ó½ÃŰ´Â ·»´õ¸µ ±â¼úÀÌ´Ù.
ƯÈ÷ µÎ SDK ¸ðµÎ ¿£ºñµð¾ÆÀÇ ÁöÆ÷½º, Äõµå·Î GPU ±â¹ÝÀÇ ÄÄÇ»ÆÃ ȯ°æ¿¡¼ VR ÄÜÅÙÃ÷¸¦ Á¦ÀÛÇÒ °æ¿ì, ´õ¿í ±Ø´ëÈµÈ ¼º´É Çâ»ó, Áö¿¬ ¼Óµµ(latency) °¨¼Ò, Çϵå¿þ¾î ȣȯ¼º °³¼± ¹× 360µµ ¿µ»ó ¹æ¼ÛÀ» °¡¼ÓÈÇÏ´Â °³¹ß µµ±¸¸¦ Á¦°øÇÑ´Ù. ÀÌ ¹Û¿¡µµ À©µµ¿ì 10À» À§ÇÑ Áö¿øÀÌ Ãß°¡µÇ´Â µî ¿î¿µ üÀç¿ÍÀÇ È£È¯¼ºµµ °ÈµÆ´Ù.
¿£ºñµð¾Æ ÄÚ¸®¾Æ ÀÌ¿ë´ö Áö»çÀåÀº “ÁøÁ¤ÇÑ VR ½Ã´ëÀÇ °³¸·Àº Çϵå¿þ¾î¿Í ¼ÒÇÁÆ®¿þ¾îÀÇ ¹ßÀüÀÌ À¯±âÀûÀ¸·Î ¿¬°èµÇ¾î¾ß Çö½Ç·Î ´Ù°¡¿Ã ¼ö ÀÖ´Ù”¸ç “ÀÚ»ç´Â ¾÷°è Àü¹ÝÀ» ¾Æ¿ì¸£´Â VR Ç÷§ÆûÀÇ ±¸Ãà¿¡ ¾ÕÀå¼±â À§ÇØ °ü·Ã °³¹ßÀÚµé°úÀÇ Áö¼ÓÀûÀÎ ¼ÒÅë ¹× ±â¼ú Áö¿øÀ» À̾ °Í”À̶ó°í ¸»Çß´Ù.
ÇÑÆí, °ÔÀÓ¿÷½º VR SDK´Â ¿£ºñµð¾Æ ȨÆäÀÌÁö(
https://developer.nvidia.com/gameworksVR)¿¡¼ ¹«·á·Î ´Ù¿î·Îµå ¹ÞÀ» ¼ö ÀÖÀ¸¸ç, ¾÷µ¥ÀÌÆ® µÈ ¹öÀüÀÇ µðÀÚÀο÷½º VR ¶ÇÇÑ ´ÙÀ½ÀÇ °³¹ßÀÚ µî·Ï ÆäÀÌÁö(
https://developer.nvidia.com/designworks-vr)¿¡ Á¢¼ÓÇÏ¿© ¾×¼¼½º ÇÒ ¼ö ÀÖ´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