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ºñµð¾Æ°¡ °¡»óÇö½Ç(VR)¿¡ ÃÊÁ¡À» ¸ÂÃá ¼ÒÇÁÆ®¿þ¾î °³¹ßÀÚ Å°Æ®(ÀÌÇÏ SDK) ‘°ÔÀÓ¿÷½º(GameWorks) VR’ÀÇ 1.1 ¹öÀüÀ» Ãâ½ÃÇϸç HMD¸¦ À§ÇÑ ´ÙÁß GPU ·»´õ¸µÀ» Áö¿øÇÏ´Â OpenGL ±â¹ÝÀÇ ‘VR SLI’ ±â¼úÀ» ¼±º¸¿´´Ù.

¿£ºñµð¾Æ´Â Áö³ 21ÀÏ °ÔÀÓ ·¹µð(Game Ready) µå¶óÀ̹ö ¾÷µ¥ÀÌÆ®¸¦ ÅëÇØ VR SLI Áö¿øÀ» ºñ·ÔÇÑ °ÔÀÓ¿÷½º VR 1.1 ¹öÀüÀ» Àû¿ëÇßÀ¸¸ç, ÀÌ¿Í ÇÔ²² ÃֽŠ¿Àŧ·¯½º ¸®ÇÁÆ® SDKÀÇ Áö¿øµµ Ãß°¡ÇÏ´Â µî VR °ü·Ã °³¹ß»ç¿ÍÀÇ Çù¾÷À» °ÈÇϰí ÀÖ´Ù.
ƯÈ÷ ¿£ºñµð¾ÆÀÇ VR SLI´Â ³ôÀº ±×·¡ÇÈ ¼º´ÉÀ» ¿ä±¸ÇÏ´Â °íǰÁú, °íÇØ»óµµÀÇ Çìµå ¸¶¿îÆ® µð½ºÇ÷¹ÀÌ(HMD) ·»´õ¸µÀ» À§ÇØ “GL_NVX_linked_gpu_multicast”À̶ó ºÒ¸®´Â »õ·Î¿î OpenGL È®ÀåÀ» Àû¿ëÇß´Ù. ÀÌ´Â HMDÀÇ ·»´õ¸µ ¼Óµµ¸¦ ´ëÆø Çâ»ó½ÃŰ´Â °ÍÀº ¹°·Ð, ÇϳªÀÇ OpenGL ÄÜÅØ½ºÆ®·Î NVIDIA SLI ±×·ì¿¡ ÀÖ´Â ´ÙÁß GPU¸¦ ÅëÁ¦ÇÒ ¼ö ÀÖ¾î ¿À¹öÇìµå¸¦ ÁÙÀ̰í ÇÁ·¹ÀÓ ·¹ÀÌÆ®¸¦ ±Ø´ëÈÇÑ´Ù.
ÀÌ·¯ÇÑ ¿£ºñµð¾ÆÀÇ »õ·Î¿î ¸ÖƼij½ºÆ® È®ÀåÀº °¡»óÇö½Ç ¹× µðÁöÅÐ ÇÁ·ÎÅäŸÀÔÀ» À§ÇÑ ¼ÒÇÁÆ®¿þ¾î ‘¿ÀÅäµ¥½ºÅ©(Autodesk) VRED’¿Í ÇÔ²² ¿Àŧ·¯½º ¸®ÇÁÆ®, HTC ¹ÙÀÌºê µî HMD¿¡ »ç¿ëµÇ´Â ½ºÅ×·¹¿À ·»´õ¸µ Äڵ忡 ¼º°øÀûÀ¸·Î ÅëÇյƴÙ. À̸¦ ÅëÇØ HMDÀÇ ·»´õ¸µ ¼Óµµ°¡ 1.7¹è Çâ»óµÆÀ¸¸ç, ±× ¿Ü ½ºÅ×·¹¿À µð½ºÇ÷¹ÀÌ ¹× ÇÁ·ÎÁ§ÅÍÀÇ ·»´õ¸µ ¼Óµµ ¶ÇÇÑ 2¹è °¡±îÀÌ ³ô¾ÆÁ³´Ù.
ÀÌ ¹Û¿¡µµ VR SLI¸¦ ÅëÇÑ OpenGLÀÇ ¸ÖƼij½ºÆ® È®ÀåÀº µÎ ´« »çÀÌÀÇ °£°ÝÀ» °í·ÁÇØ µ¿ÀÏÇÑ Àå¸éÀ» ´Ù¸£°Ô ·»´õ¸µ ÇØ¾ß ÇÏ´Â VRÀÇ ½ºÅ×·¹¿À ·»´õ¸µ¿¡ ³ôÀº ¼öÁØÀÇ ¼Óµµ Çâ»óÀ» ºÒ·¯¿Â´Ù. µÎ °³ÀÇ ¼·Î ´Ù¸¥ GPU·Î µ¿ÀÏÇÑ Àå¸éÀ» ¾÷·ÎµåÇϰí, ÇϳªÀÇ OpenGL ·»´õ¸µ ½ºÆ®¸²À¸·Î µÎ °³ÀÇ ´Ù¸¥ ½ÃÁ¡¿¡¼ ·»´õ¸µÇÏ´Â ¹æ½ÄÀÌ´Ù. À̸¦ ÅëÇØ µÎ °³ÀÇ GPU¿¡ ·»´õ¸µ ÀÛ¾÷À» ºÐ¹èÇϰí, ·»´õ¸µ ¸í·ÉÀ» µÎ ¹ø Àü¼ÛÇÏ´Â CPU ¿À¹öÇìµå¸¦ ¼Õ ½±°Ô Á¦°ÅÇÒ ¼ö ÀÖ´Ù.
ÇÑÆí, OpenGLÀÇ ‘GL_NVX_linked_gpu_multicast’ È®ÀåÀº ¿£ºñµð¾ÆÀÇ µå¶óÀ̹ö ¹öÀü 361.43 À̻󿡼 »ç¿ëÇÒ ¼ö ÀÖ´Ù.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