ÇöÀç HTC Vive(½ºÆÀVR)³ª ¿Àŧ·¯½º ¸®ÇÁÆ®µîÀÇ ÃֽŠVR µð¹ÙÀ̽º¸¦ »ç¿ëÇϱâ À§Çؼ´Â ÁöÆ÷½º GTX 970 °°Àº ÇÏÀÌ¿£µå ±×·¡ÇÈ Ä«µå°¡ ÇÊ¿äÇѵ¥, ÀÌ´Â VR ÀÚüÀÇ °¡°Ý°ú ÇÔ²² ±×·¡ÇÈ Ä«µåÀÇ ³ôÀº °¡°ÝÀÌ °É¸²µ¹·Î ÀÛ¿ëÇÑ´Ù.

ÀÌ·± Á¡À» ÀǽÄÇÑ µí ¹ëºê°¡ ¾à 4³âÀü ±×·¡ÇÈ Ä«µåÀÎ ÁöÆ÷½º GTX 680±Þ ¼º´ÉÀ¸·Îµµ VR üÇèÀÌ °¡´ÉÇÑ ±â¼úÀ» °³¹ß ÁßÀÓÀ» ¹àÇû´Âµ¥, GDC¿¡¼ ¹ëºêÀÇ °³¹ßÀÚ ¾Ë·º½º ºí¶óÃʽº(Alex Vlachos)´Â 45Hz(FPS) ¼öÁØÀÇ ±×·¡ÇÈ Ä«µå·Îµµ VRÀ» üÇèÇÒ ¼ö Àֱ⸦ ¿øÇÑ´Ù´Â ³»¿ëÀ» ¾ð±ÞÇß´Ù.
ÇöÀç ½ºÆÀVR°ú ¿Àŧ·¯½º ¸®ÇÁÆ®ÀÇ °³¹ß»ç¿¡¼ ¹àÈù »ç¾çÀº VRÀ» üÇèÇϱâ À§ÇÑ ±ÇÀå »ç¾çÀ¸·Î, ¾ÆÁ÷ ÃÖ¼Ò »ç¾çÀº ¾ð±ÞµÈ ¹Ù ¾ø´Âµ¥, À̹ø ³»¿ëÀº VRÀ» Áñ±â±â À§ÇÑ 'ÃÖ¼Ò »ç¾ç' ±¸ÇöÀ» À§ÇÑ ³»¿ëÀ¸·Î ÆÇ´ÜµÈ´Ù.
ºí¶óÃʽºÀÇ ¾ð±Þ¿¡ µû¸£¸é ¹ëºê´Â °ð VR ·£´õ¸µ È¿À²À» ³ô¿©ÁÙ ¾î´ðƼºê Ä÷¸®Æ¼(Adaptive Quality) Àü·«À» ¾ð±ÞÇߴµ¥, VR Âø¿ëÀÚÀÇ ½Ã¼±ÀÌ ÁýÁߵǴ ȸé Áß¾ÓÀÇ Ç°ÁúÀº À¯ÁöÇÏ¸é¼ ¿Ü°ûÀÇ Ç°ÁúÀ» ÀûÀýÈ÷ Á¶ÀýÇØ ¿ä±¸ »ç¾çÀ» ³·Ãâ ¼ö ÀÖ´Ù°í ÀüÇß´Ù.
ÀÌ´Â NVIDIA°¡ ¹ßÇ¥ÇÑ Multi-Res Shading°ú À¯»çÇÑ °³³äÀ¸·Î, ÀÌ µÑÀÌ ¾î¶² Â÷À̰¡ ÀÖ´ÂÁö´Â ¾Ë·ÁÁöÁö ¾Ê¾Ò´Âµ¥, ¹ëºê´Â À̰°ÀÌ ·£´õ¸µ È¿À²À» ³ô¿©ÁÙ À¯´ÏƼ Ç÷¯±×ÀÎÀ» Àüü ¼Ò½ºÄÚµå¿Í ÇÔ²² °ø°³ÇÒ ¶æÀ» ³»ºñÃÆ´Ù.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