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¾îµµºñ¿¡¼ °¡Æ®³Ê°¡ ¹ßÇ¥ÇÑ ‘2016 ¸ÅÁ÷ Äõµå·±Æ® ¸ÖƼä³Î Ä·ÆäÀÎ °ü¸® ºÎ¹®(Magic Quadrant for Multichannel Campaign Management)’¿¡¼ Àڻ簡 ‘ºñÀü ¿Ï¼ºµµ’ Ç׸ñ¿¡¼ 3³â ¿¬¼Ó ÃÖ°í Æò°¡¸¦ ¹ÞÀ¸¸ç ¸®´õ·Î ¼±Á¤µÆ´Ù°í ¹àÇû´Ù.
°¡Æ®³Ê º¸°í¼´Â 19°³ ±â¾÷µéÀ» ´ë»óÀ¸·Î ‘ºñÀü ¿Ï¼ºµµ’¿Í ‘½ÇÇà ´É·Â’, µÎ Ç׸ñÀ» ±âÁØÀ¸·Î Æò°¡Çß´Ù. ¾îµµºñ ¸¶ÄÉÆÃ Å¬¶ó¿ìµå(Adobe Marketing Cloud)ÀÇ Å©·Î½ºÃ¤³Î Ä·ÆäÀÎ °ü¸® Ç÷§ÆûÀÎ ¾îµµºñ Ä·ÆäÀÎ(Adobe Campaign)Àº ‘½ÇÇà ´É·Â’ Ç׸ñ¿¡¼µµ Áö³ ÇØº¸´Ù Çâ»óµÈ ÆòÀ» ¹ÞÀ¸¸ç ¾÷°è ¼±µµÀûÀÎ ¸ÖƼä³Î ¸¶ÄÉÆÃ Ä·ÆäÀÎ ¼Ö·ç¼ÇÀ¸·Î ±»°Ô ÀÚ¸®¸Å±èÇß´Ù.
¾îµµºñ Ä·ÆäÀÎ ºÎ¹® ºÎ»çÀå ½ºÅ×ÆÇ µðÆ®¸®È÷(Stephan Dietrich)´Â “Çö üÇèÇü ºñÁî´Ï½º(Experience Business)ÀÇ ½Ã´ë¿¡¼ ‘°í°´ °æÇè’Àº ºê·£µåÀÇ ÁÖ¿ä Â÷º°È Àü·«À¸·Î ºÎ»óÇß´Ù. ÀÌ¿¡ ºê·£µåµéÀº ¸ðµç µðÁöÅÐ Á¢Á¡¿¡¼ °íµµ·Î °³ÀÎȵǰí Èï¹Ì·Î¿î °í°´ °æÇèÀ» âÁ¶ÇØ¾ß ÇÏ´Â °úÁ¦¸¦ ¾È°í ÀÖ´Ù”¸ç, “¾îµµºñ¸¦ ¸®´õ·Î ¼±Á¤ÇÑ °¡Æ®³Ê º¸°í¼´Â ±â¾÷ÀÌ °í°´ÀÇ ±â´ë¸¦ ÃæÁ·½Ãų ¼ö ÀÖ´Â ¾îµµºñÀÇ À̸ÞÀÏ ¹× Ä·ÆäÀÎ °ü¸® ¿ª·®ÀÇ ¿ì¼ö¼ºÀ» µÞ¹ÞħÇÑ´Ù°í º»´Ù”°í ¼³¸íÇß´Ù.
¾îµµºñ Ä·ÆäÀÎÀº ºê·£µåµéÀÌ À̸ÞÀÏ, À¥, ¼Ò¼È, µð½ºÇ÷¹ÀÌ ¹× ¸ð¹ÙÀÏ Ã¤³ÎÀº ¹°·Ð ¿ìÆíÀ̳ª ¸ÅÀå µî ´Ù¾çÇÑ ¿Â·¿ÀÇÁ¶óÀÎ ¸¶ÄÉÆÃ Ã¤³Î¿¡ °ÉÃÄ ¸¶ÄÉÆÃ ÇÁ·Î±×·¥À» Á¤±³ÇÏ°Ô ÀÚµ¿ÈÇÏ°í ½ÇÇàÇÒ ¼ö ÀÖ´Â ¿ª·®À» Á¦°øÇÑ´Ù. Àü ¼¼°è ¾îµµºñ °í°´ÀÇ 98% ÀÌ»óÀÌ ¾îµµºñ Ä·ÆäÀÎÀ¸·Î À̸ÞÀÏ ¸¶ÄÉÆÃÀ» ½ÇÇàÇϰí ÀÖÀ¸¸ç 2015³â¿¡¸¸ 1,000 ¾ï °Ç ÀÌ»óÀÇ À̸ÞÀÏÀÌ ¾îµµºñ Ä·ÆäÀÎÀ» ÅëÇØ ¹ß¼ÛµÆ´Ù.
ÇöÀç BP(British Petroleum), Å©¸®½ºÃ® µð¿Ã(Christian Dior), HD ¼ÇöóÀÌ(HD Supply), ·Ï½Ã¶¥(L'Occitane), ¸ðÅä·Î¶ó(Motorola), ¸£³ë(Renault), ½ºÄµð³ªºñ¾Æ Ç×°ø(Scandinavian Airlines), ¼¼Æ÷¶ó(Sephora USA, Inc.), ŸÀÓ ¿ö³Ê ÄÉÀ̺í(Time Warner Cable), UBS¸¦ Æ÷ÇÔÇÑ ¼¼°è À¯¼ö ºê·£µåµéÀÌ ¾îµµºñ Ä·ÆäÀÎÀ» »ç¿ëÇϰí ÀÖ´Ù.
°¡Æ®³Ê´Â “ÇöÀç ¸ÖÆ¼Ã¤³Î Ä·ÆäÀÎ °ü¸® ºÎ¹®ÀÇ ¸®´õ ±â¾÷µéÀº ÀÏ¹Ý ¹× °í±Þ ¸¶ÄÉÆÃ Ä·ÆäÀλӸ¸ ¾Æ´Ï¶ó, ÅëÇÕ µðÁöÅÐ ¸¶ÄÉÆÃÀ» À§ÇØ ÀÚ»ç ¼Ö·ç¼ÇÀÇ Àü¹ÝÀûÀÎ Ä·ÆäÀÎ °ü¸® ¼º´ÉÀ» Áö¼ÓÀûÀ¸·Î Çâ»ó½Ã۰í ÀÖ´Ù”¸ç, “¸®´õ ±â¾÷µéÀº ½ÃÀå¿¡¼ ¶Ñ·ÇÇÑ Á¸Àç°¨À» °®°í ÀÖÀ¸¸ç ³ôÀº ½ÃÀå ħÅõ·Â°ú ¼ºÀå¼¼, ±×¸®°í Ä·ÆäÀÎ °ü¸® »ç¾÷ÀÇ ¼ºÀåÀ» À§ÇÑ Àü·«ÀûÀÎ ºñÀüÀ» º¸À¯Çϰí ÀÖ´Ù”°í ÀüÇß´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