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ÆÛÆ÷¸Õ½º ±¤°í ±â¼ú ȸ»ç Å©¸®Å׿À(³ª½º´Ú: CRTO)°¡ Áö³ 6¿ù 30ÀÏ ¸¶¹«¸® µÈ 2016³â 2ºÐ±â ½ÇÀûÀ» ¹ßÇ¥Çß´Ù. 2016³âµµ 2ºÐ±â ¸ÅÃâÀº Àü³â µ¿±â ´ëºñ 36%(°íÁ¤È¯À² Àû¿ë ½Ã 35%) Áõ°¡ÇÑ 4¾ï 700¸¸ ´Þ·¯¸¦ ±â·ÏÇß´Ù.
1ºÐ±â TAC(Traffic Acquisition Cost)¸¦ Á¦¿ÜÇÑ ¼ø¸ÅÃâ¾×Àº 1¾ï6,600¸¸ ´Þ·¯·Î, Àü³â µ¿±â ´ëºñ 36%(°íÁ¤È¯À² Àû¿ë ½Ã 35%) Áõ°¡Çß´Ù.
2016³â 2ºÐ±â ¼øÀÌÀÍÀº 240% Áõ°¡ÇÑ 1,300¸¸ ´Þ·¯¸¦ ±â·ÏÇß´Ù.
2016³â 2ºÐ±â Á¶Á¤µÈ EBITDAÀº 2015³â 2ºÐ±â ´ëºñ 66%(°íÁ¤È¯À² Àû¿ë ½Ã 61%) Áõ°¡ÇÑ 3,900¸¸ ´Þ·¯¸¦ ±â·ÏÇß´Ù. EBITDA´Â ¹ýÀμ¼•ÀÌÀÚ•°¨°¡»ó°¢ºñ Â÷°¨ Àü ¿µ¾÷ÀÌÀÍÀ» ¸»ÇÑ´Ù. Èñ¼®ÁÖ´ç Á¶Á¤ ¼øÀÌÀÍÀº 106% Áõ°¡ÇÑ 0.33´Þ·¯ÀÌ´Ù.
Å©¸®Å׿ÀÀÇ CEO ¿¡¸¯ ¾ÆÀÌÅ©¸¸(Eric Eichmann)Àº “Å©¸®Å׿ÀÀÇ ÆÛÆ÷¸Õ½º ¸¶ÄÉÆÃ Ç÷§ÆûÀº ±¤°íÁÖµéÀÌ ÀڽŵéÀÌ ÇÊ¿ä·Î Çϴ ȯ°æ¿¡ ¸ÂÃç ÀϰüµÇ°í ¿¬°ü¼ºÀÌ ³ôÀ¸¸ç, ½Å·ÚÇÒ ¼ö ÀÖ´Â ¸¶ÄÉÆÃÀ» ÁøÇàÇÏ´Â °ÍÀ» °¡´ÉÇÏ°Ô ÇÑ´Ù.”¶ó°í ¸»ÇßÀ¸¸ç, Å©¸®Å׿ÀÀÇ CFO º£´©¾Æ ÇÁÀÌ·£µå(Benoit Fouilland)´Â, “Å©¸®Å׿À´Â ºü¸¥ ¼ºÀå°ú ¼öÀͼº È®´ë¸¦ µ¿½Ã¿¡ Ã¥ÀÓÁ®ÁØ´Ù. ƯÈ÷ Å©¸®Å׿À´Â Çõ½Å¿¡ ÅõÀÚÇÏ´Â µ¿½Ã¿¡ ¿µ¾÷ ÀÌÀÍÀ» ½ÇÇöÇÏ´Â ´É·ÂÀ» ÅëÇØ Å©¸®Å׿À ¸ðµ¨ÀÇ È®À强À» ÀÔÁõÇϰí ÀÖ´Ù.”¶ó°í ¸»Çß´Ù.
ÁÖ¿ä ¿µ¾÷ ³»¿ë
Å©¸®Å׿À´Â À̹ø 2ºÐ±â¿¡ 900°³°¡ ³Ñ´Â °í°´»ç¸¦ Ãß°¡·Î È®º¸Çߴµ¥ ÀÌ´Â Å©¸®Å׿À ¿ª»ç»ó ºÐ±âº° ÃÖ´ë °í°´ Áõ°¡ ¼öÄ¡À̸ç, À̷νá Å©¸®Å׿ÀÀÇ ÃÑ °í°´ ¼ö´Â ¸ðµÎ 12,000¿©°³¿¡ µµ´Þ
2016³â 2ºÐ±â µ¿¾È Å©¸®Å׿À ºñÁî´Ï½ºÀÇ 50% ÀÌ»óÀÌ ¸ð¹ÙÀÏ ±¤°í ¼Ö·ç¼ÇÀ» ÅëÇØ ¹ß»ý
6¿ùºÎÅÍ ÀνºÅ¸±×·¥(Instagram) »ó¿¡¼µµ Å©¸®Å׿À ±¤°í ¼Ö·ç¼ÇÀÌ ¶óÀ̺갡 µÇ¸é¼ ±¤°íÁÖµéÀ» À§ÇÑ ¼Ò¼È ³×Æ®¿öÅ© ä³ÎÀÌ »õ·Ó°Ô Ãß°¡. ¸¹Àº ±¤°íÁÖµéÀÌ ÀÌÁ¦ ÀνºÅ¸±×·¥ »ó¿¡¼ Å©¸®Å׿À ±¤°í ¼Ö·ç¼ÇÀ» ÁýÇà Áß
Å©¸®Å׿ÀÀÇ 2ºÐ±â TAC Á¦¿Ü ¼ø¸ÅÃâÀÇ 47% °¡·®ÀÌ Å©¸®Å׿ÀÀÇ ‘À¯´Ï¹ö¼È ¸ÅÄ¡(Universal Match)’ ¼Ö·ç¼ÇÀ» ÅëÇØ ½Äº°µÈ °í°´µé·ÎºÎÅÍ ¹ß»ý. Á¤È®È÷ Á¤º¸°¡ ¸ÅĪµÇ´Â °í°´µéÀÇ °¡Ä¡°¡ ´õ¿í ³ô¾ÆÁö°í ÀÖÀ¸¸ç, ÀÌ¿¡ À¯´Ï¹ö¼È ¸ÅÄ¡ ¼Ö·ç¼ÇÀÇ Àû¿ëÀÌ Á¡Â÷ È®´ëµÇ°í ÀÖÀ½ÀÌ Áõ¸í
Å©¸®Å׿À´Â 2015³â 2ºÐ±â Å©¸®Å׿À ±¤°í¸¦ ÁýÇàÇß´ø ±âÁ¸ °í°´»çµéÀÇ ±¤°í ÁýÇàÀ² Áõ°¡¸¦ ÅëÇØ 2016³â 2ºÐ±â °íÁ¤È¯À² ±âÁØÀ¸·Î Àü³â µ¿±â ´ëºñ 14% ÀÌ»óÀÇ ¸ÅÃâ Áõ°¡¸¦ ´Þ¼º. ÀÌ´Â Å©¸®Å׿ÀÀÇ ±â´ë ¼öÄ¡¿Í ÀÏÄ¡Çϸç, ±âÁ¸ °í°´ ±â¹ÝÀ¸·Î ¸ÅÃâ È®´ë¸¦ À̲ø¾î³¾ ¼ö ÀÖ´Â Å©¸®Å׿ÀÀÇ ±â¼ú·Â°ú ¼ºñ½º ǰÁúÀ» ÀÔÁõ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