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ÇÈ °ÔÀÓÁî(Epic Games) ¾ð¸®¾ó ¿£ÁøÀ» ´ã´çÇÏ´Â ´Ð Ææ¿öµç(Nick Penwarden) µð·ºÅÍ°¡ ±¹³» ¹Ìµð¾îµé°ú ÀÎÅͺ並 °¡Á³´Ù.
Áö³ 11ÀÏ ¿¡ÇÈ°ÔÀÓÁîÄÚ¸®¾Æ »ç¿Á¿¡¼ ÁøÇàµÈ ÀÎÅͺä´Â ±× µ¿¾È ±¹³» ¹Ìµð¾îµéÀÌ ±Ã±ÝÇØÇÏ´ø ¿¡ÇÈ °ÔÀÓÁî ¾ð¸®¾ó ¿£ÁøÀÇ µ¿Çâ°ú ±¹³» »ç¿ë ÇöȲ, ±×¸®°í ÃÖ±Ù ¿¡ÇÈ °ÔÀÓÁîÀÇ ÁÖ·Â »ç¾÷À¸·Î ¶°¿À¸¥ Æ÷Æ®³ªÀÌÆ®¿¡ ´ëÇØ ´Ð Ææ¿öµç µð·ºÅÍ¿Í ´ëȸ¦ ³ª´ ¼ö ÀÖ¾ú´Ù.
¿¡ÇÈ °ÔÀÓÁîÀÇ °ÔÀÓ °³¹ß µµ±¸ÀÎ ¾ð¸®¾ó ¿£Áø(Unreal Engine)Àº PC¿Í ÄܼÖ, ±×¸®°í °¡»óÇö½Ç(VR)/Áõ°Çö½Ç(AR) ¹× ¸ð¹ÙÀÏ °ÔÀÓ±îÁö ´Ù¾çÇÑ ºÐ¾ßÀÇ ¸ðµç Ç÷§Æû¿¡¼ Æø³Ð°Ô »ç¿ëµÇ°í ÀÖÀ¸¸ç, ÃÖ±Ù¿¡´Â ¿£ÅÍÇÁ¶óÀÌÁî¿Í ¹Ìµð¾î Å©¸®¿¡ÀÌÅÍ ÂÊ¿¡¼µµ °¢±¤À» ¹Þ°í ÀÖ´Ù.
´Ð Ææ¿öµç µð·ºÅÍ´Â ¾ð¸®¾ó ¿£Áø °³¹ßÁø °¡¿îµ¥ ¸ð¹ÙÀÏ °³¹ßÆÀ 40%¸¦ Çѱ¹ Áö»ç¿¡ µÎ°í ÀÖÀ¸¸ç ±¹³» °³¹ßÀÚµéÀº Ç°Áú ¸é¿¡¼ ÇÏÀÌ¿£µå ±×·¡ÇÈÀ» º¸¿©ÁÖ°í ½Í¾îÇϸç Å©·Î½º Ç÷¹À̸¦ ÅëÇØ AAA±Þ °ÔÀÓÀ» ¸ð¹ÙÀÏ·Î °³¹ßÇϴµ¥ °ü½ÉÀ» µÎ°í ÀÖ´Ù°í ¾ð±ÞÇß´Ù.
¶ÇÇÑ ¿£ºñµð¾Æ ÁöÆ÷½º RTX Ãâ½Ã·Î ¾ð¸®¾ó ¿£Áø¿¡¼µµ ½Ç½Ã°£ ±¤¿ø ÃßÀû(Realtime Ray Tracing)¿¡ ´ëÇÑ »õ·Î¿î ¿©·¯ ¾Ë°í¸®ÁòÀ» ½ÃµµÇÒ ¼ö ÀÖ°Ô µÇ¾úÀ¸¸ç ÀÌ¿Í °ü·ÃµÈ ±â´ÉÀ» ³»³â ÃÊ ¾ð¸®¾ó ¿£Áø ¾÷µ¥ÀÌÆ®¿¡ ¹Ý¿µÇÒ °ÍÀ̶ó°í ¹àÇû´Ù.
±×·¯³ª »õ·Î¿î ½Ç½Ã°£ ±¤¿ø ÃßÀû ±â¼úÀÌ µé¾î°£´Ù°í Çؼ ±âÁ¸ ¾ð¸®¾ó ¿£ÁøÀ» »ç¿ëÇÑ °ÔÀÓ °³¹ß ÀÛ¾÷ÀÌ ´Þ¶óÁöÁö ¾ÊÀ» °ÍÀÌ¸ç ¾ð¸®¾ó ¿£ÁøÀº ¿©ÀüÈ÷ ¸ð¹ÙÀϺÎÅÍ PC±îÁö ´Ù¾çÇÑ Ç÷§Æû¿¡¼ ¼ºñ½º °¡´ÉÇÒ °ÍÀ̶ó°í µ¡ºÙ¿´´Ù.
°¡»óÇö½Ç(VR) ¹× Áõ°Çö½Ç(AR) ºÐ¾ß´Â °ÔÀÓº¸´Ù´Â ¿£ÅÍÇÁ¶óÀÌÁî »ê¾÷ ºÐ¾ß¿¡¼ Àû±ØÀûÀ¸·Î µµÀÔÇÏ´Â ÁßÀ̸ç, ÀΰøÁö´É ±â°èÇнÀ(Machine Learning)À» ÇâÈÄ ¾ð¸®¾ó ¿£Áø ³»¿¡¼ °ÔÀÓ ¾Ö´Ï¸ÞÀÌ¼Ç Á¦ÀÛ¿¡ È°¿ëÇϱâ À§ÇÑ ¹æ¾ÈÀ» ½ÃµµÇÏ°í ÀÖ´Ù°í ¸»Çß´Ù.
±× ¹Û¿¡ 5G¿Í Ŭ¶ó¿ìµå ÄÄÇ»Æà ȯ°æÀ» ºñ·ÔÇØ ÃֽŠ¸ð¹ÙÀÏ ÇÁ·Î¼¼¼¿¡ µé¾î°¡±â ½ÃÀÛÇÑ ÀΰøÁö´É Äھ ¾ð¸®¾ó ¿£Áø¿¡ È°¿ëÇÏ´Â ¹æ¾È¿¡ ´ëÇؼ´Â Áö±Ý ´çÀåÀº °èȹÀÌ ¾øÀ¸³ª ¾ð¸®¾ó ¿£ÁøÀº Çâ»ó µð¹ÙÀ̽º¿¡¼ Á¦°øÇÏ´Â ±â´ÉÀ» ´Ù »ç¿ëÇϱâ À§ÇØ ³ë·ÂÇϹǷΠÃßÈÄ Áö¿ø °¡´ÉÇÒ ¼öµµ ÀÖ´Ù°í ´äº¯Çß´Ù.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