¹ëºê¿¡¼ Á÷Á¢ ¸¸µå´Â VR HMD 'À妽º'°¡ ¸ð½ÀÀ» µå·¯³Â´Ù.

ÇöÀç ¹ëºê¿¡¼ Á¦½ÃÇÑ ½ºÆÀVR Ç÷§ÆûÀ» ÀÌ¿ëÇÑ VR HMD Á¦Á¶»ç´Â HTC Vive°¡ À¯ÀÏÇߴµ¥, ÀÚüÀûÀÎ VR HMD¸¦ ¸¸µé¸é¼ HTC Vive¿Í °æÀï üÁ¦°¡ ÀÌ·ïÁö°Ô µÇ¾ú´Ù.
¹ëºê°¡ ¹ßÇ¥ÇÑ '¹ëºê À妽º(Valve Index)'´Â ÇöÀç »çÀü ¿¹¾à ÆÇ¸Å ÁßÀ¸·Î Çѱ¹ °ø½Ä ÆÇ¸Å ⱸ´Â ¿¸®Áö ¾Ê¾ÒÁö¸¸ Çìµå¼Â ÀÚü °¡°ÝÀº 539À¯·Î, ÄÁÆ®·Ñ·¯ Ãß°¡ ½Ã 799À¯·Î, Æ®·¹Å· ½Ã½ºÅÛÀ» ´õÇÑ °¡°ÝÀº 1079À¯·Î´Ù.

µð½ºÇ÷¹ÀÌ´Â LCD ¹æ½ÄÀ¸·Î ÃÖ´ë 144Hz¿Í Àüü ÇØ»óµµ´Â 2880 x 1600, °¢ ´«¿¡ ´ëÀÀÇÏ´Â ÇØ»óµµ´Â 1440 x 1600À¸·Î HTC Vive°¡ °¡°Ý ´«¿¡ 1080 x 1200 ÇØ»óµµº¸´Ù ³ôÀ¸¸ç, 1¼¼´ë Á¦Ç°µéÀÌ Çȼ¿´ç 2°³ÀÇ ¼ºê Çȼ¿ ¹æ½ÄÀ» ¾´°Í°ú ´Þ¸® 3°³ÀÇ ¼ºê Çȼ¿ ¹æ½ÄÀ» Àû¿ëÇß°í, FOVµµ HTC ViveÀÇ 110µµ º¸´Ù 20µµ ³ÐÇû´Ù.

Ãß°¡·Î ¹ëÇÁ À妽º Àü¸é¿¡´Â Áõ°Çö½Ç(AR) ´ëÀÀÀ» À§ÇØ µÎ °³ÀÇ Àü¸é Ä«¸Þ¶ó°¡ žÀçµÇ¾úÀ¸¸ç, VR HMD Àü¸é Ä¿¹ö¸¦ Á¦°ÅÇÏ¸é ³»ºÎ¿¡ °³¹ßÀÚµéÀÇ ±â´É È®Àå ¸ðµâ ºÎÂøÀÌ °¡´ÉÇÑ USB 3.0 Æ÷Æ®°¡ ±¸¼ºµÈ Æ®·¹À̸¦ È®ÀÎÇÒ ¼ö ÀÖ´Ù. ½ºÇÇÄ¿´Â ±Í¿¡ ¹ÐÂøÇÏ´Â ¹æ½ÄÀÌ ¾Æ´Ñ ¾à°£ÀÇ °ø°£À» µÎ¾î Àå½Ã°£ Âø¿ë¿¡ µû¸¥ ºÎ´ãÀ» ÁÙ¿´´Ù.

¾Õ¼ ³ÊŬ½º(Knuckles)·Î ¾Ë·ÁÁø Â÷¼¼´ë ½ºÆÀ VR ÄÁÆ®·Ñ·¯¿Í ¦À» ÀÌ·ç°ÔµÈ´Ù. ³ÊŬ½º ÄÁÆ®·Ñ·¯´Â ¿ÏÀü ÃæÀü½Ã 7½Ã°£ ÀÌ»ó »ç¿ëÇÒ ¼ö ÀÖ°í, »õ·Ó°Ô µðÀÚÀÎµÈ º£À̽º ½ºÅ×À̼ÇÀº ±âÁ¸ 7m x 4m °ø°£ °¨Áö ´É·ÂÀº 10m x 10m·Î ´Ã·ÈÀ¸¸ç, À妽º ¿Ü¿¡ ½ºÆÀVR ±â¹Ý VR ½Ã½ºÅÛ°úµµ ȣȯµÈ´Ù.
¹ëºê À妽º VR HMD¿Í ³ÊŬ½º ÄÁÆ®·Ñ·¯, VR ½ºÅ×À̼ÇÀ¸·Î ±¸¼ºµÈ 'ÀÎÅØ½º VR Ŷ'Àº 9¿ù 30ÀÏ Ãâ½ÃµÇ¸ç, °¢ ±¸¼ºÇ° ¹× VR HMD¿Í ÄÁÆ®·Ñ·¯ ÆÐŰÁö´Â 7¿ù 31ÀÏ Á¤½Ä Ãâ½ÃµÈ´Ù.
|